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년 11월 독서퀴즈 문제 선정

투명하고 신뢰받는 청렴서울, 천만시민의 자랑입니다.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 목 2017년 11월 독서퀴즈 문제 선정 행정포털 ‘정보공유’ 게시판에 게재하고 있는 도서요약 서비스 내용 중에서 11월의 독서퀴즈 문제를 다음과 같이 선정하고자 합니다. 가. 도 서 명 : 「메모의 재발견」 (2017.10.09. 게재) 나. 이벤트기간 : 2017.11.08(수) ~ 11.22(수) 다. 당첨발표 : 2017.11.24(금) 예정 라. 당첨인원 : 20명(인기도서 1권) 마. 퀴즈 문제 Q. 아래 <보기>의 실험 결과를 해석한 내용들 중, 가장 관련이 없는 것은? <보기> 수업 시간에 학생들을 세 그룹으로 나눠 각기 다른 방식으로 수업 내용을 기록하게 한 후 각 그룹의 뇌 상태를 살펴보는 실험이 있다. 첫 번째 그룹은 판서와 교수의 설명을 노트에 적게 했고, 두 번째 그룹은 판서만을 노트에 옮겨 적게 했다. 마지막 그룹은 판서와 교수의 설명을 키보드로 타이핑하여 기록하게 했다. 실험 결과, 판서와 설명을 노트에 적은 첫 번째 그룹이 뇌가 가장 활성화됐다. 그다음은 판서만 손으로 옮겨 적은 두 번째 그룹이었고, 판서와 설명을 키보드로 타이핑한 세 번째 그룹이 가장 뇌가 덜 활성화됐다. ① 컴퓨터를 뛰어넘는 손 메모만의 장점을 보여준 실험이다. ② 손으로 쓰는 행위는 뇌의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③ 정보를 빠르게 정리하고 보관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보다 손으로 쓰는 메모가 더 효과적이다. ④ 이 실험에 판서 내용만을 타이핑하는 방식도 추가했다면 뇌의 움직임은 더욱 잠잠했을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 붙 임 : 독서퀴즈 이미지 1부. 끝. 주무관 이철 인재행정팀장 오세우 인재기획과장 11/07 원권식 협조자 시행 인재기획과-16012 ( ) 접수 ( ) 우 06756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340길 58 / http://hrd.seoul.go.kr 전화 02-3488-2331 /전송 02-3488-2317 / lc0630@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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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11월 독서퀴즈 문제 선정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인재개발원 인재기획과
문서번호 인재기획과-16012 생산일자 2017-11-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철 (02-3488-2331) 관리번호 D000003191139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총무 > 청사관리 > 도서실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