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1867 결재일자 2017.9.1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120관리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김태한 이권석 이미숙 09/12 유연식 협 조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120운영팀장 황호익 120다산콜센터 홈페이지 및 앱 서비스 폐기 계획 시 민 소 통 기 획 관 (시민봉사담당관)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120다산콜센터 홈페이지 및 앱 서비스 폐기 계획 120다산콜센터의 운영 및 관리 주체가 120다산콜재단으로 변경되었고, 120다산콜재단 홈페이지를 자체 구축함 따라 기존에 서울시에서 운영중인 콜센터 관련 홈페이지 및 공공앱에 대하여 절차에 따라 폐기하고자 함. 1 추진배경 ?? 120다산콜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2016.9.29.) ?? 서울특별시 120다산콜재단 홈페이지 구축 용역 계획(2017.8.3.) ?? 서울시 웹사이트 심의 절차(2017.4.19.) ? 서울시 모바일 앱 서비스 업무추진절차(정보기획담당관, 2017.1.) 2 운영현황 ?? 120다산콜센터 홈페이지 ○ 홈페이지 주소 : http://120dasan.seoul.go.kr ○ 운영개시일 : 2008.1.15. ○ 주요서비스 : 120다산콜센터 소개, 120소식, 자주묻는질문, 생활정보, 고마워요120, 청각언어장애인 / 수화상담 / 외국인행복콜 / 현장견학 예약 등 ?? 120다산콜센터 앱 ○ 운영개시일 : 2011.11.21. ○ 주요서비스 : 120다산콜센터 서비스안내, 채팅상담, 연관서비스 링크 ?? 120영상상담 앱 ○ 운영개시일 : 2012. 2.28. ○ 주요서비스 : 청각언어장애인 수화상담 3 서비스별 폐기절차 ?? 웹사이트(120다산콜센터 홈페이지) 폐기계획 수립 ? 웹사이트 폐기 계획 수립 (운영부서) ? 폐기안내 공지 ?사이트 폐기 사유 및 유관사이트 안내 공지(운영부서) ※ 최소 3개월 이상 공지 ? 자료백업 및 물리적 삭제 ?기록물 평가?폐기절차에 의거 자료 보관?이관?파기 ?파일은 물리적 복구가 불가능하도록 삭제 (운영부서, 데이터센터) ? 자원반납 및 서버(시스템) 정리 ?자원반납 요청(운영부서) ?서버(시스템) 정리 등 자원 회수 (데이터센터) ? 도메인 폐기 ?폐기된 웹사이트 접속 시 6개월 이상 유관사이트로 자동 전환되도록 조치(운영부서) ?도메인 반납 요청(운영부서) ?도메인 회수 및 폐기(정보기획담당관, 데이터센터) ?? 모바일 앱 서비스(120다산콜센터 앱, 120영상상담 앱) 4 향후 추진일정 ?? 2017. 9. 120다산콜센터 서비스 중단 공지 ?? 2017.12. 120다산콜재단 홈페이지 구축 완료 ?? 2017.12. 120다산콜센터 홈페이지 및 앱서비스 중단 ?? 2018. 2. H/W, S/W 반납 및 폐기결과 보고(정보기획담당관)
13246332
20211012231448
본청
시민봉사담당관-21867
D0000031356880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