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시정정보를 한눈에! “서울시 홈페이지(seoul.go.kr)” 서울특별시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 목 [국민신문고]서울 지하철에 대한 몇가지 제안(위생) 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시정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며, 제안하신 “서울 지하철 위생관련”건에 대하여 운영기관의 검토의견을 바탕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지하철 역사는 월 2회 전체적인 물청소와 수시로 순회청소를 실시하고 있으며, 화장실의 경우는 전체 물청소는 일 1회, 물걸레 청소는 하루에도 수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서울의 지하철은 하루 평균 700만 명의 다수가 이용하는 대중교통으로서 지하철 환승 및 유동인구가 많은 역의 경우 화장실 점검을 일10회 이상 하고 있으나 늘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지하철역 전체를 일주일에 한번 씩 대청소를 해야 한다면 위생관리 인원 및 최신 청소용품 구입에 따른 경비 발생 등의 차원에서 검토가 필요한 사항으로 바로 수용하기에 어려움이 따르지만 서울시와 지하철운영기관에서는 지하철 내의 위생시설과 화장실 시설 환경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며, 님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생이나 시설 환경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서울교통공사 콜센터(1577-1234)에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지하철 운영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라며, 귀 댁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문희 도시철도관리팀장 윤석환 교통정책과장 09/12 구종원 협조자 시행 교통정책과-5828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번지 / 전화 02)2133-2246 /전송 02)2133-1048 / kmh2650@seoul.go.kr / 부분공개(6)
13232182
20211012231448
본청
교통정책과-5828
D0000031347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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