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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언론사 활용 시정홍보 관련 -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화 1차 홍보계획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8549 결재일자 2017.8.29.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협력팀장 뉴미디어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문정수 주소연 신병규 08/29 유연식 협 조 - 인터넷언론사 활용 시정홍보 관련 - 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화 1차 홍보계획 2017. 8.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 인터넷언론사 활용 시정홍보 관련 - 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化 1차 홍보계획 온라인 영향력이 높은 인터넷언론사를 활용하여「도시건축 비엔날레」등 하반기 개장 행사(공간)을 묶음브랜드화 하여 널리 홍보하고자 함 Ⅰ 추진근거 ?? 2017년 인터넷언론사 활용 시정 홍보 계획(뉴미디어담당관-3349, '17.3.31) ?? 시민소통기획관 주요현안업무 시장 보고('17.8.24) Ⅱ 추진방향 ?? 인터넷언론사를 활용 전달력이 높은 콘텐츠형(카드뉴스, 영상뉴스 등) 정보제공으로 시정 이해도 제고 및 참여 유도 ?? 새로 개장·개최하는 주요 공간·행사(20개)를 묶음브랜드화하여 각 개별사업 홍보시마다 핵심 메시지 (이미지 포함) 노출 시정성과 체감 ? 핵심 메시지 “ 잘 생겼다! 서울에 생기는 20개의 값진 변화 ” ※ ‘프로듀서울Twenty(20)’ 캠페인시(9월말) 집중 홍보 ?? 묶음브랜드화 사업(20개)중 중점홍보가 필요한 사업을 정하여 기간에 따라 순차적 홍보 추진 구 분 (홍보기간) 대상사업(안) 개장(기간)일 계 4개 사업 1차 (9~10월) 묶음브랜드화 중점 홍보 9월~12월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9.2.(토)~11.5.(일) 마포 문화비축기지 개장 10.14.(토) 다시세운 프로젝트 9.22.(금) ※ 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화 중점 홍보 ※ 순차 홍보대상사업은 추후 개장일에 맞쳐 대상사업선정 홍보 Ⅲ 추진계획 1 홍보 콘텐츠 제작 ?? 홍보대상 : ①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화, ②도시건축비엔날레, ③다시세운 프로젝트, ④문화비축기지 ?? 홍보매체 : 11개 매체(홍보소재에 적합한 인터넷언론사) ?? 홍보방식 : 대상별 카드뉴스, 영상뉴스 제작 인터넷언론사 활용 홍보 ?? 홍보계획(안) 홍보대상 홍보매체 홍보콘텐츠 소요예산 (단위:천원) 총 계 11개 매체 총 44편 156,250 중점홍보 ①묶음브랜드화사업 소 계 총 34편 103,750 ??카드뉴스(1편), 영상뉴스(1편) ??카드뉴스(2편), 영상뉴스(1편) ??기사+이미지+영상뉴스(1편) ??기사+이미지+영상뉴스(1편) ??카드뉴스(3편), MCN영상뉴스(2편) ??카드뉴스(13편), 영상뉴스(3편) ??카드뉴스(2편), 인포그래픽(1편) ??기사+이미지콘텐츠+영상뉴스(2편) ??카드뉴스+영상뉴스(1편) ②도시건축비엔날레 소 계 총 4편 22,500 ??기사+이미지+영상뉴스(2편) ??카드뉴스(1편) ?영상뉴스(1편) ③다시세운프로젝트 소 계 총 3편 16,500 ??카드뉴스+영상뉴스(1편) ??카드뉴스(1편) ??영상뉴스(1편) ④문화비축기지 소 계 총 3편 13,500 ??카드뉴스(1편), 영상뉴스(1편) ??영상뉴스(1편) ○ 홍보매체 특징 매체명 매체특징 비고 2 홍 보 ?? 언론사 채널(홈페이지,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한 확산 ○ 홈페이지 및 SNS(페이스북, 트위터) 게재 - 11개 언론사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제작 콘텐츠 확산 ○ 네이버포스트(밴드 포함), 카카오브런치 등 각종 포털사이트에 배포 - 포털뉴스(네이버, 다음, 네이트, 줌 등) 노출 -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플러스 친구 게재 - ?? 시 보유 매체를 활용한 콘텐츠 확산 매 체 명 매체성격 주요 콘텐츠 이용자수 내손안에 서울 뉴스웹진 기사 · 영상 370만명 (구독자) 라이브서울 방송영상 미디어 영상?VOD 790만명 (시청자) 서울시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사진?영상 64만명 (팔로워) ?? 해당사업부서 보유 매체를 활용한 콘텐츠 확산 ○ 사업부서 SNS(페이스북) 게재 -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게재 - 서울시 도시재생본부 페이스북 - 다시세운 프로젝트 - 거버넌스 페이스북, 세운리빙랩 페이스북 - 문화비축기지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게제 ○ 사업부서 홈페이지 게재 - 2017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사이트(http://seoulbiennale.org) 및 네이버블로그 - 다시세운 프로젝트 홈페이지(http://sewoon.org/) - 서울시 도시재생 포털(https://uri.seoul.go.kr/surc/main.do) Ⅳ 행정사항 ?? 한국언론진흥재단에 광고 대행 의뢰 : 8.30(수) ※ 정부광고 시행에 관한 규정 제5조, 정부광고 업무시행지침 제4조 및 제6조 ?? 비용지급 : 광고 종료 후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지급 ○ 소요예산 : 156,250,000원(금일억오천육백이십오만원, VAT포함) ※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매체별로 지급 ○ 예산과목 :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채널 및 콘텐츠 보급 확산, 인터넷언론사 활용 시정안내, 사무관리비 붙임 2017년 하반기 주요시설 개장 및 행사일정 1부. 끝. 붙 임 2017년 하반기 주요시설 개장 및 행사 일정 연번 구분 개관시설 및 행사 일 자 주관 실·본부·국 1 역사 · 문화 덕수궁 돌담길 개방 8.30(수) 안전총괄본부(도로계획과) 2 마포 문화비축기지 개장식 10.14(토) 푸른도시국(공원조성과) 3 여의도 지하비밀벙커 개관 10.20(금) 안전총괄본부(안전총괄과) 4 한강함상공원 개장 10.25(수) 한강사업본부(총무부) 5 경춘선 전구간 공원화 11. 4(토) 푸른도시국(공원조성과) 6 창신숭인 봉제역사관 준공 12. 4(월) 경제진흥본부(문화융합경제과) 7 50플러스 남부캠퍼스 개관 12.22(금) 복지본부(인생이모작지원과) 8 서울식물원 개원 ’18. 5월 푸른도시국(서울식물원) 9 과학 · 경제 새활용플라자 개관식 9. 5(화) 기후환경본부(자원순환과) 10 하수도과학관 개관식 9. 5(화) 물순환안전국(물재생시설과) 11 서울바이오허브 본관 개관 9.20(수) 경제진흥본부(산업거점조성반) 12 장안평 자동차산업 종합정보센터 개관 10.21(토) 도시재생본부(도시활성화과) 13 양재 R&CD 지구 혁신허브 개관 10.30(월) 경제진흥본부(경제정책과) 14 서울혁신파크 1단계 조성 준공 11.30(목) 서울혁신기획관(사회혁신담당관) 15 서울시립과학관 개관식 5.19(금) 경제진흥본부(경제정책과) 16 서울창업허브 개관식 6.21(수) 경제진흥본부(디지털창업과) 17 도시 · 건축 돈의문 박물관마을 1단계 임시사용승인 9. 2(토) 서울주택도시공사(주거재생사업부) 18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9.2(토)~11.5(일) 도시공간개선단(도시공간개선반) 19 UIA 세계건축대회 9.3(일)~9.10(일) 주택건축국(건축기획과) 20 다시세운 1단계 준공식 9.22(금) 도시재생본부(역사도심재생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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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언론사 활용 시정홍보 관련 -하반기 개장 공간·행사 묶음브랜드화 1차 홍보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8549 생산일자 2017-08-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문정수 (02-2133-3280) 관리번호 D000003119149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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