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 인터넷언론사 활용 -「한강몽땅 여름축제」등 홍보 결과 보고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8800 결재일자 2017.9.5.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협력팀장 뉴미디어담당관 문정수 주소연 09/05 신병규 - 인터넷언론사 활용 - 「한강몽땅 여름축제」등 홍보 결과 보고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 인터넷언론사 활용 시정홍보 관련 - 「한강몽땅 여름축제」및「몽땅 깨끗한강」홍보결과 보고 온라인 영향력이 높은 인터넷언론사를 활용하여「한강몽땅 여름축제」및「몽땅 깨끗한강 캠페인」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Ⅰ 관련문서 ?? 2017년 인터넷언론사 활용 시정 홍보 계획(뉴미디어담당관-3349,'17.3.31) ?? 인터넷언론사 활용 「한강몽땅 여름축제」 및 「몽땅 깨끗한강」홍보 계획(뉴미디어담당관-7027,'17.7.14) Ⅱ 홍보개요 ?? 홍보소재 : ‘한강몽땅 여름축제’ 및 ‘몽땅 깨끗한강 캠페인’ 구 분 한강몽땅 여름축제 몽땅 깨끗한강 캠페인 기 간 2017.7.21.(금) ~ 8.20.(일) 2017.7.21.(금) ~ 8.20.(일) 중 3일 장 소 한강 수상 및 11개 한강공원 일대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존 및 캠핑 존 프로그램 종이배 경주대회, 다리 밑 영화제 등 3개 테마 80개 프로그램 몽땅 담아라, 버려라, 던져라, 챙겨라 등 4개 프로그램 ?? 홍보기간 : ’17.7.21.~’17.8.20.(1개월) ?? 홍보방식 ○ 프로그램 정보 및 캠페인 취지 등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카드뉴스, 영상뉴스 등) 형태로 제작하여 인터넷언론사 채널을 통해 확산 ? 홍보매체 : ?? 계약방법 : 한국언론진흥재단에 광고 대행 의뢰(’17.7.14) ?? 소요예산 : 금33,000,000원(금사천사백만원/VAT포함) Ⅲ 홍보결과 ?? 총 평 ○ ‘한강몽땅 여름축제’ 및 ‘몽땅깨끗 한강 캠페인’ 프로젝트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를 홍보소재에 적합한 인터넷언론사를 활용하여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 형태로 제작·확산하여 홍보효과가 높았음 - 광고효과(CPC)가 100원 이내로 효과적이었음 CPC낮을수록 광고효과↑ - 는 매체의 영향력이 높아 많은 조회수, 도달수를 기록하였으며 추가적으로 방송()에도 노출되어 홍보효과가 높았음 - 는 MCN을 활용한 영상뉴스의 효과가 높았음 ?? 홍보 실적 콘텐츠별 실적 구분 제작수량 조회 수 도달량 (SNS) 공유 수 (SNS) 영상 (MCN 포함) 4편 326,431회 978,925회 4,755회 카드 5편 390,486회 2,501,137회 6,480회 합 계 9편 716,917회 3,480,062회 11,235회 매체별 실적 구분 스브스뉴스 아시아투데이 도달량 2,779,776 700,286 조회수 584,662 132,255 광고비용 (투입예산) 22,000,000 11,000,000 CPC 37원 83원 ※ CPC = 투입 예산 ÷ 클릭 수(클릭 단가) ○ 일자 제목 형태 조회수 도달량 공유수 합 계 584,662 2,779,776 9,512 7.21 우리가 50년간 잊고 있던 여름 휴가의 성지 카드 165,270 1,020,938 2,713 8.05 귀여워서 버릴게 카드 214,740 1,131,106 3,465 8.10 종이배로 한강건너기 영상 204,652 627,732 3,334 ① 카드뉴스 : 우리가 50년간 잊고 있던 여름 휴가의 성지 ② 카드뉴스 : 귀여워서 버릴게 《홍보 결과》 일자 제목 형태 조회수 도달량 공유수 합 계 132,255 700,286 1,723 7.27 쿨COOL~내 나는 한강몽땅 데이트 추천 카드 4,197 129,952 130 7.28 우리아이 여름방학 대처법 한강몽땅으로 오라! 카드 2,886 113,846 52 8.03 뜨거운 밤 한강몽땅으로 오라! 카드 3,393 105,295 120 8.03 아롱다롱 TV 가족, ‘한강몽땅’으로 피서가다 MCN영상 36,559 74,578 78 8.09 ‘대니&제니’한강몽땅 여름축제에서 썸타 몽땅! MCN영상 76,122 235,162 1,262 8.10 쓰레기 버리는 유형 영상 9,098 41,453 81 ① 카드뉴스 : 한강몽땅 추천 <연인 / 가족 / 솔로 편> 3종 제작 ② MCN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2종 제작 ? <아롱다롱 TV 가족, ‘한강몽땅’으로 피서가다> 1편 제작 ? <‘대니&제니’ 한강몽땅 여름축제에서 썸타 몽땅!> 1편 제작 ③ 몽땅깨끗한강 <쓰레기 버리는 유형> 1편 제작 및 배포 ? [인간... 쓰레기 버리는 유형] ※ 붙임 : 매체별 결과보고서 각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3.59 M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스브스뉴스 결과보고.zip

    비공개 문서

  • 결과보고서_아시아투데이.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 인터넷언론사 활용 -「한강몽땅 여름축제」등 홍보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8800 생산일자 2017-09-0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문정수 (02-2133-3280) 관리번호 D000003127079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