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생태문화공원 속 야외극장『호숫가 영화제』결과 보고

문서번호 전략기획실-4499 결재일자 2017.9.1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주무관 전략기획실장 서울대공원장 임명경 박상태 김정열 09/13 송천헌 협 조 관리부장 박진순 총무과장 이행용 운영과장 윤대진 조경과장 강인호 종보전연구실장 어경연 생태문화공원 속 야외극장 『호숫가 영화제』결과 보고 2017. 9. 12.(화)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생태문화공원 속 야외극장 『호숫가 영화제』결과 보고 우리 공원의 생태문화공간(호수광장) 홍보 및 시민 여가 지원을 위해 개최한 ‘호숫가 영화제’를 추진한 결과를 보고드림. 1 추진 개요 ?? 추진 목적 ○ ‘생태문화공원’의 매력 장소(호수광장) 발굴 및 홍보 ○ 우리 공원의 대표 문화콘텐츠 기획 (’16년 최초 개최, 금년 2회) ○ 시민의 문화?여가 지원으로 공원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형성 등 ?? 행사 개요 ○ 명 칭: 호숫가 영화제 ○ 주 제: 생태문화공원 속 시네마천국 ○ 일 시: ’17. 9. 9.(토) ~ 9. 10.(일) 15:00~20:30 ○ 장 소: 서울대공원 호수광장 (송호정 앞) ○ 내 용: 야외 영화 상영, 콘서트, 팝콘 이벤트(15시부터) 등 구 분 16:00~17:50 18:00~18:30 18:30~종료 시 9. 9(토) ‘맘마미아’ 상영 OST 콘서트 ‘원스’ 상영 (20:00 종료) 9.10(일) ‘주토피아’ 상영 토크 콘서트 ‘시네마 천국’ 상영 (20:30 종료) 《참고 이미지》 행사장 위치도 홍보물 메인 이미지 2 추진 내용 ?? 전년 대비 강화 내용 구 분 ’17년 ’16년 상영작 선정 상영후보작부터 시민 제안 접수 - 서울시 엠보팅 앱 활용, 후보작 접수 및 최종상영작 투표 최종상영작 시민 투표 - 자료 조사 후, 상영후보작 내부 선정 후 상영작 투표 진행 행사 활성화 ?’16년 추진 내용 ?함께서울 문화톡톡 송출 ?서울시 뉴미디어담당관 자료 제공, 서울시 SNS 홍보 ?온라인 카페 배너 광고 ?가로등 배너 게시 등 (대공원역~호수둘레길 일대) ?가로형 현수막 게시 ?웹포스터 홈페이지, SNS 제공 ?서울시 관계기관에 홍보 협조 ?온라인 카페 공지 등 스크린 크기 400인치 (8.4×4.4m=36.9㎡) - 전년 대비 2배 이상 확대 250인치 (5.4×3.0m=16.2㎡) 상영 시간 16시 ~ 20시 30분 - 편안한 관람 위해 일몰에 가까운 시간대 편성 15시 ~ 19시 운영 (※18시 30분경 일몰) 프로그램 ?영화 4편 상영 ?OST 및 토크 콘서트 ?팝콘 이벤트 등 ?영화 4편 상영 ?오로나민C 이벤트 등 객석 지원 및 연출 ?’16년 추진 내용 ?차양용 선캡 제공 ?어린이 텐트, 놀이기구 등 어린이를 위핸 기구 배치하여 친환경 공원 분위기 연출 ?캠핑의자, 스탠드 해먹 설치 ?돗자리 대여 등 ?? 행사장 운영 ○ 음향 및 영상 시스템 - 음향 사양: 15kw 출력 용량 (메인스피커 2개, 모니터스피커 2개 등) - 영상 사양: 400인치 LED 스크린 (8.4×4.4m 규격) ○ 객석 구성: 총 500석 이상 구성 - 구 성: 캠핑의자 250석, 해먹 50석 등 친환경 분위기 연출 - 키즈 존 운영: 어린이텐트, 터널 등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 연출 - 특이 사항: 요청 시, 돗자리 및 선캡 제공, 관람객 편의 향상 등 ○ 공간 현황 행사장 운영 배치도 객석 구성 팝콘 제공 및 돗자리 대여 부스 ?? 프로그램 운영: ○ 9.9.(토) 운영 현황 - (영화 2편 관람객 기준) - 운영 내용: 영화 2편 상영, OST 콘서트, 팝콘 이벤트 등 ?동물원 및 서울랜드 관람 후 방문으로 2부 상영작 관람인원이 더 많음 - 특이 사항 ?영화 상영 전, 서울대공원 로고송 및 홍보 영상 송출 ?17시까지 햇빛이 강해 관람객 편의 위해 선캡 배포 - 운영 내용 구 분 내 용 참여인원 12:00~14:00 객석 조성 및 팝콘 부스 등 설치 - 15:00~20:00 개인 SNS에 영화제 홍보사진 게시 확인 후, 팝콘 제공 (일 선착순 1,000명) 15:30~16:00 OST 콘서트 리허설 - 16:00~17:45 1부 영화 ‘맘마미아’ 상영 17:45~17:50 공연 준비 및 객석 정돈 등 17:50~18:30 OST 콘서트 (밴드 와우터) ?서울대공원 로고송(와우터 곡), Dancing Queen (맘마미아 OST), 변해가네(김광석), The Origin of love(헤드윅 OST), 내 친구 얼룩말(와우터), Falling Slowly (원스 OST) 등 6곡 18:30~20:00 2부 영화 ‘원스(once)’ 상영 20:00~21:00 객석 정리, 행사장 환경 정돈 등 - - 운영 현장 맘마미아 상영, 대여 돗자리 현황 OST 콘서트 (밴드 와우터) ○ 9.10.(일) 운영 현황 - 참여 인원: (영화 2편 관람객 기준) - 운영 내용: 영화 2편 상영, 토크 콘서트, 팝콘 이벤트 등 - 특이 사항: 19시부터 예보되지 않은 비가 내려 관람인원 감소 ?추진계획(우천 시 운영 계획)에 의거, 5mm 이하의 강우로 정상 운영 - 운영 내용 구 분 내 용 참여인원 12:00~14:00 객석 조성 및 팝콘 부스 등 설치 - 15:00~20:00 개인 SNS에 영화제 홍보사진 게시 확인 후, 팝콘 제공 (일 선착순 1,000명) 16:00~17:40 1부 영화 ‘주토피아’ 상영 17:40~17:45 공연 준비 및 객석 정돈 등 17:45~18:25 토크 콘서트 (영화배우 임승대) ?영화 촬영장 비하인드, ‘시네마 천국’ 관람 포인트, 영화관련 질의 응답, 애창곡 노래 등 18:25~20:30 2부 영화 ‘시네마 천국’ 상영 20:30~22:30 객석 정리 및 운반, 영상 및 음향 시스템 철거 등 - - 운영 현장 토크 콘서트 (배우 임승대) ‘시네마천국’ 상영 모습 (19시 경) 호숫가 영화제 팻말 인증촬영 키즈존(Kids zone) 참여 가족 3 추진 효과 ?? 전년 대비 행사 참가자 증가 ○ - ’16년 행사 운영 시, 이틀간 약 참여 ○ 행사 목적성 방문객 증대 - 행사 시작 전(1~3시), 돗자리?간식 등 지참한 방문객 꾸준히 입장 ○ 방문자 연령대의 다양화 - 영유아 동반 가족 외, 연인 및 중년 부부 등 다양한 연령대 방문 ?? 공원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형성 ○ 초가을 호수변 야외극장 운영에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 표출 ○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존 조성에 높은 만족도 표출 ○ 행사 운영으로 생태문화공원 이미지 조성에 기여 기대 등 <참가 후기> 4 부서 협력 ?? 총 무 과: 행사 관련 차량 원내 출입 협조 ?? 운 영 과 ○ 주차장 전광판, 동물원 정문 전광판 등에 행사 홍보 ○ 원내 방송으로 행사 안내 (9.8.~9.10. 3일간) ?? 조 경 과: 행사장 잔디 깎기 및 해충 방역 ?? 종보전연구실: 행사장 모기 방역 (9.9.~9.10. 2일간) 5 기 타 ?? 행사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추진 내용 구 분 내 용 8.4~8.10 ? 엠보팅 활용, 상영 후보작 제안 접수 ? 26명 참여, 16편 선정 8.8 ? 서울시 전광판 표출 광고 의뢰 및 선정 완료 ? 홍보기간: 8.25~9.10 (16일간) ? 홍보매체: 지하철 25,000면 및 버스 3,800면 등 <홍보 이미지> 8.11~8.20 ? 엠보팅 활용, 다득표 순 영화 선정 ? 187명 참여, 다득표순 상영작 4편 선정 8.25 ? 공원 내 현수막 게시 ? 대공원 삼거리 ~ 관리부 초소 ~ 호수둘레길 ~ 대공원역 ? 가로등 배너 70조, 가로형 배너 5개 등 ? 분수대광장과 동물원에서 이동가능하도록 화살표 표시 <게시 현황> 8.28 ? 시업무공지, 시구업무공지 등에 행사 공지 ? 뉴미디어담당관에 행사 정보 제공 ? 서울시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페이스북 등 게시 구 분 내 용 8.29 ? 한국관광공사, 서울관광마케팅 등에 축제 정보 공지 ? 네이버에서 서울대공원 검색 시, ‘호숫가 영화제’ 자동 노출 <네이버에서 ‘서울대공원’ 검색 시, 화면> 8.31 ? 서울시 관계 및 산하기관에 홍보 협조 공문 발송 ? 과천 경찰서, 소방서 등에 안전관리 협조 공문 발송 9.1~9.7 ?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 200%’ 배너 광고 http://cafe.naver.com/real21/ 9.8 ? 추가 현수막 설치 ? 동선 안내용 대형 배너(0.9×1.2m) 4개 설치 ? 분수대광장 2동, 동물원 정문 및 북문 출구 각 1개 등 6 소요 예산 ?? 총 소요예산: ○ 산출 내역 구 분 세부 내용 금 액 비 고 시설 장비비 LED 스크린 및 구조물 8,000,000 2일 운영 음향 시스템 1,600,000 조명 500,000 발전차량 2,000,000 운영 물품 팝콘기계 렌탈 (2대) 680,000 일 1,000봉지 캠핑의자 구매(50개) 1,000,000 기존 수량 보강 해먹 스탠드 구매(30개) 3,000,000 액션캠 617,273 현장 촬영 DVD 구매 68,364 1톤 차량 임대 80,000 동물원 물품 운송 홍보비 카페 배너 홍보 170,000 7일간 홍보 현장 현수막 제작 235,000 인건비 토크 및 OST 콘서트 3,500,000 임승대, 와우터 현장 운영 인력(4명3일) 840,000 소 계 22,290,637 대행료, 경비 등(소계의 15%) 3,343,596 부가세 (소계+대행료+경비의 10%) 2,563,423 총 계 28,197,000 천단위 이하 절사 ○ 집행 방법: 대행사 정산내역서 확인 후 연간 계약 예산에서 지출 붙 임: 행사 현장 사진 1 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생태문화공원 속 야외극장『호숫가 영화제』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문서번호 전략기획실-4499 생산일자 2017-09-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임명경 (02-500-7022) 관리번호 D000003137046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