결재문서

사회주택 온라인 플랫폼 홍보 계획

문서번호 주택정책과-20782 결재일자 2017.11.1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주거복지팀장 주택정책과장 주택건축국장 이수미 장윤석 송호재 11/13 정유승 사회주택 온라인 플랫폼 홍보 계획 2017. 11 주택건축국 (주택정책과)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사회주택 온라인 플랫폼 홍보 계획 사회주택 온라인 플랫폼 오픈(’17.11.27)에 따라 온·오프라인 홍보방안을 마련하여 플랫폼 이용률을 높이고, 사회주택 사업을 활성화하고자 함 ?? 온라인 플랫폼 개요 ○ 오픈시기 : 2017.11.27(월) 예정 ○ 주요기능 : 사회주택 관련 종합정보 제공 및 사업자-입주자 연계 - 사회주택 찾기(위치, 임대료 등) - 사회주택 지원사업 및 새소식 안내 - 사회주택 (예비)사업자 및 입주(희망)자 상담/컨설팅 신청 - 사회주택 아카데미 안내 및 신청 - 사회주택 관련 각종 자료 제공 ○ 이용대상 : 사회주택 (예비)사업자, 입주(희망)자 등 시민 누구나 ○ 운 영 자 : 서울특별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 ?? 홍보 방향 ○ 市가 가용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홍보매체 활용, 집중 홍보 ○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사이트와의 협업을 통해 플랫폼 URL 노출 ○지속적인 양질의 콘텐츠 개발과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콘텐츠 확산을통해 온라인 플랫폼과의 상호 선순환 체계 구축 ?? 홍보 계획 ① 오프라인 홍보 ○ 포스터 제작·배부 - 내 용 : 새로운 주거실험으로서 민관협력형 사회주택 사업 및 플랫폼 소개 - 수 량 : 1,000부 - 규 격 : 420594mm(A2), 아트지 150g, 단면4도 - 배 부 처 : 서울소재 대학 캠퍼스, 25개 구청 및 동주민센터 등 ○ 리플릿 제작·배부 - 내 용 : 사회주택 유형별 사업내용, 입주기준, 임대조건 등 소개 - 수 량 : 6,000매 - 규 격 : 250240mm, 랑데부 150g, 단면4도 - 배 부 처 : 우리은행 서울시내 전 지점(360개소), 25개 구청 및 동주민센터, 주거복지센터 등 ○ 지하철 매체(전동차 모서리, 전동차 액자형 등) 제작·부착 - 내 용 : 새로운 주거실험으로서 민관협력형 사회주택 사업 및 플랫폼 소개 - 수 량 : 500면 - 규 격 : 513361mm(외경) / 293341mm(내경), 아트지 250g - 부착장소 : 2호선(150면), 5~8호선(250면), 9호선(100면) ○ 전광판 등 옥외 영상매체 홍보 - 서울시내 전광판(100여 곳), 자체 매체(5곳), 시청사 외벽, 기타 각 구청 영상매체 등 무료 표출 전동차 모서리 전동차 액자형 우리은행 ② 온라인 홍보 ○ 서울시, SH, 자치구 등 유관기관 홈페이지와 연계 - 공신력 있고, 접속량이 많은 유관기관 홈페이지와 플랫폼 URL 링크 ○ 네이버, 다음 등 주요포털 사이트 연계 플랫폼 URL 노출 강화 - 포털 검색화면 상단영역 광고를 통한 노출 - 도시재생, 셰어하우스 등 사회주택 관련 키워드 검색 시 플랫폼 상단 노출하여 유입경로 확대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PC/모바일)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PC/모바일) ○ 양질의 콘텐츠 제작 및 공유로 온라인 플랫폼으로의 유입 유도 - 페이스북과 네이버 블로그를 중심으로 시민의 관심을 유발할 수 콘텐츠를 제작, 지속적인 확산을 통해 기본정보(플랫폼 URL, 키워드 등) 노출 확대 ?국내·외 사회주택 사례, 주거문화, 주거정책 등 흥미유발 콘텐츠 발굴 <1단계> 준비 단계 (’17.11∼12월) ? 네이버 포스트, 카카오 1boon 등 소셜미디어 채널에 사회주택 계정 개설 운영 ? 콘텐츠 방향 설정 및 작성·등록(기본 9개) <2단계> 활성화 단계 (’18.1∼6월) ? 등록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공식 제휴 포스트에 파트너로 신청 ? 콘텐츠 지속 등록(월 4건)을 통한 포털 메인화면 노출 유도 ? 1단계 성과를 바탕으로 데이터 기반 반응이 좋았던 타깃층 파악 ? 타깃팅 정교화, 스폰서드 지속 광고 <3단계> 안정화 단계 (’18.7∼12월) ? 순환적 정보구조 안정화 ? 정교화된 타깃을 주축으로 유사 분야로 콘텐츠 확장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스폰서드 광고 시행 - 이용자 프로필 정보(지역, 나이, 성별, 관심사 등)를 바탕으로 타깃형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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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주택 온라인 플랫폼 홍보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주택건축국 주택정책과
문서번호 주택정책과-20782 생산일자 2017-11-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수미 (02-2133-7026) 관리번호 D0000031971092
분류정보 주택도시계획 > 주택건설 > 주택관련지원 > 저소득층주거안정 > 저소득층주거금융지원강화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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