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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 결과 보고

문서번호 경제정책과-7759 결재일자 2017.8.1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기업협력팀장 경제정책과장 경제기획관 경제진흥본부장 송승훈 이미진 김태희 박대우 08/17 서동록 협 조 - 서울기업지원센터 - 홈페이지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 결과 보고 2017. 8. 경제진흥본부 (경제정책과)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 서울기업지원센터 - 홈페이지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 결과 보고 서울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홈페이지 구축에 반영하고자 함 ?? 회의개요 ? 일 시 : 2017. 8. 10.(목) 14:00~16:05 ? 장 소 : 서울글로벌센터 4층 회의실(402호) ? 참 석 : 총 10명 - 내부참석(4명) : 기업협력팀장 이미진, 주무관 3명 - 외부참석(3명) · 이재두 한국정보화진흥원 기술지원본부 수석 · 김태수 경기도 기업SOS팀장 · 박경락 서울산업진흥원 기업육성팀장 - 용역업체 : ㈜에스알포스트[PM(프로젝트 총괄) 최동국, 개발담당 권영준 등] ? 주요내용 : 홈페이지 구축 용역 진행상황 및 화면 시연 < < 홈페이지 메뉴구성 개요 > ① 서울기업지원센터 : 센터 소개, 소식, 주요 협약기관(중소벤처기업부,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무역협회, SBA, 신보 등) 링크, 찾아오시는 길 ② 기업민원광장 : 총 10개 분야 신청 가능 ※ 세무?회계/인사?노무/법률?법무/자금/판로?마케팅/창업/경영/기술?특허/수출입(관세)/기타 ③ 기업지원광장 : 서울시 및 중소벤처기업부 지원내용 소개 ④ 기업교류광장 : 기업 및 제품홍보 공간 제공 ⑤ 기업정보광장 : 공지사항, 애로처리 통계, 기업필요정보 제공 ? 추진경과 ? 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구축 용역 계약체결 : ’17. 5. 2. ※ 용역 추진기간 : `17. 5. 2. ~ 8. 31. ? 용역 착수보고회 : ’17. 5. 22. ※ 요구사항 반영 담당자 회의 2회 개최 : 5. 30., 6. 7. ? 주요 논의내용 ? 기업민원 - <업종구분>에서 경기도는 6만 5천개의 공장 등록된 제조업 위주임. ‘소상공인’ 민원까지 모두 접수한다면 센터 업무가 마비될 것임. - 기업민원신청(애로신청) 시, <업종구분>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업종별 민원유형>을 세분화해야 통계 처리에 유용할 것임. ? <업종구분>에서 ‘소상공인’은 제외하고, <업종별 민원유형>으로 세분화하는 2단계 통계 댑스(direct access programming system) 효율적인 컴퓨터 운용을 위해 고속 내부 연산 처리의 속도에 맞추어 입출력 처리를 다수 병행하는 것. 멀티프로그래밍과 온라인 처리를 위한 범용 소프트웨어 시스템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고안된 것이며, 종합 처리량의 증가를 도모할 수 있다. 를 구현하겠음. ? 기업교류 - <기업 및 제품홍보관>에 기업 및 상품 <등록기준>이 마련되어 있는지? 만약 검증되지 않은 불량품까지 무작위로 등록을 허용한다면 오히려 역효과 발생이 우려됨. ? <기업 및 상품 등록기준>에 대해 sba와 검토 후 마련하겠음. ? 기업정보 - <기업정보>에서 규모별, 업종별, 지역별 카테고리化를 추진한다면 좋은 포털기능으로 자리매김할 것임. - 중소기업벤처부의 <기업마당>의 모든 정보를 어떤 방식으로 가져오며, KOTRA 홈페이지 정보도 가져올 수 있는지? ? <기업마당>의 정보는 오픈 소스(open sauce)로서 미리 사용 사용 허락을 득한 상태이며, <지원사업 등록>은 매일 업데이트 하고, <유관기관 사이트 정보 연계> 부분은 해당 기관과 협의 하여 추진하겠음. ? 시스템 운영 및 개선 - 관리자 모드에서 접수된 민원사항을 해당 부서에 <분배>할 경우, 부서 담당자가 모르는 경우, 해당 부서에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지? - 메인 화면은 서울시 CI(Corporate Identity)에 부합하면 큰 문제 없으며, <키워드 검색> 기능 추가 필요 - 유관기관 사이트를 단순한 나열식이 아닌, 콘텐츠 크기별, 색깔별 분류 및 체계화하여 다수 노출된 사이트를 부각, 즉, <연계>를 통한 정보 확산, 정보 분류의 <체계화>가 중요 ? 민원 접수자에게 SMS 알림서비스 및 처리기한 푸시(push) 기능 있음. <키워드 검색> 기능은 추가할 것이며, 연계 사이트 정보 분류 <체계화>는 ’18년 고도화 사업 추진 시 반영하겠음. ? 기타사항 - 초기 시스템의 불안정성, 민원접수 시 예측불허의 문제 발생 등에 대처하기 위해서 2~3개월의 충분한 시범운영기간이 필요 -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대구광역시 ‘뚜봇’ 같은 선제형(맞춤형) 민원 처리서비스를 보다 효율적·단계적으로 구축할 필요 있음. ? 대구광역시 뚜봇 (1억 5천만 원 소요) - 대구시 두드리소 챗봇(chatbot)의 공식명칭으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사용자가 채팅으로 민원을 질문하면 로봇이 학습된 정보를 이용해 자동 상담을 하는 인공지능 기반서비스 ? 9월부터 시범운영기간을 가진 후 오픈할 것이며, 챗봇 시스템 도입은 ’18년 정보화사업에 반영 예정임. ?? 향후일정 ? 홈페이지 추진사항 내부보고 : ’17.8.24 ? 최종보고회 개최 : ’17. 9월초 붙임 : 홈페이지 구축 용역 중간보고자료 및 회의록 각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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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홈페이지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 회의록(20170810).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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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경제기획관 경제정책과
문서번호 경제정책과-7759 생산일자 2017-08-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준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송승훈 (02-2133-4871) 관리번호 D0000031080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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