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년 8월 눈물그만 홈페이지 및 SNS 운영 현황 보고

문서번호 공정경제과-10522 결재일자 2017.9.25.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정경제정책팀장 공정경제과장 김은경 김경미 09/25 김창현 2017년 8월 눈물그만 홈페이지 및 SNS 운영 현황 보고 2017. 9. 공정경제과 2017년 8월 눈물그만 홈페이지 및 SNS 운영 현황 보고 눈물그만 홈페이지 □ 눈물그만 홈페이지 방문자 통계 ‘16. 8 ‘16. 9 ‘16.10 ‘16. 11 ‘16. 12 ‘17. 1 ‘17. 2 ‘17 3 ‘17. 4 ‘17. 5 ‘17. 6 ‘17. 7 ‘17. 8 방문자수 1,324 1,391 1,196 1,451 1,935 1,659 1,845 1,821 1,756 1,692 1,596 1,883 1,958 ※ 월평균 방문자 추이 : (’14) 1,085명 → (’15) 1,070명 → (’16) 1,324명 → (’17) 1,750명 □ 8월 눈물그만 게시판 통계 게시판 명 2017년 07월 2017년 08월 ‘17년 총계 접수 건수 답변소요일 접수건수 답변소요일 접수건수 답변소요일 합 계 42건 1.1일 75건 0.7일 459건 1.3일 ① 대부업 상담 1건 0일 8건 0.3일 67건 0.7일 ② 대부업 분쟁조정상담 - - - - 11건 1.3일 ③ 불법사금융 피해신고 7건 1.4일 1건 1일 45건 1일 ④ 프랜차이즈 상담 5건 0.4일 27건 0.5일 58건 0.8일 ⑤ 일반불공정거래 상담 2건 1일 5건 1일 17건 1.5일 ⑥ 문화예술 불공정 상담 1건 4일 6건 2일 40건 3.4일 ⑦ 상가임대차 상담 18건 1.6일 19건 1.1일 96건 1.5일 ⑧ 다단계 판매업 상담 7건 0일 6건 0.8일 93건 0.3일 ⑨ 상조업 상담 - - - - 3건 0.6일 ? 전자상거래 상담 - - 1건 2일 14건 3.9일 ⑪ 임금체불 상담 1건 2일 1건 2일 10건 7.7일 ⑫ 취업사기 상담 - - 1건 1일 3건 2일 ⑬ 전자금융사기 상담 - - - - - - ⑭ 공산품안전관리 상담 - - - - 2건 1.5일 ? 상담게시판 운영 실적 ? 눈물그만 게시판 이용자 해피콜 결과 - 기간 : ‘17. 07.01~07.31 - 방법 : 상담게시판 이용자에게 전화로 문제해결 만족도 조사 실시 - 조사 응답율 : 36% ※ 총 상담 접수한 41명 중 15명이 응답함. 1. 유입 경로 ① 인터넷 검색 ② 지인의 소개 ③ 기 타 총계 9 3 3 15 2. 문제해결 도움 정도 ① 아주 큰 도움 ② 약간 도움 ③ 전혀 도움 안됨 총계 10 3 2 15 3. 기타 의견 변호사 상담이 꺼려하는 분야인데 친절하게 상담을 해 주셔서 위안과 도움이 되었습니다.(프랜차이즈) 상담 내용들이 임차인을 위한 정책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상가임대차) 앞으로 계속 운영이 잘 되었으면 좋겠다. (상가임대차) 내방을 요구하는점이 불편했다. 온라인 상담으로 부탁드린다. (상가임대차) ? 눈물그만 신규 게시물 관리 눈물그만! 소식 게시부서 민생침해 예방 동영상 게시부서 1 프랜차이즈 불공정거래 집중신고기간(8/1~8/31) 공정경제과 1 2 즉석죽, 한 끼 식사로는 충분할까요? 공정경제과 2 3 서울시에 신고된 모바일 게임피해액, 1주일만에 1억 4천만원 넘어 공정경제과 3 4 인조손톱, 다수 제품 안전성에 문제 있어 공정경제과 민생침해 예방 자료실 게시부서 5 안전결제사이트 사칭 사기피해 발생…소비자주의 필요 공정경제과 1 서울시 소재 선불식 할부거래업자 재무건전성 분석결과 공정경제과 6 여름철 건강한 식생활 가이드 공정경제과 2 「눈물그만」관련 SNS □「눈물그만」블로그 및 페이스북 관리현황 ? 8월 방문자 통계 구 분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비고 방문자수 2,050 720 게시물 수 9 7 구독자(친구) 2,655 29 ? 8월 포스팅, 게시물 통계 구 분 동영상 포스팅 보도자료 유관기관 자료 합 계 블로그 1 2 2 2 7 페이스북 1 4 2 2 9 ※ 접속 주소 눈물그만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earstop.seoul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tearstop_seoul 참고 「눈물그만」SNS 신규 게시물 현황 □「눈물그만」네이버 블로그 신규 게시물 목록 연번 게시물 명 게시일자 비고 1 프랜차이즈 불공정거래 집중신고기간(8/1~8/31) 2017-08-01 2 서울시에 신고된 모바일 게임피해액, 1주일만에 1억 4천만원 넘어 2017-08-09 3 소통방통(17.8.8.화.891회)-(프랜차이즈 불공정·갑질 행위 신고하세요) 2017-08-09 4 안전결제사이트 사칭 사기피해 발생…소비자주의 필요 2017-08-14 5 인조손톱, 다수 제품 안전성에 문제 있어 2017-08-17 6 [공유] 2017년 상반기 대포통장 및 보이스피싱 현황 분석 2017-08-22 7 ‘2016 회계연도 서울시 소재 선불식 할부거래업자 재무건전성 분석결과 2017-08-22 8 9 10 □「눈물그만」페이스북 신규 게시물 목록 연번 게시물 명 페이스북(일자) 비고 1 【프랜차이즈 불공정거래 집중신고기간(8/1~8/31)】 2017-08-01 2 눈물그만 폭탄을 날려라’ 그 네 번째! 2017-08-03 3 ‘눈물그만 폭탄을 날려라’ 그 네 번째! 2017-08-04 4 【서울시에 신고된 모바일 게임피해액, 1주일만에 1억 4천만원 넘어】 2017-08-09 5 【소통방통(17.8.8.화.891회)-(프랜차이즈 불공정·갑질 행위 신고하세요)】 2017-08-09 6 【안전결제사이트 사칭 사기피해 발생…소비자주의 필요】 2017-08-14 7 두근두근 #랜덤박스, 정말 대박이었나요? 2017-08-21 8 2030 여성을 노린 불법금융피해에 유의하세요! 2017-08-22 9 【‘2016 회계연도 서울시 소재 선불식 할부거래업자 재무건전성 분석결과】 2017-08-22 10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7년 8월 눈물그만 홈페이지 및 SNS 운영 현황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경제기획관 공정경제과
문서번호 공정경제과-10522 생산일자 2017-09-25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김은경 (21335376) 관리번호 D0000031480994
분류정보 경제 > 소비자보호 > 소비자관련지원 > 소비자보호및활동지원 > 민생침해근절대책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