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7. 8월 경영실적 평가보고회 결과 보고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9998 결재일자 2017.8.1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중부수도사업소장 은정호 김태수 장성만 08/17 유경애 협 조 세계가 인정한 아리수, 시민과 함께하는 중부수도! ’17. 8월 경영실적 평가보고회 결과 보고 2017. 8 행정지원과 2018년 상위권 도약을 위한 ’17. 8월 경영실적 평가보고회 결과 보고 2017년 경영실적평가 상위권 진입 및 주요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17년 8월 경영실적 자체 평가보고회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Ⅰ 보고회 개요 개최일시 : 2017.08.10.(목) 13:00~14:00 개최장소 : 사업소 2층 회의실 참 석 자 : 소장, 각 과장, 주무 팀장, 업무담당자 등 30명 보 고 자 : 업무담당자 보고내용 ?’17.7.31현재 경영실적 평가대상업무 추진실적 ?업무추진상 문제점 및 개선방안 ?기타 상위권 진입을 위한 자유토론 Ⅱ ’17년 부서별 추진항목 및 추진실적 부서별 추진항목 부서명 35개 항목 100점 비고 행정지원과 -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등 12개 항목 35점 요 금 과 - 유수율 등 3개 항목 14점 현장민원과 -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등 5개 항목 12점 급수운영과 - 송배수관 정비 등 7개 항목 20점 시설관리과 - 유량계 유지관리 등 8개 항목 19점 2017.7.31.현재 추진실적 부서명 항목 배점 '17.목표 실적 달성율 (%) 단위 '16.순위 행정 지원과 (12)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2 182 127.5 70.1 점 1 홈페이지콘텐츠관리(신설) 1 월4회/점검 월2회/등록 23/28점검 12/14등록 82% 85.7% 횟수 8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3 130 62 47.7 점 8 아리수 품질관리제 추진실적 5 33,750 23,154 68.6 건 4 전화친절도 3 본부평가   본부평가   2 고충민원 유발건수 2 본부평가   본부평가   4 고객지원시스템 운영 실적 3 - 30,821/ 30,833 99.7 접수/처리 7 기관장 리더십 3 본부평가   본부평가 점 5 예산집행추진실적(이월예산) 2 100%/0건 89.7%/ 0건 89.7 건,% 6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2 본부평가   본부평가 점 8 상수도 직무전문교육 이수율 4 본부평가   본부평가 점 4 청렴도 5 본부평가   본부평가 점 1 요금과 (3) 과년도 체납징수율 5 2,161 1,685 77.9 백만원 2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가입률 3 43/7 42.9/ 6.6 93.2/ 82.5 % 6 유수율 6 91.25 90.35 99.0 % 8 현장 민원과 (5)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3 1,800 510 28.3 가구 3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률 4 본부평가   본부평가 % 5 역류방지 밸브 설치 실적 1 6,500 341 5.2 개 6 교체장애 수전정비 2 180 112 62.2 수전 1 수도계량기 교체 실적 2 21,762 12,125 55.7 수전 1 급수 운영과 (7) 송배수관 정비 2 3.6 1 27.7 km 6 노후배급수관 정비 3 12.4 4.48 36.1 km 7 불용관 정비 2 513 345 67.2 건 1 누수탐지 2 284 233 82.0 건 1 기존관 철거 2 9.3 1.9 20.4 km 7 합리적 공사원가 작성 예산절감 4 본부평가   본부평가 점 8 GIS 운영실적 5 70.5 37.8 53.7 km 7 시설 관리과 (8) 유량계 유지관리 2 79 58 73.4 개소 2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3 545 188 34.5 개소 8 기전설비 유지관리 2 44 29 65.9 개소 2 상수도시설물 순찰점검 및 유지관리 2 90 65 72.2 개소 7 공사현장 및 시설물 유지관리 3 112 75 67.0 개소 4 상수도시설물(배수지,가압장)안전점검등 2 65 48 73.8 개소 4 학교 및 공공기관 음수대 설치 3 45 14 31.1 개교 8 대형저수조 위생관리 실태점검 2 240 130 54.2 개소 1 Ⅲ 추진실적 분석 현황 실적 평가결과 ?각 과에서 제출한 평가항목별 2017.7.31.현재 추진실적 검토결과 총 35개 항목 중 -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등 12개 항목은 정상추진 -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등 15개 항목은 부진으로 평가되었음 ※ 본부주관 평가 : “전화친절도” 등 7개 항목 평가시기 미도래 :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률” 【 부진항목 : 15개 항목 】 연번 부서 평 가 항 목 배점 '16.순위 과년도순위 '15 '14 1 행정지원과 (6)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1 8 - - 2 예산집행추진실적(이월예산집행률및건수) 2 6 3 6 3 고충민원 유발건수 2 4 5 7 4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2 8 3 1 5 상수도 직무전문교육 이수율 4 4 4 2 6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3 7 2 6 7 요금과 (2)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가입률 3 6 6 7 8 유수율 6 8 8 6 9 현장민원과 (2) 옥내 노후 급수관 개량비 지원 3 3 1 1 10 역류방지 밸브 설치 실적 1 6 1 6 11 급수운영과 (3) GIS 운영실적 5 7 6 2 12 송배수관 정비 2 6 1 3 13 기존관 철거 2 7 2 5 14 시설관리과 (2) 학교 및 공공기관 음수대 설치 3 8 1 1 15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3 8 8 5 소장 당부사항 [ 총 평 ] ?금번 보고회는 업무담당자가 직접 그 간의 추진사항과 부진한 점, 문제점 등을 챙겨보고 보고토록 했는데 본인 업무에 대한 관심과 애정, 자신감 증진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임.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전,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람 ?중부수도사업소의 대외 이미지가 많이 좋아졌으나 경영실적평가가 부진한 바, 좋아지는 이미지에 걸맞게 실적이 향상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해 주기 바람 [ 부진사업에 대한 당부사항 ] 부 진 사 업 당 부 사 항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 월별 정량적으로 실적관리 해야 하는 평가항목은 시기에 맞게 업무추진, 실적입력 등 관리에 철저를 기하기 바람 예산집행추진실적(이월예산집행률및건수) ○ 사고이월사업이 발생되지 않도록 예상되는 문제점들은 미리미리 조치하고 공정관리를 철저히 하기 바람 고충민원 유발건수 ○ 민원응대에도 테크닉이 있어야 함. 민원인 수준에 맞게 맞춤형 민원응대를 한다면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 생각됨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 직원 개개인이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협조해 준다면 충분히 목표달성 할 수 있는 업무임. 업무개선 건수가 많은 직원은 인사평가에 반영되도록 조치하기 바람 상수도 직무 전문교육 이수율 ○ 업무에 지장이 없는 한도에서 과별 배분하여 추진 바람 고객지원시스템 운영 실적 ○ 관심을 가지면 지연되지 않을 것임. 더 이상 지연건수가 늘어나지 않도록 노력해 주기 바람 옥내 노후 급수관 개량비 지원 ○ 돈암한신한진아파트 공용급수관 공사비 지원 승인처리에 현장민원과의 노고가 많았음. 유공자는 포상하도록 하고 교체공사 및 공사비 지원이 원활히 마무리 되도록 관리?감독하기 바람 역류방지 밸브 설치 실적 ○ 과거 같이 일하던 사람들이 업무를 하고 있으므로 협업을 잘해서 실적향상 될 수 있도록 하기 바람 검토보고회 사진 ’17. 8월 경영실적 검토보고회 - 사진1 ’17. 8월 경영실적 검토보고회 - 사진2 Ⅳ 행정사항 ’17. 9월 보고회 준비 철저 및 실적 향상 노력(차기 보고회 개최일, ’17.9.4) ?보고자료 작성 시 ⇒ 평가항목별 “월간 추진목표” 수립?시행 경영실적 우수사례 제출 : 과별 2건(제목만) 의무 제출 평가메뉴얼 숙지, 본부 담당자와 소통을 통한 유대관계 형성 ’17. 8월 경영실적 검토보고회 자료 전직원 공유(공람) 붙임 : 1. ’17. 8월 경영실적 추진현황 총괄표 1부. 2. ’17. 8월 경영실적 검토보고회 회의자료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81 M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2017. 8월 경영실적 추진현황 총괄표.xls

    비공개 문서

  • (★붙임2-최종)2017. 8월 경영실적 평가대상업무 추진실적.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17. 8월 경영실적 평가보고회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중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9998 생산일자 2017-08-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은정호 (3146-2043) 관리번호 D000003108486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성과평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