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계획(3차)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3651 결재일자 2017.9.1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서부수도사업소장 유수훈 김광석 서경만 09/14 박영헌 협 조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계획(3차) 2017. 09. 서부수도사업소 (행 정 지 원 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홍제원 현대아파트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계획 더 다양한 곳으로, 시민들 곁을 직접 찾아가는 ‘1일 현장 수도사업소’를 운영, 수도관련 각종 민원해소 및 아리수 홍보 등을 통해 아리수 신뢰도를 제고하고 음용률 향상에 기여하고자 함 1 추진근거 ?? 17년 아리수 음용율 향상 홍보 계획(행정지원-5758, 17.03.08) 2 추진개요 ? 일시 : 2017. 9. 21.(목) 14:00 ~ 16:00(2시간) ?? 장소 : 홍제원 현대아파트 관리사무소 옆 공터(단지내 시장 개장) ?? 주요내용 : 아리수홍보, 요금 및 급수공사 민원상담, 수질검사, 블라인드테스트 및 설문조사 등 ?? 참여인원 : 행정지원과장 외 10명 (행정지원과 5명, 각과별 업무담당 1명 이상) 홍제원 아파트 단지 내 관리사무소 홍보 부스 설치될 장소 2 추진계획 ?? 고도정수 처리된 아리수의 안전성과 우수성 홍보 ○ 행인들 대상 병물 아리수 제공 및 홍보용 리플릿 배부 - 병물 아리수 30BOX(600병), 리플릿 600매, 행정지원과(3명) ?? 찾아가는 민원 상담 · 접수 창구 ○ 아리수 품질확인제 관련 수질 검사 요청 접수 - 수돗물에 대한 간단한 수질검사과정 시연, 행정지원과 수질관리팀(2명) ○ 옥내노후급수관 컨설팅, 옥내누수탐지 등 상담 및 접수 - 누수탐지 절차 및 옥내노후급수관 공사비 지원사업 설명 및 홍보, 현장민원과(1명 이상) ○ 수도요금 관련 민원 상담 및 접수 - 전자고지신청 요금감면, 누수과다요금감면 등 안내, 요금과(1명) ○ 수도공사관련 민원 상담 및 접수 - 수전의 분리, 신설, 급수관의 이설 외 수도관련 각종 민원 사항 접수 시설관리과, 급수운영과 (각과별1명) ?? 아리수 블라인드 테스트 ○ 정수기물 vs 아리수 vs 시판생수의 물맛 평가 - 시음체험후 마신 물 공개, 수돗물 인식 개선 유도 ??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만족도 설문조사 ○ 행사의 전반적인 만족도 및 상수도와 아리수에 대한 인식 변화 조사 3 기 대 효 과 ?? 음용결정권자인 주부들 대상 아리수 홍보 효과 ○ 아파트 단지 내 시장 열리는 날 행사개최로 주부들 참여 향상 ?? 고도정수된 수돗물의 우수성 홍보를 통한 아리수 인식개선 ○ 아리수에 대한 인식전환으로 음용문화 확산 및 음용률 향상에 기여 ?? 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행정으로 시민 편의 제공 ○ 접수된 민원은 일정 협의 후 바로 해결토록 하여 시민 만족도를 제고 4 행 정 사 항 ??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에 따른 대주민 홍보 -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행사 협조 공문 발송 예정 ‘17. 9.14.(목) ? 내용: 대주민 안내방송 요청 및 행사 안내문 게시 요청 ??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 지원 협조 : ‘17. 9.19.(화)까지(행정지원과) - 행정지원과 5명 (행정관리팀 3명, 수질팀 2명) - 요금과 등 각과 1일현장수도사업소 운영 요원 지원(각 과별 1명) ? 수도요금, 노후옥내배관지원사업, 급수공사 관련 직원 등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계획(3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3651 생산일자 2017-09-14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유수훈 (02-3146-3512) 관리번호 D0000031374906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홍보관리 > 아리수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