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방서 수신 재난관리과장 (경유) 제목 2017년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 계획 변경 보고(용두) 1. 재난관리과-7559(2017.9.29.) 『2017년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 계획 알림』와 관련입니다. 2. 위와 관련하여 월동기를 맞아 우리119안전센터 소방용수시설에 대한 일제점검(정밀조사) 계획을 다음과 같이 수립하여 시행에 만전을 기하고자 합니다. 가. 조사기간 : 2016. 10. 10. ~ 11. 9. (1개월간) 나. 점검대상 : 총753개(소화전729개, 저수조2개, 급수탑1개, 비소21개) 다. 조사방법 1) 시설물 매몰, 훼손등과 수압상태 등 확인 2) 소방용수시설 주변 장애물 제거 및 스핀들 잠금 확인 철저 등 ※소화전 관로 제수변 급격한 조작금지 - 급격한 밸브 조작은 상수도관 내 침전물의 유동을 일으켜 수질로 인한 민원 발생의 원인이 됨 - 밸브 개방 시 지상, 지하식 소화전용 밸브를 먼저 개방하고, 상수도 본관에서 분기된 제수밸브를 나중에 개방[소화전내 적수(녹물)의 상수도 본관 내 유입방지] 라. 활동방법 : 당번자(출장), 비번자(초과근무) - 4시간 이내 ※ 소방행정과-26048(2013. 9. 17)호 “교대제 근무자 소방활동 지침”참조 마. 확인감독 : 센터장(팀장) 바. 주요점검 내용 및 조사결과 조치사항 1) 경미한 사항 즉시시정, 현장조치 불가능 사안 보수 의뢰 2) 조사 후 변경내용은 소방행정정보시스템에 즉시 수정입력 등 3. 행정사항 : 출동공백을 최소화하고 효과적인 조사를 위하여 비번 근무자 출동대기 조치 후 당번 근무자가 일제조사 실시(원칙준수 4시간 이내)하고 점검결과는 11. 10. (금)한 [붙임2·3·4]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 임 : 1. 조사 일정 변경 보고 1부 2. 조사 결과 보고(서식) 1부 3. 주차 구획선 구획(서식) 1부 4. 표찰 발견 보고(서식) 1부. 끝. 용두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윤여경 2팀장 김병수 센터장 10/13 강경철 협조자 시행 용두119안전센터-4794 ( ) 접수 ( ) 우 02584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 76 (용두동) 용두119안전센터 / 전화 02-928-0119 /전송 02-929-1191 / / 대시민공개
13506877
20210926181542
본청
용두119안전센터-4794
D0000031634992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