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당선(용산~강남) 복선전철 민간투자사업 건설공사" 도로점용공사장 교통소통대책 변경 승인 요청 회신
아리수愛 환경을 품다, 수돗물愛 건강을 담다. 서울특별시 수신 두산건설주식회사 (경유) 제목 “신분당선(용산~강남) 복선전철 민간투자사업 건설공사" 도로점용공사장 교통소통대책 변경 승인 요청 회신 1. 두산건설20176144 (2017.9.25)호와 관련하여, 교통소통대책 변경에 대해 아래와 같이 승인 통보하오니, 성실히 이행하시기 바랍니다. 2. 공사중 교통소통대책 변경으로 인하여 다른 공사와 공사기간 및 단계별 교통소통대책에 대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우리시와 추가 협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사로 인한 교통정체 해소 및 보행자 안전사고 예방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면서 공사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가. 지 점 : 신사역, 논현역, 신논현역 나. 교통소통대책 변경 사항 구 분 변 경 전 변 경 후 변경 사유 신사역 공사단계 총 36단계 공사단계 총 21단계 ·잦은 차선변경시 노면표시 시인성 저하로 단계 축소 ·강남대로 정체 및 사고 위험, 민원사항 등 개선 ·효율적 신호활용을 위해 당초계획 개선 한남방면 가로변정류소 진입을 위한 노선버스 급차로 변경 한남대교 방면으로 가로변 정류장 이설 강남→청담 우회전 포켓차로 형태로 운영 전단계 우회전 전용차로 운영 총 9단계 북→남방향 좌회전 2차로 운영 총 4단계 북→남방향 좌회전 2차로 운영 일부단계 유턴폐쇄 전단계 유턴폐쇄 논현역 공사단계 총 33단계 공사단계 총 25단계 작업구 단계 남측접근로 좌회전 포켓차로 운영 작업장 양측 setback공간을 활용하여 좌회전전용차로 확보 신논현역 공사단계 총 31단계 공사단계 총 14단계 중앙버스전용차로 교차로 구간 선형불량 (차로옵셋 7.4m) 북측접근로 차로수 조정으로 선영 직선화(차로옵셋 5.2m) P-turn진출부 회전반경 부족(R=6.0m)하여 교통사고 우려 P-turn진출부 회전반경 최대 확보(R=9.0m) 북측 작업구 교차로 횡단보도내 위치 북측 작업구 교차로외 구간으로 이설하여 현황 차로수 확보 다. 교통소통대책 변경 조건 - 단계별 상황에 맞는 교통안내표지판 및 안전시설물 설치 강화 - 출퇴근 시간대에 공사차량 진출입 금지 - 공사시 통제수 배치 및 공사 완료후 통보 ○ 도로점용허가를 받지 아니하거나 점용면적을 초과하여 점용함으로써 교통정체를 유발시키는 공사장은 점용허가 및 점용료 징수부서에 통보하여 변상금 또는 과태료를 부과토록 조치합니다. ○ 서울시와 협의하지 않고 공사를 진행도중 교통, 보행 민원이 발생한 경우 공사시행자(시공사, 감리사, 현장소장, 감리단장)에게는 패널티를 부여, 업무담당자는 문책토록 각 기관별 감사담당실로 통보 조치합니다.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백바름 교통운영팀장 서인석 교통운영과장 10/11 강진동 협조자 시행 교통운영과-19300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동) / 전화 2133-2466 /전송 / pblqw6293@seoul.go.kr / 대시민공개
13473126
20210926184738
본청
교통운영과-19300
D0000031604474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