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시정정보를 한눈에! “서울시 홈페이지(seoul.go.kr)”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답변 (건축물유지관리점검 관련) 안녕하십니까? 우리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건축물 유지관리 점검이 부실하니 관리개선을 요청하신 민원은 잘 읽어보았으며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말씀하신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아 명확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려우나 건축물 유지관리 점검은 연면적 3천㎡이상 집합건축물 등 건축물은 소유·관리자가 해당 건축물 사용승인 후 10년이 경과한 날로부터 2년 내에 자격있는 점검자에게 구조·화재안전, 설비 등에 대한 유지관리 점검을 받고 그 결과를 관할 자치구에 제출토록 하는 제도인 바, 우리시는 건축행정 건실화 등을 위하여 매년 수립·시행하는 건축행정종합관리계획에 유지관리 점검계획을 반영하여 자치구별로 점검대상 건축물에 대한 사전안내나 점검결과 시스템 등록 등 관련 업무를 차질없이 시행토록 유도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며 또한, 자치구별 유지관리점검 운영현황 등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하여 필요한 경우 관리나 제도개선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임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시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이희원 건축관리팀장 박중섭 건축기획과장 09/04 박경서 협조자 시행 건축기획과-19403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전화 02-2133-7113 /전송 02-2133-0750 / leehw@seoul.go.kr / 부분공개(6)
13158125
20210927004405
본청
건축기획과-19403
D0000031256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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