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제1차 서울브랜드위원회 임시회의 결과보고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8411 결재일자 2017.9.19. 공개여부 부분공개(5 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이주형 김동경 09/19 유연식 협조 브랜드기획팀장 한정우 제1차 서울브랜드위원회 임시회의 결과보고 2017. 9.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제1차 서울브랜드위원회 임시회의 결과 보고 시민주도의 서울브랜드 확산을 위한 민관 협력의 구심체역할을 하고 있는 서울브랜드위원회 2기 1차 임시회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Ⅰ 회 의 개 요 ?? 개 요 ○ 근 거 : 서울특별시 상징물 조례 시행규칙 제6조(회의)1항(임시회) ○ 일시 및 장소 : ‘17. 9. 18(월) 15:00~17:20 / 무교청사 4층 회의실 ○ 참석대상 : 총9명 - 내부 참여(1명) 도시브랜드담당관 (간사) ?? 주요 안건 ○ ’17년 정책브랜드 및 마케팅 용역 추진계획 자문 - 서울브랜드 2주년 브랜드위크 사업추진계획 자문 - 서울브랜드 2주년 포럼 사업추진 검토 - 기타 영상, 여론조사, 시민캠페인 등 용역방향 관련 의견제시 ○ 서울브랜드위원회 2기 정례회 운영관련 협의 - 정례회의(’17. 12월중) 개최일자 등 협의 Ⅱ 주요의견 및 논의사항 ① 영상부분의 중요도를 고려하여 컨셉을 정확히 설정하여 영상제작 - 서울을 알리는데 외국 사진작가가 적합한지 점검 요함 - 서울광장 등에서 시민공모를 통한 영상 패스티발을 기획하는 것도 바람직함 - 컨셉구성을 게을리 하면 너무 뻔한 이야기 영상이 나올 우려있음 - 엣지 있고 임펙트 있는 영상제작 요청. ② 의자를 매개체로한 서울브랜드의 핵심가치를 구체적이면서도 실용적으로 실행 - 시민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조형물, 의자 등을 공급하여 휴식공간 창출 (작품성, 전문성 보다는 대중성을 추구하는 것이 바람직함) - 마케팅의 주요흐름은 직접 홍보보다는 베네핏(이익)을 제공하는 간접광고 위주여서 의자 조형물 도입은 현시대 마케팅 기법에 적합한 아이템임. - 좋은 아이템이지만 전시이후 관리문제 등도 고려해야 함. - 전세계 주요도시에 설치된 독창적인 의자를 벤치마킹하여 참조하는 것도 바람직함. ③ 서울브랜드 포럼과 관련하여 주요패널 조정협의 - 기조연설은 이, 집단토론은 중심으로 운영 - 초청자의 전문성 등을 고려 재검토 ④ 서울브랜드위원회 2차 정례회의 일자협의 - 조찬을 겸한 회의 가능일자 (’17. 12. 4∼8 중) 선정 후 추후통지(도시브랜드담당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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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반기 서울브랜드 실행계획_0918_최종_1200.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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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의록_브랜드위원회_2017_0918.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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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제1차 서울브랜드위원회 임시회의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8411 생산일자 2017-09-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주형 관리번호 D000003142203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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