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복지정책과-20228 결재일자 2017.9.2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복지정보팀장 복지정책과장 노수미 경자인 09/29 정환중 - 2017년 법인·시설관리시스템 “기능보강사업” - 시스템 개선방안 검토회의 결과보고 2017. 9. 복지정책과 - 2017년 법인·시설관리시스템 “기능보강사업” - 시스템 개선방안 검토회의 결과보고 2017년 법인시설관리시스템 “기능보강업무” 시스템 개선방안에 대한 공유 및 관련부서 의견수렴을 위한 검토회의 결과를 보고 드림 ?? 회의개요 ○ 일 시 : 2017.9.21.(목) 16:00 ~ 18:00 ○ 장 소 : 본관 10층 공용회의실 ○ 참 석 : 서울시 및 자치구 기능보강업무 담당자 (총16명) - 서울시 : 복지본부 복지정책과, 인생이모작지원과, 장애인자립지원과, 자활지원과, 여성가족정책실 가족담당관, 시민건강국 보건의료정책과 - 자치구 : 중구, 용산구, 중랑구, 양천구, 구로구, 금천구, 성북구, 동작구, 강북구, 강동구 ○ 주요안건 - 법인·시설관리시스템 “기능보강업무” 개선방안 및 설계안 공유 - 기능보강 업무프로세스 검증 및 구현기능에 대한 설계안 검토 - 업무담당자 보완 및 요구사항 등 의견수렴 ○ 개선사항 기능보강신청 → 타당성검토·심의회검토 → 확정 → 교부 → 정산보고로 구성되는 업무절차에 대해 각 프로세스별 시설·법인신청자, 자치구 및 본청담당자, 복지재단 타당성검토 담당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기능보강과 관련된 기능을 통합구축 ( 25개 자치구 전자결재 연계) ?? 회의결과 ○ 주요의견 - 시설에서 기능보강 신청시에 공문을 첨부할 수 있는 기능 필요 ⇒ 신청, 정산서 등록시에 공문 첨부 기능 option으로 추가 - 기능보강 프로그램 개발 후 오픈전 업무담당자가 사전 테스트할 수 있었으면 함 ⇒ 2018년 1월에 사전 테스트할 계획 - SMS/이메일로 신청 및 결과 안내 필요 <검토희의 진행> ?? 향후계획 ○ 시스템 개선방안에 대한 업무부서 의견수렴 : 2017.9.29.~10.12. ○ 서울시복지재단 설계안 검토회의 : 2017.10.12. ○ 의견수렴 결과를 반영하여 설계안 확정 및 프로그램 개발 붙임 : 1. 기능보강사업 시스템 개선방안 및 설계안. 2. 회의참석자 명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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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복지정책과-20228
D000003156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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