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년 추석 종합대책 추진 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6593 결재일자 2017.9.19.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동수도사업소장 박성희 최은봉 박성주 09/19 代박성주 협 조 요금과장 백대현 현장민원과장 이상봉 급수운영과장 전명수 시설관리과장 김태형 2017년 추석 종합대책 추진 계획 2017. 9 . 강동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2017년 추석 종합대책 추진 계획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상수도 시설물 등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종합상황실 운영을 통해 연휴기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시민생활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함 ※ 관련근거 : 본부 기획예산과?8463(2017.08.30.)호 Ⅰ 추 진 개 요 추진기간 : 2017. 9. 27.(수) ~ 10. 10.(화) [14일간] ? 추석연휴 : 10.2(월) ~ 10.6(금), 5일간 【추석 : 10.4(수)】 ※ 임시공휴일 10.2(월)/개천절 대체휴일 10.6(금)/ 한글날 10.9(월) 중점 추진사항 ? 연휴기간 종합상황실 운영 : 9.29.(금)18:00 ~ 10.10.(화) 09:00 [11일간] ? 수돗물 안정 급수대책 - 배수지 및 가압장 적정운영 - 비상급수 및 긴급 누수복구체계 유지 ? 계량기 검침·송달·요금조정 일정 변경 운영 ? 상수도 시설물 및 공사장 안전점검 추진 - 상수도시설물(배수지?가압장 등),공사장 안전점검 및 조치 ? 공직기강 확립 - 복무기강 및 비상연락체계 확립 추석 기상청 날씨 전망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건조한 날이 많겠으나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을 때가 있겠음.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고,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겠음. (수도권기상청 10월 전망 보도자료) Ⅱ 분야별 세부 추진 계획 추석 종합 상황실 운영 운영개요 ? 운영기간 : '17.9.29.(금) 18:00 ~ 10.10.(화) 09:00, [11일간] ◆ 근무시간 : 주간(09:00 ~ 18:00), 야간(18:00 ~ 익일 09:00) ? 설치장소 : 강동수도사업소 1층 당직실(☎3146-5290~3) ? 운영방법 : 당직근무자가 상황실 기능유지 ? 운영내용 : 각종 상황의 조치?기록 및 보고 1 종합상황실 근무편성 근무인원 : 주간 3명, 야간 3명 (총63명) ? 상황실장(당직사령이 겸임) - 직급상향 ?? 주간 1명 : 6, 7급 ⇒ 소장 및 5급 과장 ?? 야간 1명 : 6, 7급 ※ 직급상향기간 : 10.2(월)~ 10.6(금) 5일간(추석연휴기간중) ? 상황실 근무자 : 주·야간 각 3명(상황실장 포함) 근무명령 : 당직근무 명령(붙임1) ? 상황실장 : 총 21명(주간 10, 야간 11) ? 상황실 근무자 : 총 42명(주간 20, 야간 22) 주요업무 - 각종 상황의 조치 ? 기록 및 보고 - 주요 시설물의 안전관리 및 대응체계 확립 - 수돗물 안정공급 및 비상급수체계 유지 2 상 황 보 고 보고체계 사업소 상황실 본부 종합상황실 市 종합상황실 보고종류 및 내용 ? 긴급보고 : 긴급사항 및 조치결과(발생즉시) ? 일일보고 : 일일상황 및 조치내용, 특기사항, 사건 ? 사고 등 ? 종합보고 : 연휴기간 중 종합상황실 운영 및 추진상황 종합 보고종류 및 내용 ? 긴급보고 :긴급상황 발생시 우선 유선보고(본부,소장,담당과장 및 직원) 후, 육하원칙에 의거 상세히 작성하여 본부 종합상황실에 FAX 보고 ? 일일보고 : 일일추진상황 및 조치내용, 사건?사고, 특기사항 등을 매일 14:30, 22:30(야간) 본부 종합상황실에 FAX 보고(2회) ? 종합보고 : 연휴기간 중 상황을 종합하여 10.9(월) 야간 당직사령이 10.10(화) 09:00까지 소장에게 보고 ☞ 본부 종합상황실 연락처 ☎ 3146-1590~3 Fax 3146-1594 수돗물 안정 급수대책 1 추진개요 현 황 ? 상수도 보급현황(8.31현재) - 급수인구 : 1,141천명, 443천 세대( 보급률 : 100%) - 일평균 공급량 : 320천㎥/일 ? 급수시설 - 관 로 : 연장 1,155㎞(송배수관 900㎞,급수관 등 255㎞) - 배수지 : 3개소(71,000㎥)-(길동60,000㎥, 오금8,000㎥, 거마 3,000㎥) - 가압장 : 7개소(가압장 2개, 증압장 5개) - 밸브류 : 17,151개소(제수밸브 15,685, 퇴수밸브 806, 공기밸브 642, 기타밸브 18) 추진개요 ? 추진기간 : 2017. 9. 27.(수) ~ 10. 10.(화) [14일간] ? 중점 추진사항 - 가압장 및 배수지 적정운영 안정공급 - 적수예방 조치 시행 - 비상급수체계 및 긴급 누수복구체계 유지 2 세부추진계획 가압장 및 배수지 적정 운영 ? 가압장,배수지 모타펌프 가동 및 송수관압 적정유지로 누수예방 - 관련기관 간 긴밀한 협조로 급수 수요량 증감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 ? 돌발상황 대비 및 고지대 지역에 소출수가 발생되지 않도록 배수지 수위를 적정하게 유지하여 운영 ? 수질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잔류염소, 탁도 등 수질 모니터링 실시 적수예방 조치 시행 ? 적수 발생이 예상되는 지역과 관말정체 지역에 대하여 사전퇴수 실시 비상급수 체계 유지 ? 각종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조치 및 보고 - 관련 직원, 긴급복구업체 및 유관기관 등 비상연락망 정비 - 소출수 등 경미한 민원은 종합상황실 근무자가 처리 ? 긴급 복구업체 출동태세 확립 - 연휴기간 중 비상근무조 편성 및 근무요령 사전교육 시행 ? 긴급 급수차량 확보?운영 - 급수차 점검 및 정비 - 비상시 즉시 출동가능 한 급수차 운전원 확보 - 급수차량 확보 : 자체 급수차량 1대 ※ 필요시 인근사업소에서 지원 요청 긴급 복구체계 유지 ? 근무기간 : ’17 9.29.(금) ~ 10.10(화). ? 신속한 복구체계 확립 누수사고시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24시간 복구체계 확립 - 누수복구 관련직원(총괄,담당,직반장)의 비상연락망 체계유지 - 누수복구업체 주?야간 출동태세 유지를 위한 비상연락체계 확립 운영 연휴기간 중 비상근무조 편성 및 근무요령 사전교육 시행 누수상황 단계별 대응체계에 의한 신속한 상황별 대응 및 보고 철저 ? 복구인력?장비 확보 - 복구인력 계 급수운영 담당 누수복구 담 당 복구업체 급수공사 (3개) 시설물보수공사(2개) 누수복구 (1개) 23 1 1 9 6 6 - 복구장비(시공사 장비포함) 구분 계 굴삭기 착암기 콤프레샤 탐지기 양수펌프 차량 발전기 계 52 1 2 1 12 15 17 4 ? 비상급수 차량운영 - 차량 확보 및 점검 : 급수차(2,500ℓ) 1대 ※ 인근 사업소에서 지원 요청 시 즉시 지원 - 급수차 운전원은 비상 시 즉시 출동할 수 있도록 조치(재택근무) - 비상 시 관할 소방서와 협조하여 소방차 지원요청 ? 비상 보급용 병물 아리수 확보 - 예기치 않은 단수에 대비하여 3,000병(350㎖) 이상 확보 ? 누수상황 단계별 대응체계 상 황 발 생 상 황 처 리 1단계 ○ 누수발생 : 300㎜미만 수도관 ○ 교통통제 : 12m 미만 도로로 일부 교통 통제가 있는 경우 ○ 단수세대 : 100세대 미만(수계조절 후) ○ 주민피해(민원) : 소규모 발생하고, 언론보도가 없는 경우 ○ 상황지휘총괄 : 시설관리과장 ○ 누수복구총괄 : 누수복구담당 ○ 누수발생 및 현황관리: 카톡방 개설 상황 공유 ○단수세대가 있을 경우 지역담당과장(팀장)이 수계조절, 주민급수 등 관련 업무 총괄 - 수계조절 담당 연락(4명) · 급수운영과: 김종식, 김용성 · 시설관리과: 왕해용, 김권수 - 급수차 및 병물아리수 지원 · 급수차 담당: 임언섭, 이명근 · 급수, 시설과 지역담당 직원 차출 - 수질검사 담당자 연락 (수질팀 비상연락망 활용) 2단계 ○ 누수발생 : 300㎜~700mm 수도관 ○ 교통통제 : 간선도로 2차선이하 교통 통제가 있는 경우 ○ 단수세대 : 100세대 미만(수계조절 후) ○ 주민피해(민원) : 언론보도있을경우 ○ 상황지휘 총괄 : 사업소장 ○ 상황처리 : 1단계와 동일 ○ 본부 보고 : 카톡방 개설 누수발생보고 - 누수방지과장, 배수과장, 누수복구담당 카톡초대 - 복구단계별 내용 및 현장 시진 등재 ○ 유관기관 협조요청(관할구청,소방서) 3단계 ○ 누수발생 : 700㎜이상 수도관 ○ 교통통제 : 간선도로 3차선 이상 교통 통제가 있는 경우 ○ 단수세대 : 100세대 이상(수계조절 후) ○ 재난상황실 누수 접수시 ○ 주민피해(민원) : 대규모 발생하거나, 언론보도가 있는 경우 ○ 상황지휘 총괄 : 사업소장 ○ 상황처리 : 1단계와 동일 ○ 급수대책 비상상황실 운영: 3개반 편성 - 실장: 사업소장 - 통제관: 시설관리과장(급수운영과장) - 행정지원반: 행정 6급 외 4명(각과 차출) · 근무조 편성, 단수홍보(주민센터활용), 수질검사 및 병물확보 · 유관기관 협조요청: 긴급 언론보도 및 급수소방차 지원요청 등 - 누수복구반: 시설6급 외 2명 · 누수현장 보고 및 현장관리 · 장비, 자재, 인력 등 수급관리 - 급수운영반: 반장 시설6급 외 4명(각과 차출) · 배수지 및 가압장 관리 · 비상 급수지원, 민원 불편사항 조치, 현장 단수 홍보 ○ 본부 지도감독 : 부본부장 - 시설관리부장 : 누수복구 - 급수부장 : 수계전환, 단수홍보,급수지원,,포장복구 - 경영관리부장 : 홍보지원, 병물아리수지원,보도자료 제공 - 생 산 부 장 : 정수장 가동 중지(필요시) - 본청 재난상황실 및 부시장실 상황보고 【 긴급누수복구 비상연락망 】 구 분 과 장 담당(1) 담당(2) 직 반장 현장소장 【 누수복구 관련 대기자 】(추석 연휴 기간) 구 분 담 당 직 원 감리자 계 약 업 체 책임자 배관공 등 굴착기 용접사 ※ 담당직원, 감리자, 굴착기사 자택대기 【 급수차 비상연락망 】 추진 기간 대 기 자 대 직 자 【 수질팀 비상연락망 】 추진 기간 수질업무총괄 담당직원 ③ 계량기 검침·송달·요금조정 일정 변경 운영 1 현황 및 문제점 장기 연휴로 전산일정 차질 ? 연휴(9.30~10.9) 중 10월납기 정기검침 기간(9.21~10.8)이 포함되어 있어 전체 검침 14일(토,일 제외) 중 7일 부족 ? 납부마감일 9.30에서 10.10로 연장 → 금융기관의 수납통보 기간이 장기간 소요(9일 추가)되어 수납확인 후 고지서 인쇄까지 기간이 순연되어 고지서 송달기간내 송달이 어려움. 2 일정 변경 운영 계획 검침원 검침기간 연장 및 휴일근무를 통한 일정 조정 검침기간 고지서 송달 당 초 당월 21일 ~ 익월 8일 익월 15일 ~ 20일 조 정 당월 21일 ~ 익월 12일 익월 17일 ~ 21일 ※ 본부와 시설관리공단 협의완료 ? 검침기간 - 검침마감 8일을 12일로 연장 (3일 확보) - 휴일 근무 (4일 확보) : 9/23(토), 9/30(토), 10/2(월), 10/9(월) ? 고지서 송달 - 휴일 근무 (1일 확보) : 10/21(토) ? 검침기간 연장 및 휴일근무 관련 검침원 교육 실시 - 일시 : 2017.9.21.(목) 예정 - 교육내용 : 검침 및 고지서 송달 일정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PDA 검침자료 입력 가능기간 ±5일로 변경 (※당초 ±2일) ? 대상 : 당초 9.30~10.8의 검침수용가 수도요금 납기 및 출금일 변경사항 홍보 ? 요금고지서 납기일 연장 관련 안내문구 삽입 - 정기분 OCR고지서 - 자동납부 고지서 - 자동이체 수용가는 추가 안내문을 고지서와 같이 송달 예정(9.20(수)~9.27(수)) < 안내문 예시 > < 자동이체(은행계좌) 출금일 변경 안내 > ○ 납기정상출금 :10.2(월) → 10.10(화) ○ 추가출금 1차 : 10.13(금) → 10.20(금) 추가출금 2차 : 10.20(금) → 10.31(화) ※ 추석연휴로 인하여 9월 납기분만 변경 적용됩니다. ? 9월 자치구 소식지(2), 유관기관 홈페이지(2), 지역신문(4) 활용 홍보 ? 고지서 송달전 사전 요금문의 민원(공동주택, 빌딩 관리소 등) 응대 철저 ※ 10.14부터 인포시스템, 아리수사이버고객센터에서 요금조회 가능 ④ 상수도 시설물 및 공사장 안전점검 추진 1 추진개요 추진기간 ? 시설물 점검 및 정비기간 : ’17.9.11.(월) ~ 9.22(금) [2주간] ? 분야별 점검 - 토목분야 :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시설물 담당 - 기전분야 : 시설관리과 기전팀, 본부 합동점검 시행 점검대상 ? 노출 상수도관 : 8개소 구 분 위 치 개소 규 모 비 고 송 파 구 장지동 247-8 장지교 1 D=300㎜, L=21m 현수관로 지하철 공사장 6 D=100~2200㎜, L=4,501m 노출관로 가락공동구 1 D=300~1000㎜, L=6,590m ? 배수지 : 3개소 구 분 배수지명 위 치 규 모 비 고 송 파 구 오금배수지 오금동 51번지 8,000㎥ 거마배수지 하남시 감이동 산81-6 3,000㎥ 강 동 구 길동배수지 둔촌동 산 86번지 60,000㎥ ? 가압장 : 7개소(무인) 구 분 가압장명 위 치 규 모 비 고 송 파 구 거마가압장 마천동 36 150Hp x 2대 75Hp x 2대 오금가압장 오금동 51 75Hp x 4대 가락1증압장 가락동 135 7.5Hp x 2대 가락2증압장 가락동 195 20Hp x 2대 방이증압장 방이동 167 20Hp x 2대 강 동 구 천호증압장 천호3동 167-67 7.5Hp x 2대 명일증압장 명일1동 312-250 7.5Hp x 2대 ? 공사장 : 6개소(송배수관 3, 배급수관 3) 구 분 공 사 명 공사개요 추진율(%) 담당자 송배수관 가락동138~165간 송배수관 정비공사 D=600?800㎜, L=813m 70 급수운영과 (조봉구) 길동사거리~둔촌역 송배수관 정비공사 D=200~800㎜, L=783m 55 급수운영과 (이혜진) 둔촌동보훈병원~방아삼거리간 송배수관 정비공사 D=150~500mm, L=648m 50 시설관리과 (송종학) 배급수관 마천동200-99 외 6개소 배수관정비공사 D=100?300㎜, L=1,993m 42 급수운영과 (박기련) 삼전동111-5 외 8개소 배급수관 정비공사 D=80?300㎜, L=2,415m 57 급수운영과 (김희철) 잠실동84번지 외 6개소 배급수관 정비공사 D=100?300㎜, L=2,035m 65 시설관리과 (최지영) 2 점검방법 및 분야별 점검사항 점검방법 ? 자체 점검계획에 의거 분야별 점검실시 ? 배수지 및 가압장 시설물(구조물), 공사장 안전점검표에 의거 실시(붙임2,3,4) ? 기전 시설물은 기전팀 책임하에 점검 및 정비 조치 분야별 주요 점검사항 ? 안전관리 분야 - 비상연락망 구축 및 정비실태 - 시설안내 및 안전표지 정비 ? 관리여부 - CCTV, 경보장치 등 보안시설 작동상태 ? 배수지, 가압장 시설물 분야 - 소화기 등 소화장비 비치 및 작동상태 - 사무실내 전열기 등 화재위험 장비 사용여부 - 가압장내 유리창 방풍 관리실태 - 구조물 파손 등 시설물 안전상태 - 배수지 유?출입 밸브 정상작동 및 관리상태 - 배수지 수위계, 수질측정 장치 등 작동 및 관리상태 - 가압장 기전설비 작동 및 관리상태 - 기타 시설물 안전상태 등 ? 상수도관 - 현수관 및 지하철 공사장 노출관 등 보온상태 - 지하철 공사장 노출관 지지상태 - 누수발생 및 기타 위험요소 발생여부 등 ? 기타사항 - 시설물 주변 법면 및 절개지 등 붕괴 등 위험 여부 - 시설물 주변 청결상태 및 기타 3 점검결과 조치사항 경미하거나 긴급한 정비사항 ? 시설물 보수공사 연간단가 계약업체에 작업지시 하여 즉시 보수 조치 보수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 안전사고 및 급수 지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응급 조치하고, 보수 완료시 까지 주기적으로 점검 시행 ? 많은 예산이 수반되는 정비사항은 본부 주관부서와 소요예산 협의하여 조치 배수지?가압장 기전설비 돌발사고 발생시 긴급복구체계 유지 ? 사고발생시 제어실근무자 비상연락체계 동향보고 및 긴급복구 지정 업체간 공조체계 유지하여 신속한 긴급복구로 수돗물 안전공급 ? 시설물 순찰 철저 및 돌발사고시 신속한 상황보고 체계유지 ※ 점검 및 조치결과 보고 : 9.22.(금)까지 (시설관리과 → 시설안전부) 기전설비 긴급복구 비상연락 체계도 ⑤ 공직기강 확립 추진목적 ?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복무실태 전반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여 엄정한 근무자세 및 공직기강 확립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추진개요 ? 추진기간 : ’17.9.19.(화) ~10. 10.(화), [11일간] ? 추진방향 : 추석을 맞이하여 해이해지기 쉬운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복무전반에 대한 자체점검 및 교육 실시 추진계획 ? 보안실태 준수여부 점검 - 점검기간 : 추진 기간 중 불시 점검 - 점검요원 : 행정관리팀 직원2명 - 점검사항 : 출근실태, 이석, 당직근무, 보안점검 등 - 결과조치 : 지적사항 발생 시 경중에 따라 조치 ? 비상연락망 확인점검 - 점검기간 : 추진 기간 중 전 직원 대상 불시 점검 - 점검요원 : 행정관리팀 직원2명 - 점검방법 : 부서별 비상연락망 정비 및 문자메시지 수신여부 확인 ? 공직기강확립 교육 - 일시장소 : ’17.9.19.(화) 3층 강당 - 교육주관 : 행정지원과장, 시설관리과장 - 교육내용 : 엄정한 공직기강확립, 청렴한 공직윤리 함양, 긴급누수복구 매뉴얼 등 Ⅲ 행정사항 『2017년 추석 종합대책』에 따른 소관 분야별 대책추진 철저 -- (각 과) 각 과에서는 복무규정 준수 및 점검대비 철저 ? 전 직원 복무기강 확립, 비상연락망 일제정비 등 상황실(당직실) 및 상황일지 준비 ---- (행정지원과) ? 2017. 9. 29.(금) 13:00까지 준비 완료 상황실 근무자 사전교육 실시---- (행정지원과) ? 일 시 : 2017. 9. 28.(목) 16:00 3층 강당 ? 대상인원 : 63명(주간 30명, 야간 33명) ? 교육내용 : 상황보고 방법 및 근무요령 등 추석 일일 상황보고 철저(붙임5) 붙임 : 1. 추석 연휴기간 근무조 편성 현황 1부 2. 배수지·가압장·증압장 시설 점검표 1부 3. 현수관로, 공동구 시설, 지하철 공사장내 노출 상수도관 점검표 1부 4. 공사장 안전관리 점검표 1부 5. 추석 일일상황 보고 서식 1부 6. 자치구 상황실 연락처 1부. 붙임 1 추석 연휴기간 근무조 편성 현황 구 분 근 무 인 원 비 고 계 일반근무인원 ③ 현장근무인원 ① 당 직 근 무 (② 상황실근무) 누수복구 급수차 중앙제어실 직원 업체 직원(자책) 직원 붙임 2 가압장 시설 점검표 ■ 사업소명 : ■ 점검장소 : ■ 점검일자 : 구 분 점 검 항 목 관 리 상 태 비 고 수전설비 인입전선로 배관 및 케이블 상태 차단기, 개폐기 접촉부 상태 역율 및 피크치 관리상태 각종 지시계기 동작상태 단로기, 피뢰기, 계기류 접촉부 상태 외함 변형, 변색 및 내부청소, 관리상태 변전설비 변압기온도계, 유면계 지시값의 상태 변압기 애자(부싱) 상태 변압기 패킹부, 용접부 상태 변압기 교체운전(상시/예비) 시행여부 변압기 누유 여부 조명시설 램프의 점등상태(부점등 여부) 등기구 유지(청소)상태 소등(에너지절약) 실시 여부 동력설비 모타기동반(VVVF) 설치상태 모터펌프 교체운전(상시/예비) 여부 모타펌프 가동시 소음 및 진동상태 배수펌프 가동시 소음 및 진동상태 예비용 모타펌프 보관상태 방재설비 건축, 토목 구조물 관리상태 경계 울타리 관리상태 방범설비(휀스, 시건장치) 상태 주변 환경 정비 상태 계장설비 PLC반 설치 및 운용상태 TM/TC반 설치 및 운용상태 인입, 토출 관압계 작동상태 전동밸브 배선보호 및 제어상태 CCTV 동작상태 기타 시설 개선 사항 배수지 시설 점검표 ■ 사업소명 : ■ 점검장소 : ■ 점검일자 : 구 분 점 검 항 목 관 리 상 태 비 고 전원설비 인입전선로 배관 및 케이블 상태 차단기, 개폐기 접촉부 상태 각종 지시계기 동작 상태 전원공급설비, 서지 보호 상태 예비자재 보관 상태 조명시설 램프의 점등상태(부점등 여부) 등기구 유지(청소) 상태 소등(에너지절약) 실시 여부 동력설비 전동밸브 소음 및 동작상태 조작반 운용 상태 구조물 및 배관누수 상태 배수펌프 동작상태 구 조 물 건축, 토목 구조물 관리상태 경계 울타리 관리상태 방범설비(휀스, 시건장치) 상태 절개지 법면 및 주변 환경 정비 상태 계장설비 PLC반 설치 및 운용상태 TM/TC반 설치 및 운용상태 인입, 토출 관압계 작동상태 수위계 설비 및 경보상태 전동밸브 배선보호 및 제어상태 CCTV 동작상태 기타 시설 개선 사항 증압장 시설 점검표 ■ 사업소명 : ■ 점검장소 : ■ 점검일자 : 구 분 점 검 항 목 관 리 상 태 비 고 동력설비 모타기동반(VVVF) 설치 운용상태 증압펌프 교체운전(상시/예비) 여부 모타펌프 가동시 소음 및 진동상태 배수펌프 가동상태 계장설비 PLC반 설치 및 운용상태 인입, 토출 관압계 작동상태 전동밸브 배선보호 및 제어상태 구 조 물 출입구(맨홀) 관리상태 구조물 관리(균열, 누수 등) 상태 기타 시설 개선 사항 붙임 3 현수관로 시설 점검표 ■ 사업소명 : ■ 점검장소 : ■ 점검일자 : 상수도 시설 구경 노출연장 재질 부설년도 점검내용 점 검 결 과 비 고 (정비결과 또는 조치계획) 관체 및 피복 결함 여부 관 보온상태 밸브 등 부속시설 상태 관로지지 등 안전시설 상태 점검통로 상태 점검 사진 기타 시설 개선 사항 공동구 시설 점검표 ■ 사업소명 : ■ 점검장소 : ■ 점검일자 : 상수도 시설 구경 노출연장 재질 부설년도 구 분 점 검 항 목 관 리 상 태 비 고 상수도관로 등 상태 상수도관 누수발생 유무 밸브류 작동 등 상태 관로의 도복상태, 녹발생 및 노후 상태 관로 명판 부착 상태 부속시설 관 지지대 상태 배수시설 상태 관련기관 비상연락망 부착 상태 점검 사진 기타 시설 개선 사항 지하철 공사장내 노출상수도관 점검표 ■ 사업소명 : ■ 점검장소 : ■ 점검일자 : 상수도 시설 구경 노출연장 재질 부설년도 관외부(도장)상태 관 보온 상태 이음부 보강 (곡관포함) 신축관보강상태 고무판 여부 관 매달기 상태 (수평, 수직) 관 지지대 설치 상태 와이어 상태 누수징후 점검통로 노출밸브 기타 긴급사항 발생시 대처사항 비상연락망 비치여부 상수도현황판비치 누수사고시 상황도 비치(제수변실 표시여부) 제어밸브키 비치여부 안전관리부분 계 측 기 현수관로 표찰 안전관리계획 안전진단 시행여부 기타 시설 개선 사항 붙임 4 공사장 안전관리 점검표 ■ 공 사 명 : ■ 점검일시 : 2017. . . 점 검 사 항 점 검 결 과 ◇ 공사장 안전관리대책 - 위험물 취급관리상태(화약, 유류, LPG 등) - 작업원 안전보호장구 착용여부 ◇ 취약부분 안전관리상태 - 취약부분 안전관리 여부 - 공사장내 배수로 정비상태 - 가시설(비계, 동바리) 설치상태 - 절개지, 축대 및 옹벽 등 관리상태 ◇ 공사현장 환경관리 상태 - 현장주변 청소 및 정리상태 - 안전시설물 설치상태 - 소음 및 분진방지대책, 공사장내 무단 소각행위 방지대 - 세륜시설 사용 및 관리실태 (주변도로 동결여부) ◇ 기타 공사장 안전관리 상태 - 현장대리인 및 안전관리자 상주여부 - 포장도로 복구상태 등 교통 소통현황 - 야간보안등, 경고등, 유도등 설치 및 관리 상태 - 안전관리 장비(산소농도 측정기 등) 비치 및 사용여부 점 검 사 항 점 검 결 과 ◇ 안전관리계획 및 교육관련 - 안전관리계획 수립 및 이행의 적적성 여부 - 안전관리비 집행내역과 안전장구 수불부 비치 및 작성여부 - 근로자 정기교육 실시(주1회 이상) 및 교육일지 작성여부 ◇ 책임감리원 및 감리업무 관련 - 출근부, 근무상황부, 비치 및 정리상태 - 감리일지(종합, 감리원) 작성 상태 - 각종 대장 (검측, 시험, 자재) 비치 및 정리상태 - 업무지시사항 이행실태 ◇ 기타 안전업무 관련사항 - 직원 비상연락망정비 및 유관기관 연락 체계도 비치여부 - 민원사항처리 적정작성 여부 - 기타 안전관리상태 적정여부 - 안전관리 관련 문서관리의 적정여부 ◇ 기계·전기 관련사항 - 용접작업구간 소화기 비치 여부 - 사용 건설장비 작업계획 수립 여부 - 전선 피복손상 및 거치여부 - 분전함 시건, 접지, 누전차단기 설치 여부 2017. . . 점검자 : 직 성명 (인) 직 성명 (인) 입회자 : 직 성명 (인) 붙임 5 사업소 → 본부 종합상황실 일일보고양식 추석 일일상황 보고 (강동수도사업소) 2017. 10. .( ) 시 분 1. 근무인원 합 계 상황실(제어실) 근무자 현업 근무자 계 누수복구 기타 2. 민원발생 및 조치현황 금 일 누 계 발생건수 처리완료 처리중 미처리 발생건수 처리완료 처리중 미처리 ※ 주요민원의 주소(위치), 접수내용 및 처리결과, 접수 및 처리완료 시간 기재 3. 기타 주요 상황 사건?사고?언론보도사항, 주요 인사 방문 등 연휴기간 주요상황 기재 연번 일 시 주 요 사 항 조 치 사 항 1 2 ※ 매일 14:30, 22:30까지 2회 본부 종합상황실 보고 붙임 6 자치구 상황실 연락처 구 분 구(區)별 전 화 번 호 FAX 번호 비 고 종 로 2148-1111 733-0060, 730-5479 중 구 3396-4000, 4115 3396-4205 용 산 2199-6300, 6330 2199-8300 성 동 2286-5200, 5300 2286-5700 광 진 450-1300, 453-0001 453-6307 동 대 문 2127-4000 2127-5096~7 중 랑 2094-2094, 1112 2094-1119 성 북 920-3300 920-3476 강 북 901-6111~3 901-6110 도 봉 2289-1300, 1330 2289-1720 노 원 2116-3300~2 2116-4666 은 평 351-8000 351-5611, 5812 서 대 문 330-1300, 1599 336-0425 마 포 3153-8100~6 3153-8998 양 천 2620-3000~2 2648-8168 강 서 2600-6330 2692-0635 구 로 860-2330, 2293, 2669 864-9595, 863-9642 금 천 2627-2300, 2330 896-6322 영 등 포 2670-3000~1 2670-3002~3 동 작 820-1119 817-4143~4 관 악 880-3119~20 880-3799 서 초 2155-6100~3 2155-6108~9 강 남 2104-2233, 2244 2104-2400~1 송 파 2147-2200~4 419-0644 강 동 3425-5000 3425-7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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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17년 추석 종합대책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동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6593 생산일자 2017-09-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성희 (02-3146-5017) 관리번호 D000003142240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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