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 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화 -“잘생겼다! 서울20”1차 홍보 결과 보고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10922 결재일자 2017.11.7.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협력팀장 뉴미디어담당관 문정수 주소연 11/07 신병규 - 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화 - “잘생겼다! 서울20”1차 홍보 결과 보고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 인터넷언론사 활용 시정홍보 관련 - 「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化」1차 홍보결과 보고 온라인 영향력이 높은 인터넷언론사를 활용하여「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化」1차 홍보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Ⅰ 관련문서 ?? 2017년 인터넷언론사 활용 시정 홍보 계획(뉴미디어담당관-3349,'17.3.31) ?? 인터넷언론사 활용 시정홍보 관련「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화」1차 홍보 계획(뉴미디어담당관-8549,'17.8.29) Ⅱ 홍보개요 ?? 홍보소재 : ‘잘생겼다! 서울20’ ?? 홍보기간 : ’17.9.1.(금)~10.20.(금) ?? 홍보방식 : 인터넷언론사 활용 콘텐츠(카드, 영상, 기사 등)제작·확산 ?? 홍보매체 : 11개 인터넷언론사 ?? : Ⅲ 홍보결과 ?? 총 평 ○ 11개 매체 총괄 광고효과(CPV 55원)가 상당히 좋았으며, 특히 영상뉴스의 광고효과가 다른 콘텐츠에 비해 높았음 ○ 매체별로는 의 광고효과가 높았으며, 11개 매체 중 9개 매체가 우리시의 광고효과 기준인 100원 이내의 효과를 보여 비용대비 높은 효과를 기록함 ?? 홍보 실적 콘텐츠별 실적 구분 제작수량 View 수 조회수 노출+도달수 계 영상 11편 600,742 1,238,660 724,608 카드 27편 427,381 3,969,403 824,321 기타 6편 264,383 10,145,365 1,278,920 합 계 44편 1,292,506 15,353,428 2,827,849 ※ View 수 = 조회수 + 0.1×(노출수+도달수) 매체별 실적 구분 광고비용 (단위:천원) View 수 (단위:회) 광고효과(CPV) (단위:원) 계 156,250 2,827,849 55 22,000 1,124,362 20 11,000 236,523 47 30,800 536,944 57 15,000 245,595 61 11,000 149,772 73 11,000 147,000 75 11,000 140,974 78 15,000 148,612 100 11,000 83,820 131 10,450 9,433 1,108 8,000 4,786 1,672 ※ CPV(광고효과) = 투입 예산 ÷ View 수 일자 제목 View수 조회수 도달수 계 합 계 9.13 인스타 ‘인생샷’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서울 종로 ‘돈의문박물관’ 10.17 “서로 시간 갖자”는 7년 사귄 여친을 꼭 잡고 싶었던 남자 10.19 이번 주말, 서울서 초대형 ‘공짜’서커스 열린다 ① 인스타 ‘인생샷’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서울 종로 ‘돈의문마을’ ② “서로 시간 갖자”는 7년 사귄 여친을 꼭 잡고 싶었던 남자 ③ 이번 주말, 서울서 초대형 ‘공짜’서커스 열린다 일자 제목 형태 View수 조회수 도달수 계 합 계 9.19 캐나다서 잘나가던 한국청년, 그는 왜 세운상가로 돌아왔나 카드 9.29 월드컵경기장 서쪽 산의 비밀, 그 속에는 뭐가 있을까? 카드 9.27 “세운상가에서 미사일? 내가 실제 만들었죠” 영상 ① 캐나다서 잘나가던 한국청년, 그는 왜 세운상가로 돌아왔나 ② 월드컵경기장 서쪽 산의 비밀, 그 속에는 뭐가 있을까? ③“세운상가에서 미사일? 내가 실제 만들었죠” 일자 제목 형태 View수 조회수 도달수 계 합 계 9.20 태양이 있어야만 먹을수 있는 빵 카드 9.30 바닥에 드러누워 배운 필카 카드 10.11 죽은 청바지 심폐소생 해주는 곳 영상 ① 태양이 있어야만 먹을 수 있는 빵 ② 바닥에 드러누워 배운 필카 ③ 죽은 청바지 심폐소생 해주는 곳 일자 제목 형태 View수 조회수 도달수 계 합 계 9.15 탱크도 만든다던 ‘세운상가’가 다시 태어난다 카드 10.12 “권태기일까? 연애7년차 커플에게 닥쳐온 위기 카드 ① 탱크도 만든다던 ‘세운상가’가 다시 태어난다 ② “권태기일까? 연애7년차 커플에게 닥쳐온 위기 일자 제목 View수 조회수 도달수 계 합 계 10.12 “드라마야, 영화야? 돌아서는 연인도 되돌려줄 낭만적인 서울 명소 20 ① “드라마야, 영화야? 돌아서는 연인도 되돌려줄 낭만적인 서울 명소 20 일자 제목 형태 View수 조회수 도달수 계 합 계 9.20 오래된 건물이 다시 살아나는 법 영상 10.12 콘서트홀이 된 석유탱크 영상 10.20 평양아파트 in 서울 영상 ① 오래된 건물이 다시 살아나는 법 ② 콘서트홀이 된 석유탱크 ③ 평양아파트 in 서울 일자 제목 형태 View수 조회수 도달수 계 합 계 9.18 세운상가 카드 9.21 덕수궁 돌담길 카드 9.27 문화비축기지 카드 9.29 잘생겼다! 서울20 1편 영상 10.12 잘생겼다! 서울20 2편 영상 ① 카드뉴스 3편 : 세운상가, 덕수궁 돌담길, 문화비축기지 ② MCN 영상 2편 : 잘생겼다! 서울20 일자 제목 형태 View수 조회수 도달수 계 합 계 9.23 핫플레이스로 변신한 우리동네 기피시설 카드 9.27 한국 전자산업의 어벤져스, 세운상가 형님들 카드 10.20 석유기지가 월드컵에 밀려 폐쇄된 썰 영상 ① 카드뉴스 2편 ② 석유기지가 월드컵에 밀려 폐쇄된 썰 일자 제목 형태 View수 조회수 도달수 계 합 계 9.20 서울시립과학관 카드 9.25 서울창업허브 카드 9.26 함께 걸을까? 덕수궁 카드 9.27 도시건축비엔날레 카드 9.28 돈의문박물관 영상 9.29 서울새활용플라자 카드 10.2 잘행겼다! 서울20 카드 10.6 문화비축기지 카드 10.9 서울하수도과학관 카드 10.12 서울바이오허브 카드 10.13 다시세운 카드 10.14 경춘선 숲길 영상 10.16 여의도지하비밀벙커 카드 10.18 가족나들이 카드 10.19 잘생겼다! 서울20 영상 10.20 한강함상공원 카드 ① 카드뉴스 1,2편 ② 카드뉴스 3,4편 ③ 카드뉴스 5편, 영상뉴스 1편 ④ 카드뉴스 6,7편 ⑤ 카드뉴스 8,9편 ⑥ 카드뉴스 10편, 영상뉴스 2편 ⑦ 카드뉴스 11,12편 ⑧ 카드뉴스 13, 영상뉴스3편 일자 제목 형태 View수 조회수 도달수 계 합 계 9.18 우리 도시가 달라졌어요! 서울을 빛내는 명소 20곳 인포 - 9.22 2017 도시건축비엔날레 카드 - 9.30 한강 함상공원 카드 - ① 서울을 빛내는 명소 20곳 ② 2017 도시건축비엔날레 ③ 한강 함상공원 일자 제목 View수 조회수 도달수 계 합 계 9.18 다시세운 세운상가, 뭘 세우나? 9.29 서울 새 명소 20곳 ‘가장 잘생긴 주인공은 나야 나 ① 다시세운 세운상가, 뭘 세우나? ② 서울 새 명소 20곳 ‘가장 잘생긴 주인공은 나야 나 ※ 붙임 : 매체별 상세 결과보고서 각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 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화 -“잘생겼다! 서울20”1차 홍보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10922 생산일자 2017-11-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문정수 (02-2133-3280) 관리번호 D000003191543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