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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2017 추석명절 이벤트 추진계획

문서번호 소상공인지원과-7204 결재일자 2017.8.2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장활성화팀장 소상공인지원과장 경제기획관 김규형 조동철 곽종빈 08/24 박대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2017 추석명절 이벤트 추진계획 2017. 8. . 경제진흥본부 (소상공인지원과)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2017 추석명절 이벤트 추진계획 추석 명절 전통시장 매출향상을 위해 제수용품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는「2017 추석명절 전통시장 판촉행사」를 지원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함 Ⅰ 추진방향 ??추석명절 서민 물가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수용품 할인행사 및 농산물 직거래판매 추진 ?? 전통시장 방문 시민들에게는 즐거움과 혜택을 주고, 상인들의 매출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전통시장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Ⅱ 사업개요 ?? 추진기간 : ’17. 9.19(화) ~10.3(화)15일간 (추석절 :10.3~10.5) ?? 대 상 : 추석명절 판촉행사 대상으로 선정된 전통시장 및 상점가 - ’16년 추석 124개 시장 349,850천원. ’17년 설 131개 시장 350,000천원 지원 ?? 운영방안 : 전통시장별 판촉행사 자체사업 추진 ○ 자치구를 통해 전통시장 상인회에 보조금 교부 ?? 지원예산 : 350백만원 ?? 지원조건 : 시비 및 상인회 자부담(시 지원비의 10% 의무부담) ?? 행사내용 ○ 제수용품 할인행사, 농수산물 공동마케팅, 문화행사 등 ○ 시민참여 민속놀이(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및 판촉행사 ※ 시비보조금으로 온누리상품권 고객증정행사 원칙적 불가(세부내용 별도안내 예정) Ⅲ 세부 추진계획 ?? 사업추진 체계 및 일정 ① 사업계획 통보 (’17.8.25) ⇒ ② 사업참여 신청 (10일간) (’17.8.28~9.6) ⇒ ③ 참여시장 추천 (’17.9.8) ⇒ (시 → 자치구 → 상인회) (상인회 → 자치구) (자치구 → 시) ④ 대상시장 선정 및 보조금 교부 (’17.9.13) ⇒ ⑤ 판촉행사 시행 (15일간) (’17.9.19~10.3) ⇒ ⑥ 사업추진 결과 및 보조금정산 보고 (’17.10.30한) (시→ 자치구 → 상인회) (시장별 상인회 주관) (상인회 → 자치구 → 시) ?? 판촉행사 사업 참여 신청 ○ 신청대상 : 우리시 소재 전통시장 및 상점가 - 상인조직이 있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 자체 상인조직이 결성되어 판촉행사 및 전통시장 상품권 가맹 등 경영현대화사업을 추진 중인 무등록 시장도 가능 ○ 신청기간 : ’17.8.28(월)~ 9.6(수) 10일간 ○ 신청서류 : 전통시장별 추석 명절 판촉행사 사업계획서 ○ 접 수 처 : 자치구 전통시장 담당부서 ?? 참여시장 추천 및 선정 자 치 구 ⇒ 서 울 시 ?판촉행사 참여 희망시장 추천 -판촉행사의 사업대상 적격여부 및 행사내용, 자체행사 연계 등 면밀히 검토 후 추천 -추천기한 : ’17.9.8(금) ?대상시장 선정 및 지원방향 - 추천시장 중 예산범위내 지원시장 선정 - 시장규모, 행사성격 및 시책사업 협조 여부에 따라 차등 지원 ※ 전통시장 가는 날, 명절이벤트, 워크숍, 시장 보조금 운영 실적 등 Ⅳ 주요 행사내용 ?? 제수용품 할인 및 농산물 직거래 판매 추진 ○ 서민경제 안정과 명절 물가안정을 위해 제수용품 할인행사 ○ 시민들로부터 선호도가 높은 농수특산물을 산지로부터 직접 구매하여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 ? 시민참여 판촉행사 및 문화행사 개최 ○ 전통시장 방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화합 프로그램 운영 -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노래자랑, 장기자랑 등 개최 -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 팔씨름, 제기차기 등 진행 ○ 전통시장 상인들의 매출증대를 위한 판촉 프로그램 운영 - 구매 선호도가 높은 우수상품 할인판매 등 <고객참여사 판촉행사> <송편 빚기> <특가판매 안내> ※ 전통시장 이벤트 은행 모델(20개) 참조 [별첨 1] ?? 전통시장 상품권 특별판매 등 활성화 추진 ○전통시장 상인회 조직을 통해 전통시장 상품권 특별판매 및 홍보활동 적극 전개 ○ 시민참여 판촉행사 등 각종 행사 참여에 대한 경품 증정 등을 통한 전통시장 재방문 적극 유도 Ⅴ 행정사항 ?? 예산 지원내용 ○ 소요예산 : 총 350백만원 ○ 예산과목 : 전통시장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전통시장 판촉행사 및 전통시장 박람회, 자치단체경상보조금(308-01) ○ 지원범위 - 부대행사 및 문화행사, 홍보비, 경품비 등을 지원하되 기존 경영현대화사업 추진여부 등에 의거 차등지원 ⇒ 보조금 경품사용 범위: 50% 이내로 한정 <인센티브 예> ?’17년 전통시장 가는 날, 전통시장 관계자 워크숍 등 참여 여부 ?상인조직 역량강화를 위해 서울상인연합회 가입 및 회비납부 여부 ?기타 서울시책 사업 참여도 등 ?? 자치구 협조사항 ○ 추석명절 판촉행사 사업내용 안내 및 적극 홍보 - 명절 판촉행사 개최 경험이 없는 전통시장에 대해서도 상인회 구성으로 참여를 원하는 경우, 사업내용, 참여방법 등 안내 - 전통시장 상인들의 매출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반상회보, 지역 언론매체를 통한 홍보추진 ○ 시장별 사업계획서 검토 후 지원대상 시장추천 : ‘17. 9. 8(금) 한 ○ 보조금 집행규정 준수와 경품비 50% 이내 사용에 대하여 사전 안내 철저 [첨부] 1. 전통시장 이벤트 은행 모델 설명자료 1부. 2. 2017 추석명절 이벤트 참여 신청서 1부. 첨부자료 1 「전통시장 이벤트 은행」모델 설명자료 ① 건강밥상 도우미 (소요비용 : 1회 720천원) ○ 시장방문 고객의 건강에 맞는 식재료를 추천하고 해당 식재료를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로 시장의 새로운 이미지 형성 및 매출향상 기대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식재료 할인 행사에 참여할 점포 모집 후 할인금액 등 목록작성 ?전문영양사 섭외 후 상담부스 마련 ?영양사는 방문고객의 건강상태 상담 후 적절한 건강 식재료와 요리방법 안내 ?고객은 기 지정된 식재료 할인 점포에서 식재료 구매 방문객 혜택 ?자신의 건강에 맞는 식재료와 요리 방법을 전문가와 무료상담 기대효과 ?식재료가 아닌 건강을 판매하는 시장 이미지 형성 ?참여 점포는 해당 식재료의 매출 향상 효과 참고사항 ?전문 영양사 섭외 시 행사의 취지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 필요 ② 엄마손 마사지 (소요비용 : 1회 710천원)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손마사지 서비스 이벤트로 40~50대에게 시장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 형성 기대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손 마사지 또는 네일 케어 등의 전문가 섭외 ?시장 내 이벤트 공간 마련 ?일정 구매 금액 이상의 영수증 지참시 무료 손마사지 서비스 방문객 혜택 ?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재미와 감동 제공 기대효과 ? 시장의 주요고객인 40~50대 고객의 시장에 대한 애정 고양 참고사항 ? 손 마사지를 수지침으로 대체 가능 ? 네일 케어는 색조 케어가 아니라 손톱 정리 등 간소한 케어 중심 운영 ? 화장품 판매회사와의 연계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 ③ 시장 빙고게임 (소요비용 : 1회 695천원) ○ 9가지 품목으로 구성된 3×3 빙고 게임을 통해 다양한 품목의 판매촉진 및 친구, 이웃 등과 함께 시장에 오는 재미 가미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9가지 품목으로 구성된 3×3 빙고판, 행사부스 준비 ?구매한 상품을 기준으로 빙고게임 참여 ?1인이 빙고를 완성할 수 없을 경우 동행인과 함께 빙고를 완성할 수 있는 규칙 적용 ?빙고 완성 단계에 따른 사은품 제공 방문객 혜택 ?친구, 이웃 등과 함께 시장에 오는 재미 제공 기대효과 ?다양한 품목의 판매 촉진 효과 ?친구, 이웃과 더불어 시장방문을 유도, 방문객 증대효과 및 판매량 제고 기대 참고사항 ?게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 및 설명 필요 ④ 우리 동네 어린이 날 (소요비용 : 1회 770천원) ○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우리 동네 어린이 날로 지정, 시장을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과자를 선물,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전통시장 가는 날 대신 ‘우리 동네 어린이 날’로 홍보 ?시장 내 점포마다 어린이들에게 제공할 과자를 준비, 구매와 상관없이 지나가는 어린이들에게 선물 방문객 혜택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시장에 방문하는 즐거움 제공 기대효과 ?어린이들에게 시장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고, ?부모와 함께 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계기 마련 참고사항 ?시장 내 참여 점포와 방문 혜택 고객 수 등을 고려하여 과자의 종류와 양을 미리 계획하여 준비 ⑤ 상인이름 3행시 짓기 (소요비용 : 1회 665천원) ○ 어린이 들이 상인 이름으로 3행시를 짓고 그에 따른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시장을 방문하는 즐거움과 재미 제공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3행시 행사 참여 점포 선정 후 행사 홍보물 게시 ?점포를 방문하는 어린이가 미리 준비한 종이에 3행시를 작성, 상인에게 제출 (※ 모든 참여자에게 간단한 사은품 제공) ?행사 당일 이벤트 마감 시간을 정해 참여 작품을 모아 상인회에서 심사한 후 1~3등을 선정, 시상품 전달 방문객 혜택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시장에 방문하는 즐거움 제공 기대효과 ?상인과 고객(어린이와 부모)간 긴밀한 관계형성으로 향후 단골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음 ⑥ 어린이 시장 책방 (소요비용 : 1회 2,310천원) ○집에 있는 어린이 책을 가져와 할인 쿠폰 또는 다른 책으로 교환할 수 있는 행사로 판매량 향상 기대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이동식 책장과 1천원권 할인 쿠폰 준비 ?책2권당 1천원권 할인 쿠폰 또는 다른 책 2권 교환 자격 부여 ?할인 쿠폰은 시장내 모든 점포에서 사용(당일만 사용 가능) ?점포에서 수령한 쿠폰을 상인회에 가져오면 수량에 따라 보상 방문객 혜택 ?집에 있는 책을 정리하여 상품 할인권을 받을 수 있음 기대효과 ?할인 쿠폰으로 점포매출과 판매량 향상 기대 참고 사항 · 행사에서 남은 책은 인근의 도서관 또는 학교 등에 기증할 수 있으며, 폐지로 제공할 수도 있음(폐지 수집 어르신 등). ⑦ 가위바위 보 챔피언 십 (소요비용 : 1회 895천원) ○시장 내 점포에서 상품을 구매한 방문객과 상인이 가위바위 보 게임을 통해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시장에서 느끼는 색다른 재미 제공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시장 내 사은품 교환장소 마련 ?각 점포별 ‘가위바위보 챔피언십 쿠폰’을 일정하게 배부 ?고객이 점포에서 상품 구매시 상인과 게임을 하여 이겼을 때 챔피언 쿠폰 증정, 쿠폰 수량에 따라 사은품제공 방문객 혜택 ?게임을 통해 사은품을 제공함으로써 색다른 즐거움과 재미 향유 기대효과 ?상인과 고객간 상품거래 뿐만 아니라 즐거움을 나누는 계기 제공 ?행사 당일 점포마다 게임이 진행되어 시장 분위기 전환 효과 ⑧ 친구야 시장 가자 (소요비용 : 1회 785천원) ○ 시장 방문 고객이 할인 쿠폰을 제시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시장 방문 유도 및 점포별 매출증대 효과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대형 할인쿠폰 이미지 제작 ?시장 방문 고객이 할인 쿠폰을 사진촬영하여 친구에게 문자, 카카오톡 등으로 전송 ?문자, 카카오톡 등으로 전송을 받은 친구가 시장을 방문, 쿠폰 이미지를 제시할 경우, 실제 점포에서 사용가능한 1천원권 할인 쿠폰을 제공 ?상인회에 쿠폰을 제출하는 점포주(상인)에게 그에 따른 보상 제공 방문객 혜택 ?할인 쿠폰으로 필요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음 기대효과 ?친구에게 문자를 전송, 자연스럽게 행사홍보 및 시장 방문 유도 ?할인 쿠폰을 통해 점포별 매출과 판매량 제고 기대 ⑨ 우리 동네 장난감 은행 (소요비용 : 1회 1,910천원) ○어린이 장남감을 구비한 후, 방문 고객의 구매금액에 따라 장남감을 대여하는 이벤트로 시장에서 소비 외에 추가적으로 얻는 혜택에 대한 즐거움 제공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2~5세 어린이가 선호하는 장난감 구비 ?시장내 장난감 대여 공간마련 또는 상인회 사무실을 활용 ?시장 이용 금액에 따른 장난감 종류와 대여일에 관한 기준 설정 ?전통시장 가는 날 등 특정한 날 사은 행사로 진행 방문객 혜택 ?어린이 장난감 무료 대여 효과 ?시장에서 소비 외 추가로 얻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한 즐거움 기대효과 ?시장의 소비 기능을 넘어 지역 주민에게 도움을 주는 공간으로 이미지 제고 ?미래 고객인 젊은 주부들의 시장 방문을 유도 ⑩ 건강주스 이벤트 (소요비용 : 1회 2,110천원) ○ 시장에서 구입한 재료로 즉석에서 건강 주스를 만들어 주는 서비스와 더불어 레시피를 제공, 식재료의 다양한 활용 및 건강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시장 입구, 통로, 점포 등에서 건강 주스 레시피 인쇄물 배포 ?레시피에 있는 채소, 과일 등을 구입하여 행사 장소를 방문하면 즉석에서 녹즙기 등을 이용 건강 주스를 만들어 제공 ?1만원 미만 구매 고객에게는 테이크아웃 컵 용기에 주스 제공 ?1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3천원 상당의 사은품 보틀도 함께 제공 방문객 혜택 ?건강 주스 레시피 무료로 얻을 수 있고 즉석 시식 가능 기대효과 ?식재료에 대한 다양한 활용 및 상인매출 확대 ⑪ 전통시장 다트왕 (소요비용 : 1회 675천원) ○물건 구매시 다트핀을 제공받아 행사장에서 다트 게임을 통해 할인권 또는 사은품 차등 지급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다트판 비치(행사장) - 다트판 비치 구역에 따라 할인 또는 사은품의 종류 다양하게 마련 ?점포별로 일정 수량의 다트핀 배포 ?고객이 물건 구매시 점포에서 다트핀 1개 제공 ?점포에서 받은 다트핀으로 게임을 통해 할인권 도는 사은품 획득 방문객 혜택 ?물건 구매시 소소한 재미와 동시에 할인쿠폰 및 사은품 혜택 기대효과 ?시장에서 열리는 행사에 상인이 직접 홍보할 수 있음 ?할인권을 통해 추가 구매유도 가능 참고사항 ?점포별 구매고객 1인당 다트핀 1개만 지급 ⑫ 우리가족 캐리커쳐 (소요비용 : 1회 570천원) ○ 시장을 방문한 3인 이상 가족에게 무료로 시장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캐리커쳐 이벤트 제공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시장내 행사부스를 마련, 캐리커쳐 전문가 섭외 ?3인 이상의 가족 방문시 무료로 캐리커쳐 제공 ?3이 이상의 가족이 아닐 경우 유로 이용 가능 방문객 혜택 ?가족이 함께 한 캐리커쳐를 추억으로 남김으로써 재미와 감동 제공 기대효과 ?3인 이상의 가족이 방문하는 시장 이용률 기대 ?가족단위방문유도를 통해 활기찬 시장분위기 형성 참고사항 ?작업시간이 길지 않는 크로키 방시의 캐리커처로 전문가 섭외 ⑬ 주사위 게임 (소요비용 : 1회 715천원) ○ 물건구매시 각 점포에서 주사위 게임을 통해 주사위 쿠폰을 얻으면, 쿠폰 수량에 따라 사은품 또는 할인권 지급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각 점포에서 주사위 컵과 주사위 쿠폰 제공 ?점포 이용 고객이 1~6중 희망하는 숫자 선택 ?주사위를 굴려 해당 숫자가 나오면 점포주가 주사위 쿠폰 지급 ?주사위 쿠폰 갯수에 따라 행사장에서 사은품 또는 할인권으로 교환 방문객 혜택 ?구매할 때마다 소소한 이벤트를 통해 재미를 느끼고, 쿠폰 획득을 통해 사은품 또는 할인권 혜택 기대효과 ?주사위 쿠폰 획득을 위해 추가 구매 유도 ?게임 진행을 위한 고객과의 대화로 인해 활기찬 시장분위기 형성 참고사항 ?할인권 사용시 이용방법에 대한 기준이 명시되어야 있어야 함 ⑭ 월요병 구급약 (소요비용 : 1회 860천원) ○ 고객들에게 에너지 음료 등의 [비타민 키트]를 제공, 새로운 한 주를 활기차게 맞이할 수 있도록 이벤트 제공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구매금액 기준 선정 ?[비타민 키트] 구성 (ex: 에너지드링크+비타민+아로나민c 등) ?기준 금액 이상 구매시 행사부스에서 영수증 확인 후 제공 방문객 혜택 ?시장에 오는 재미와 에너지 활력소를 얻어갈 수 있음 기대효과 ?월요일의 부담감을 덜어주고자 하는 이벤트로 ‘일요일은 전통시장 에서’ 라는 이미지 인식 제공 ?해당 구매금액을 채우기 위해 더 많은 소비활동 유도 참고사항 ? [비타민 키트]에 시장 스티커를 활용, 키트를 통해 전통시장을 상기할 수 있도록 제공 ⑮ 전통시장 활력씨앗 (소요비용 : 1회 650천원) ○시장 방문고객에게 무료로 꽃 씨앗을 나눠주는 행사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계절에 맞는 꽃의 씨앗을 모든 점포에 비치 ?점포별로 씨앗과 씨앗을 담아갈 수 있는 비닐팩 준비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시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자유롭게 가져 갈 수 있도록 유도 방문객 혜택 ?각 가정에서 간단히 키울 수 있는 씨앗을 가져가면서 시장에서 느끼는 의의의 행복감을 제공받을 수 있음 기대효과 ?전통시장이 주는 활력의 이미지를 고객에게 인식시키는 효과 ?여성 고객의 시장에 대한 애정으로 고양시킬 수 있음 참고사항 ?상품구매와 상관없이 손님에게 먼저 씨앗을 건네는 상인의 여유가 필요 ?계절에 어울리고 집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는 꽃의 씨앗을 선별 ? 블록으로 만드는 시장풍경 (소요비용 : 1회 1,510천원) ○ 어린이들이 시장풍경이나 판매상품들을 블록으로 만들면 그에 따른 사은품 제공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5~10명이 동시에 블록을 만들 수 있는 정도의 시장 내부 행사장 마련 ?블럭 만들기 참여하는 고객에게 시장풍경 또는 판매 상품에 대한 이미지 준비 ?블럭 조립에 소요되는 시간 부여(10~30분 내외) 방문객 혜택 ?부모와 어린이 모두 시장에 오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음 기대효과 ?어린이와 시장방문시 체류시간 증가 ?부모와 어린이 모두에게 시장에 대한 즐거운 이미지를 형성 재방문 유도 가능 참고사항 ?블럭은 1회 구매로 여러번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음 ?시상품은 시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으로 대체 가능 ? 추억의 뽑기판 (소요비용 : 1회 710천원) ○ 시장 이용고객에게 추억의 뽑기판을 통한 사은품 증정행사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뽑기판 제작(1~5등급별 뽑기알 개수 선정) ?등급별 개수에 따른 사은품 준비 ?뽑기 1장에 대한 구매금액 기준 마련 (예시: 5천원이상 구매시 뽑기1회, 1만원 이상 구매시 뽑기 2회 제공) ?행사 당일 해당 금액이상 구매한 고객은 뽑기를 통해 사은품 획득 방문객 혜택 ?고객이 직접 뽑기를 뽑는 과정에서 더 설레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음 기대효과 ?구매 고객에게 혜택이 있는 이벤트로 시장 전체의 매출향상 기대 ?뽑기 기준 금액에 도달하기 위해 추가구매 유도를 통한 판매촉진 참고사항 ? ? 친환경 데이 (소요비용 : 1회 1,020천원) ○ 상품 구매시 비닐봉투를 사용하지 않으면 그린데이 스티커를 제공, 그에 따른 사은품 제공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친환경데이 스티커를 모을 수 있는 카드제작 ?카드는 시장 통로와 점포에 비치하고, 스티커는 각 점포마다 배포 ?고객이 점포에서 물품구매시 비닐봉투를 받지 않으면 친환경스티커 1매 증정 ?스티커 모음 카드에 부착된 스티커 양에 따라 친환경 소비자등급을 적용하고 등급별 사은품 제공 방문객 혜택 ?비닐 봉투 사용 자제로 인한 사은품 혜택 기대효과 ?환경을 생각하는 시장이미지 형성 ?사은품 제공에 따른 고객의 시장에 대한 애정도 증가 기대 참고사항 ?스티커 3매, 5매, 10매 등으로 등급을 적용하고 각각에 맞는 사은품 제공 ?추천되는 사은품 스티커 3매는 천연 수세미, 5매는 베이킹 소다 10매는 베이킹소다 + 구연산 ? 짝궁바구니 (소요비용 : 1회 710천원) ○ 3개 이상의 점포가 모여 하나의 바구니 상품를 구성하여 판매하는 이벤트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3개 이상의 점포가 모여 꾸러미 상품 구성 ?꾸러미 상품 구성시 포장 바구니와 홍보물 지원 ?꾸러미 상품은 미리 바구니에 담아 매대에 디스플레이 ?꾸러미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바구니까지 받을 수 있음 방문객 혜택 ?꾸러미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 더불어 바구니도 사은품으로 제공 기대효과 ?상인간 소통으로 협동력을 높일 수 있음 ?시장내 상인들이 직접 다양한 기획 상품을 구성해 볼 수 있는 기회 제공 ?꾸러미 상품 판매를 통한 시장 전체의 판매량 증가기대 참고사항 ?바구니는 가정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을 구매 ?바구니에 담기는 상품에 따라 바구니 단가 책정 ? 제철 바구니 (소요비용 : 1회 710천원) ○ 계절에 맞게 제철 상품으로 바구니를 구성하여 판매하는 이벤트 구 분 세 부 내 용 진행방법 ?계절에 알맞은 상품을 꾸러미 형태로 구성하면, 포장 바구니 제공 ?고객이 꾸러미 상품을 구매하면 사은품으로 바구니도 증정 방문객 혜택 ?꾸러미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 사은품으로 바구니 제공 기대효과 ?시장 상인들간 협동력을 높일 수 있으며 ?꾸러미 상품판매를 통해 시장 전체의 판매량 증가 기대 참고사항 ?바구니는 가정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을 구매 ?참여 상점 수 및 혜택 고객 수에 따라 바구니 단가 책정 첨부자료 2 2017 추석 명절 이벤트 참여 신청 (자치구명) 시 장 명 점포수 대표자 행사기간 2017. ~ 연락처 세 부 행사계획 특이사항 시정참여현 황 (○, ×) 2017 전통시장 가는 날 2017 워크숍 1차( ),2차( ),3차( ),4차( ) ( ) 2017 설 명절 이벤트 행사 2016 추석명절 이벤트 행사 ( ) ( ) ※ 시장별 사업계획서는 자치구 보관 ※ 세부행사계획 작성시 구체적 작성 요망 : 예시 참조 ※ <세부행사계획> 작성예시 세 부 행사계획 1. 제수용품 활인행사 ?기 간 : 2017. 9. 00 ~ 9. 00 ?판매품목 : 축산물, 과일, 굴비 등 ?할 인 율 : 10%~30% 2. 떡국썰기 행사 ?개최시기 : 2017. 9.00 15:00 ?참여대상 : 전통시장 방문 시민 ?경품증정 : 1등(1명 3만원), 2등(1명 2만원), 3등(1명 1만원) 등 3. 문화행사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개최시기 : 2017. 9. 00 15:00 ?참여대상 : 전통시장 방문 모든시민 ?상 금 : 최우수상 2팀 15만원, 우수상 2팀 10만원, 등 4. 기타 ?장기자랑과 다양한 게임 등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들의 후원물품 증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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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2017 추석명절 이벤트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경제기획관 소상공인지원과
문서번호 소상공인지원과-7204 생산일자 2017-08-24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규형 (02-2133-4143) 관리번호 D000003114853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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