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육일지8월(공직기강확립 교육)

문서번호 현장민원과-20719 결재일자 2017.8.2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현장민원과장 결 재 이은주 08/21 김용운 협 조 교육일지8월(공직기강확립 교육) 교육일시 2017.08.21.(월) 교 관 현장민원과장 교육대상 대상 : 23명 (성북,용산센터 전달교육) 교육제목 공직기강확립 교육 교 육 내 용 □ 공직기강 확립 및 행동강령 준수 철저 ○ 열심히 일하는 근무분위기 조성 - 출 · 퇴근 및 중식 시간 엄수 - 무단이석 행위 및 출장을 빙자한 사적용무 금지 ○ 공무원으로서 품위 손상행위 근절 - 음주운전 등 각종 품위손상행위 금지 - 직원 상호간의 존중 배려 문화 조성 -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공정성이 훼손되지 않도록 이해관계로 부터 엄격한 독립성 유지 - 상기 규정외의 공무원행동강령 규정 숙지하여 준수 ○ 을지훈련 기간(‘17.8.21~24)중 조사과 직원 상주 근무 - 상황실 및 대기근무 철저 - 비상연락망 점검을 통한 신속한 연락 및 대응체계 확립 - 훈련 기간동안 청사내 음주를 하는 행위등이 지적 되지 않도록 주위 바람. 지적될 경우 신분상 조치가 따를 예정 으로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당부함. ○ 보안점검 철저 - 도면, 계획서 등 중요서류 방치여부 등 보안관리 철저 - 캐비넷, 서랍, 창문 등 잠금장치 확인 - 최종 퇴청자 전열기기 등 전원차단 및 보안점검부 작성 철저 □ 전화·방문민원 응대서비스 품질 향상 ○ 전화받는 에티켓 - 첫인사 : 3회 이내 수신(상대방이 잘 알아들을 수 있게) 공손하고 정중하게, 적극적으로 - 연결태도?담당/대직자 연결시:담당자 이름과 전화번호안내 후 연결 ?본인이답변할 경우:담당자임을 밝히거나 본인이 답변하겠다고 안내한 후 문의사항 답변 - 경청태도: 민원인의 말을 끝까지 듣고 공감표현 후 응대 - 종료인사: 추가문의여부 확인 및 민원인보다 늦게 끊음 ○ 방문민원 응대 - 인사 : 직원이 먼저 인사(‘안녕하십니까’ 등 인사, 미소) - 상담 : 공손하고 정중한 어투, 민원의 말을 끝까지 듣고 공감표현 - 종결 : 추가질문 사항 확인 후 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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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지8월(공직기강확립 교육)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중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20719 생산일자 2017-08-21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은주 (3146-2355) 관리번호 D000003111630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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