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도착할수없는역승차권발급

아리수愛 환경을 품다, 수돗물愛 건강을 담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도착할수없는역승차권발급 ,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정 및 지하철 운영에 많은 관심을 갖으시고 의견을 주신 점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한편으로 지하철을 이용하시다가 불편을 느끼신 점에 대해 지하철 운영기관인 서울교통공사의 의견을 받아 답볍을 드립니다. 지하철은 많은 인원을 수송하는 교통기관으로서 자동 발매 및 개집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교통공사는 이용승객과 여객운송약관(제5조제1항)에 따라 1회용 교통카드의 경우 발매 시 계약이 성립되어 상호적용하고 있습니다. 여객운송약관은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 중에 있습니다. 여객운송약관 제20조(승차권의 사용조건)에 근거하여 승차권에 표시된 운임구간보다 적은 운임구간을 사용한 경우 남은 운임은 반환하지 않고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개집표소 주변에 배너 또는 안내문 등을 통하여 막차시각을 안내하고 있으며, 좀 더 자세한 열차시각표 안내가 필요하시면 역직원 이나 콜센터(1577-1234, 5678)에 문의하여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향후에도 동일한 상황에서 지하철을 이용하시게 될 경우 1회용 교통카드 발매 시 최종 목적지가 아닌 기본운임(1,350원) 전용으로 발매하여 사용하신 후 하차역에서 추가 운임 정산처리하는 방법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발매기는 도시철도 운영기관이 함께 운영하는 기기로서 향후 제도적, 기술적 여건 변화에 따라 승객의 입장에서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의 가정에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전재현 도시철도관리팀장 윤석환 교통정책과장 10/25 구종원 협조자 시행 교통정책과-9622 ( ) 접수 ( ) 우 / 전화 02-2133-2245 /전송 02-2133-1048 / ioman@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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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 도착할수없는역승차권발급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기획관 교통정책과
문서번호 교통정책과-9622 생산일자 2017-10-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전재현 (02-2133-2245) 관리번호 D000003175819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