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회의원 요구자료 제출(요구번호 621번, 함진규 의원, 국토교통위원회)

국회의원 요구 자료 제출 시 행 교통정책과-6289 결재일자 2017.9.15.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접수번호 접수일자 수 신 자 기획담당관 주무관 도시철도관리팀장 교통정책과장 교통기획관 도시교통본부장 결 재 전재현 윤석환 구종원 이대현 09/15 고홍석 협 조 제 목 국회의원 요구자료 제출(요구번호 621번, 함진규 의원, 국토교통위원회) 따로붙임 : 국회의원 요구자료 1부. 끝. 함진규 의원(국토교통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요구번호 : 621번] 13. 서울시의 지하철 급행열차 확대 계획 19. 최근 5년간(`13~`17) 경기도가 납부한 수도권 환승분담금, 산정액의 근거 □ 의원님께서 요구하신 자료를 다음과 같이 제출합니다. 13. 서울시 지하철 급행열차 확대 계획 < 6호선 급행열차 검토 경위 > ○ 서울교통공사(구 도시철도공사)에서는 장거리 이용승객의 통행시간 단축으로 편의를 증진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공동으로 6호선 급행열차 운행을 연구·검토하였음(※ 연구기간 : ‘15. 6. 10. ~ ‘16. 7. 29). ○ 기존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고 급행열차와 일반열차를 1:2 비율로 운행 시 하행기준(응암Loop → 봉화산역) 69.3분에서 53.3분으로 급행열차 운행 소요시간이 약 16분 단축되는 것으로 검토됨. - 급행열차의 일반열차 추월을 위한 대피역: 5개역 - 급행열차 운행방법: 38개역 중 17개역 정차, 21개역 통과 < 추진상 문제점 > ○ 대피선 열차경합(공덕역, 새절역)으로 안전상 문제점 발생 우려 ○ 추가 대피선 2개 설치 시 약 3,000억원의 과다한 사업비 소요 예상 < 향후 계획 > ○ 6호선 급행 운행 타당성 조사·실용화 방안 연구 등 추진 예정 - 안전성, 신뢰성 확보를 위한 전문기관 검증 · 연구결과 보완검토(열차경합 방지 등) 및 분야별 운영기술 협력 19. 최근 5년간(`13~`17) 경기도가 납부한 수도권 환승분담금, 산정액의 근거 ○ 경기도 납부 환승분담금 (단위 : 억원) 구분 계 2013 2014 2015 2016 2017.6 환승손실(A) 3,017 612 617 672 743 373 분담금(B) 1,598 366 369 350 341 171 순손실(A-B) 1,419 246 248 322 402 202 ○ 환승분담금 산정근거 - 경기버스-지하철 환승할인에 따른 지하철 손실금액의 46%를 경기도에서 분담. ※「수도권 통합환승할인제」 환승손실금 보전비율 조정 공동 합의문(’15.11.19)에 따라 `15.6.27 운임인상 시 부터 환승손실금의 46% 보전(인상 전 60% 보전) 작 성 자 부 서 명 직 위 성 명 교통정책과 담당사무관 윤 석 환 ☎ 2133-2245 담당자 전 재 현 작 성 일 : 2017.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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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의원 요구자료 제출(요구번호 621번, 함진규 의원, 국토교통위원회)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기획관 교통정책과
문서번호 교통정책과-6289 생산일자 2017-09-15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전재현 (02-2133-2245) 관리번호 D000003139341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지도감사(서무) > 국회및시의회대응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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