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원무과-12917 결재일자 2017.8.21.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원무팀장 원무과장 어린이병원장 한병선 김은중 김성년 08/21 김재복 협 조 2017년 상반기 외래만족도 조사 조치결과 보고 2017. 8.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2017년 상반기 외래만족도 조사 조치결과 보고 우리 병원을 이용하는 외래 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병원 이용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도출된 고객 의견 ·건의 사항에 대하여 해당 부서별로 개선· 조치하고 그 결과를 보고합니다. Ⅰ 조사 개요 ?? 조사기간 : 2017. 7. 19.(수) ~ 7. 28.(금) / 8일간 ?? 조사대상 ? 어린이병원 외래 이용 환자 및 보호자 ?? 조사현황 ? 외래 환자 및 보호자 중 무작위 일대일 대면조사 ? 외래 진료과별 응답자 현황(총97명) 소아청소년과 재활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치과 건강검진실 27 31 27 8 4 ?? 조사결과[원무과-12172(2017.8. 4)] ? 92% (매우만족 : 36.9% / 만족 : 55.1%) Ⅱ 조치 결과 ?? 조치대상 분야별(세부) 부서별 시설 및 환경 진료서비스 원무과 진료부 13 5 4 2 ?? 조치결과 : 붙임 참조 ※ 2017년 상반기 불만족 내용을 살펴보면 주차불편관련 내용이 대부분으로 나타남. 기타 내용중 시설 불만 내용은 검토하여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고, 친절관련 불만은 직원 친절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조치. ※ 2017년 하반기 발달센터 개원되면 진료서비스 및 주차문제 해결 등으로 하반기 만족도가 상향될 것으로 판단됨. 붙임 : 2017년 상반기 외래만족도 조사 부서별 조치결과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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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7034749
본청
원무과-12917
D0000031116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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