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9541 결재일자 2017.9.25.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협력팀장 뉴미디어담당관 서영미 주소연 09/25 신병규 협조 주무관 김수진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캠페인 결과 보고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캠페인 결과보고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인지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추진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 추진 근거 ?「찾아가는 동주민센터」포털 캠페인 추진계획(뉴미디어담당관-7843, 2017. 8. 8.) ? ‘이럴땐~? 찾동하세요’ 추진계획(뉴미디어담당관-8805, 2017. 9. 5.) ? 캠페인 개요 ? 캠페인 명 : “이럴 땐~? 찾동하세요.” ? 추진 기간 : 2017. 8. 21.(월)~9. 20.(수) ? 추진 방법 : 지하철 및 포털 Daum 활용 온?오프라인 캠페인 진행 - 오프라인 : LOUD(광운대 공공소통연구소)와 함께 시민참여 캠페인 추진 ?【스티커 랩핑】지하철 2·9호선 등 찾동이 필요한 구체적 사례 담은 스티커 랩핑 ※ 수혜자별(출산가정 및 65세 이상 어르신) 3~4가지 메시지 스티커를 임산부석, 노약자석을 중심으로 (전동차 내부 총4량 76개), 시민 이용이 많은 공간(24개 자치구 384개)에 래핑 ?【캠페인 영상 제작?배포】스티커 랩핑 과정 및 인터뷰 등을 영상으로 제작 ※ 가까운 곳에서 접한 스티커를 통해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에 반응하는 시민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제작으로 누구나 ‘찾동’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메시지 전달, 시 보유 매체 및 LOUD 채널 활용 배포 - 온라인 : 찾동을 체험하는 다양한 이벤트 Daum 공동 진행 ?【찾동을 찾아라】찾동 스티커 및 시그니쳐 인증샷, 찾동 스티커 위치 공유 이벤트 ?【내게 꼭 필요한 찾동 서비스 찾기】성별 몇 연령대에 맞는 찾동 서비스 추천 ?【찾동 클립! 찾동 활용법】찾동이 필요한 순간에 대한 영상 확인 및 확산 이벤트 ?【찾동 이런 곳이면 좋겠어요】찾동에 희망하는 사항을 댓글로 받는 이벤트 ? 참여자 수 : 총 207,180명 ? 소요 예산 : 금 67,500,000원(금 육천칠백오십만원/ VAT 포함) - 오프라인 캠페인 금 12,500,000원 / Daum 공동 캠페인 금 55,000,000원 ? 추진 실적 ? 오프라인 캠페인 - 스티커 시안 및 랩핑 사진 <지하철 스티커> <2호선 래핑> <9호선 래핑> - 영상 제작 및 배포 ? 오프라인 캠페인 준비과정, 랩핑 현장 및 시민 인터뷰 등을 영상으로 제작 ? Daum 캠페인 및 서울시 채널(라이브서울, 유튜브, 판도라 TV 등)에 배포 ? 총 조회 수 : 174,992회 ? Daum 공동 캠페인 - 캠페인 페이지 - Daum 캠페인 메인(좌), 내게 맞는 찾동찾기 이벤트(우) 화면 - - 캠페인 참여(온라인) : 총 207,180명 이벤트 내용 참여자(명) 찾동을 찾아라 찾동 인증샷(223명), 위치 공유(65명) 288 내게 꼭 필요한 찾동 찾기 성별과 연령 입력, 내게 맞는 찾동 서비스 추천받기 22,516 찾동 영상 클립 찾동 활용법(우리동네 쉼터, 공유부엌 등) 영상 확인 178,860 찾동에게 바란다 ‘찾동 이런 곳이면 좋겠다’ 댓글 이벤트 5,516 합계 207,180 ? 캠페인 참여자당 비용 265원 - 찾동에 대한 주요 시민 댓글 작성자 주요 내용 이명지 서울시에서 먼저 시험적으로 시작하시는 복지정책같은데 와우.!너무새롭네요. 보란듯이 성공적인 정책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주셔서 이런정책이 다른 지자체에도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네용 이션경 불편을 해소하고 문제를 제기하는 곳이 아니라 서로가 서로를 위해 상생하며 보탬이 되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서지윤 요즘에는 이웃얼굴도 잘 모르는 시대인 것 같아서 안타까워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가 이웃사촌이라는 말을 실감할 수 있도록 주민들이 모두 다 참여할 수 있는 독후감모임 또는 요리모임, 운동모임, 봉사모임이라던지 동네 주민들이 쉽게 참여할수 있는 좋은 모임의 기회를 앞장서서 마련해주시면 정말 좋겠습니다. ? 언론 보도 : 총 10개 매체 - “이럴땐 ‘찾동’하세요”... 서울시 LOUD와 함께 캠페인 (9.6, 뉴시스 등 9개 매체) - 지하철에서 스티커를 발견한 사람들은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9.21, 인사이트)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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