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육일지(2017. 9. 4.)

문서번호 현장민원과-12727 결재일자 2017.9.4. 공개여부 부분공개(6) 주무관 현장민원과장 결 재 권재순 09/04 이상봉 협 조 교육일지(2017. 9. 4.) 교육일시 2017. 9. 4.(월) 09:00 ~ 09:30 교 관 현장민원과장 교육대상 15명(참석자: 11명 / 교육 1명, 글로벌정책체험 1명, 특별휴가 1명) 교육제목 ? 사업소 간부회의 결과 및 소장 요청 사항 ? 공직기강 확립 철저 교 육 내 용 공직기강 확립 및 근무자세 재정립 ○ 상수도 행정의 기본가치는“시민에게 적기에 안전하고 깨끗한 아리수를 공급”하는 것이므로, ○ 전 직원은 맡은바 업무가 이러한 가치를 구현하는데 부족함이 없는지를 되돌아보고 시민이 상수도 서비스에 만족할 수 있도록 기존관념을 탈피하여 시민입장에서 관련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 ○ 직원 복무기강 해이행위 근절 - 근무시간 중 음주·도박·유희장 출입 등 근무태만 행위 - 공직자로서의 불성실 및 품위손상 행위 ○ 근무지 무단이탈 등 복무관리 철저 - 출·퇴근실태 및 연가·병가 등 적정처리 - 허위출장, 개인용무를 위한 이석 등 복무위반 - 공무출장 처리 후 게임장, 학원출입, 관외출타 등 개인용무 - 중식시간 미준수 및 관내 출장시 사무실 미복귀 후 퇴근 - 기타 공직자로서의 품위를 손상시킬 수 있는 행위 등 ○ 공석시 보안관리 철저 - 퇴근시 도면 등 주요서류 무단방치 여부 확인 - 출입문, 캐비넷, 서랍 등 잠금상태 확인 - 최종 최청자 보안점검부 기재 및 복사기, 프린터, 커피포트, 컴퓨터, 개인 전열기 등 전원차단 여부 확인 교 육 내 용 각종 사건·사고에 선제적·능동적 대응조치 필요 ○ 일선 현장에서 각종 사건·사고 발생 및 추진시 본부와 상황공유, 현장관리 등이 적기에 이루어지지 않는 사례발생 ○ 일부 사업소에서 급수관으로 공급된 물이 아니라는 이유로 수용가에 대한 누수피해 복구에 소극적으로 대처하는 사례발생 ○ 각종 사건·사고 발생시, 본부와 상황공유 및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하는 등 기존 매뉴얼을 현장실정에 맞게 재정비 ○ 관내 거주 수용가의 모든 불편사항에 대해서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 추진 청렴준수 및 성희롱 예방 ○ 변화되고 있는 행정환경 및 시민의식에 걸맞는 공직자 의식 확립이 중요한 시점 - 과거에는“관행”으로 여겨져 별다른 문제제기가 없던 일도 현 시점에는 부적절한 사례로 시민의 지탄대상이 될 수 있음 ○ 청렴은 단순 금품수수, 금품유용 등 민간과의 부적절한 행위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행정 재부적으로는 직원 인사, 근무성적평정 등 부적절함도 의미함 ○ 성희롱 등 직원 인권을 침해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성희롱 등 부적절한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함 장기간 추석연휴에 대한 시민불편 예방대책 마련 ○ 금년, 추석연휴는 예년에 비해 장기간이 될 것으로 예측되므로 연휴기간 중 민원발생시 적극적인 대응 필요 ○ 연휴기간에 시민불편을 적극 해소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대안을 강구하여 시행함 소장 당부(요청) 사항 ○ 사업소 주요 접수문서 선람 요망 - 사업소에 접수된 주요 문서에 대해 기관장의 적기 문서 선람을 통해 사업 추진방향 설정, 타 기관과의 원활한 협의·소통 추진이 가능하니 적극 실천바람 ※ 붙임: 사업소 주요 접수문서 기관장 선람 요청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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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지(2017. 9. 4.)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동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12727 생산일자 2017-09-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권재순 (02)3146-3002) 관리번호 D000003125634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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