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우이신설선 개통관련 홍보 및 행사계획

문서번호 도시철도사업부-6449 결재일자 2017.6.2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정관리과장 도시철도사업부장 도시철도국장 도시기반시설본부장 박노성 김형건 박동룡 이정화 06/21 고인석 협 조 건설총괄부장 이상국 경전철1과장 김형섭 우이신설선 개통관련 홍보 및 행사계획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사업부) 우이신설선 개통관련 홍보 및 행사계획 우이신설 도시철도의 '17.7.29. 개통에 맞춘 홍보 및 행사계획을 수립․시행하여 우이신설선에 대한 기대감을 운영까지 성공적으로 견인하기 위함 Ⅰ 배 경 ○ 서울시 최초 무인 운전 도시철도인 우이신설선의 개통에 즈음하여 개선된 도시교통 체계를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 우이신설 도시철도를 이용할 승객에 대하여 조기에 편의성 증진을 도모하여 안정된 도시철도 운행 여건을 조성하기 위함 Ⅱ 사업개요 및 개통계획 󰏚 사업개요 ○ 위 치 : 우이동~정릉~성신여대역(4호선)~보문역(6호선)~신설동역(1,2호선) ○ 규 모 : 연장 11.4km, 정거장 13개소, 차량기지 1개소 ○ 공사기간 : 2009. 09. ~ 2017. 07. ○ 총사업비 : 8,882억원(재정 4,285억원, 민간 4,597억원) ○ 사업시행자 : 우이신설경전철(주) (주간사 : 포스코건설) ○ 추진현황(´17.6.18.기준): 실적 96.63%/계획 98.06%(대비 98.55%) 󰏚 개통계획 ○ 개통행사 : 2017.7.29.(토) 10:00 (예정) ○ 개통시간 : 2017.7.29.(토) 12:00 (예정) ※ '17.6.7.~7.6. 영업시운전 실시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Ⅲ 개통관련 홍보 및 행사계획 󰏚 기본 방향 ○ 사업시행자 주관으로 시행하고, 주무관청은 유관기관 협의 등 협조 ○ 서울시 최초 도입된 무인 신교통 우이신설 도시철도의 특징, 편리성, 안전성 등 홍보 및 시민이용 확대로 도시철도의 안정된 운행 여건 조성 ○ 공사기간 동안 불편 및 고통을 감내한 시민과 함께하는 지역 축제의 장으로 활용 󰏚 사전 홍보방안 ○ 홍보개요 - 서울시 홍보매체 최대한 활용(무료) · 대 상 : 온라인(전광판, YouTube 등), 오프라인(지하철광고판 등) · 방 법 : 우이신설경전철(주)에서 제작한 영상물 및 홍보물에 대해 심의 후 홍보 실시 · 홍보물(디자인) 심의 : 2017.6.30. - 공익광고 부족 노출분은 유료 홍보매체 활용[우이신설경전철(주)] ○ 홍보수단 온라인 매체 활용 홍보(홍보 영상물, 문자자막 노출) : 2017년 7월초부터 - 홍보매체 · YouTube, 라이브 서울, 페이스북, 다음TV팟, 네이버캐스트 등 · 옥외전광판(100개), 미디어보드 지하철 5개 역사 내(광화문역, 동대문역사공원역, 여의나루역, 충정로역, 회현역) (5개), 시내버스내TV(2,400) · 서울시․자치구․출연기관 홈페이지, 구청민원실 영상매체 <옥외전광판 예시 사진> <미디어보드 예시 사진> 오프라인 매체 활용 홍보(소식지, 배너, 현수막 등) : 2017년 7월초부터 - 홍보매체 · 소 식 지(5개구) : 강북구, 성북구, 종로구, 동대문구, 도봉구 · 가로등 배너(500개) : 우이신설선 노선주변 간선도로 · 지하철 광고(300개) : 지하철 차량내부 광고 등 · 현수막 게첨(500개) : 우이신설선 정거장 및 노선 주변 이면도로 우이신설 도시철도 7월 29일 북한산우이~신설동 개통 ! 서울시·우이신설경전철(주) <지하철 광고 예시> <배너, 현수막 예시> - 오프닝 프레스 투어 개최 (언론담당관 협조) · 일 시 : 2017. 7월초 ※ '17.6.7.~7.6. 영업시운전 실시 ⇒ 합격후 개최 · 대 상 : 시장(본부장), 기자단 등 언론 주도층 · 장 소 : 우이신설 차량기지, 정거장 공익광고 부족분 유료 매체 활용 홍보 : 2017년 7월초부터 - 홍보매체 · 사설LED전광판(1개), 방송매체(SBS 모닝와이드), 라디오(3회/일) 등 <광화문전광판 예시 사진> <모닝와이드 예시 사진> ※ 광고 노출 횟수는 광고주와 협의후 결정 󰏚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 계획 ○ 홍보 및 행사지원 TF팀 등과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 발굴 - 우이신설경전철(주) 및 서울시와 TF 구성․운영 - TF팀 및 직원 아이디어 공모 결과 19건 발굴(채택 6건, 미채택 13) ○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 세부내용(6건) 행 사 명 일 정 장소/예상인원 내 용 비고 도시철도 변천사 사진전 2017.7.17.~7.21. (시승체험기간 병행) 󰋯신설동역 환승구간 󰋯도시철도 변천 및 우이신설 건설과정을 사진으로 전시하여 관람실시 찾아가는 퀴즈 이벤트 2017.7.7.~7.23. 4주간(주말) 8회 진행 󰋯인근대학교 및 번화가 󰋯2,000여명 󰋯우이신설 경전철 홍보 퀴즈 󰋯우이신설 경전철 관련 설문조사 우이신설, 버스킹(Busking) 가수왕을 찾아라 예선 : 2017.7.1. 본선 : 2017.7.22. 󰋯대학가 인근 및 공원 󰋯버스킹 참여 희망자 󰋯생활문화 동호회 등 지역 주민 대상으로 버스킹 참가자 모집후 노래자랑 대회 󰋯버스킹 공연 실시(3회 실시) 병행실시 숲속 야외 무료 영화제 2017.7.1~7.23. 4주간(주말) 8회 진행 󰋯북서울꿈의 숲 야외잔디광장 󰋯1,000여명 󰋯시민 대상 야외 무료 영화상영 및 상영전 홍보물품 배부 등산객을 위한 생수 및 부채 이벤트 2017.7.1.~7.23. 4주간(주말) 8회 진행 󰋯북한산 등산로 입구 󰋯8,000여명 󰋯등반 등산객 대상으로 등산로 입구에서 생수 및 부채 배부 공연과 함께하는 시승체험 2017.7.17.~7.21. 󰋯우이신설선 시승차량 󰋯500여명(장애인,시민) 󰋯마임, 마술, 작은 음악회 등 공연과 시승 병행 ※ 사전홍보․행사 및 개통식 비용은 우이신설경전철(주)에서 부담(약350백만원)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 예시 사진> <도시철도 변천사 사진전> <우이신설, 버스킹 가수왕을 찾아라> <찾아가는 퀴즈 이벤트> <등산객을 위한 생수 및 부채 이벤트> <숲속 야외 무료 영화제> <공연과 함께하는 시승체험> Ⅳ 개통식 행사 (건설총괄부) ○ 일 시 : 2017.7.29. 10:00(시장실과 협의후 최종 결정) ○ 장 소 : 미정 ○ 참 석 : 000여명(시장단, 시․구의원, 국회의원, 구청장, 시민 등) ○ 주요행사 추진 - 식전행사 : 시정 홍보영상 상영 등 - 공식행사 : 개통식, 테이프커팅(개찰구 통과), 기념촬영 등 - 식후행사 : 승무신고 및 시승 Ⅴ 행정사항 ○ 서울시와 사업시행자와 함께 세부계획 수립 추진 ※ 개통식 세부계획 수립 : 건설총괄부 ○ 사업시행자와 협의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 지원부서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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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이신설선 개통관련 홍보 및 행사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사업부
문서번호 도시철도사업부-6449 생산일자 2017-06-21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노성 (02-772-7160) 관리번호 D0000030490012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설계지원) > 도시철도민자사업관리 > 우이신설경전철공사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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