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소장에게 바란다」 처리 계획 보고

「소장에게 바란다」 처리 보고 ★주무관 시설관리팀장 시설관리과장 결 재 윤혜정 代박상열 08/14 최명익 협 조 2017.08.10일 접수된 「소장에게 바란다」에 대하여 민원처리 및 홈페이지 답변을 아래와 같이 처리하고자 합니다. 2017. 08. 14. 보 고 자 : 지방시설서기 성명 : 윤혜정 민 원 내 용 제 목 「소장에게 바란다」 처리 계획 보고 접수일시 2017.08.10. 민원인 ) 민원제목 민원내용 답변제목 맑은 물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답변내용 님, 안녕하십니까. 서울시 상수도 행정에 적극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우선, 귀댁에 맑은 물이 공급되지 않아 오랜 시간 불편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본 공사는 지역 주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하여 8월 7일(수)부터 이문로(이문웰츠아파트↔이문동삼거리)상에서 야간에 실시하는 노후 상수도관 정비사업입니다. 우리 사업소에서는 공사로 인한 생활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공사 전에 임시 급수장치를 설치하거나 상수도 밸브조절을 통한 우회 급수 등으로 단수 없는 공사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밸브조절 후 예상치 못한 혼탁한 물이 일부 세대에 발생함에 따라 현장에서 공사를 즉시 중지하고 원인 파악과 동시에 한정된 인력이 민원 접수순으로 각 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퇴수 등 정상 출수조치 하는데 오랜 시간이 소요되어 불편이 더욱 가중되었습니다. 또한, 고객님께서 8월 9일(수) 다산콜센터에 흙탕물이 나온다는 민원을 제기하였으나 다산콜센터와 우리사업소(당직실)간의 다소 부족한 의사소통으로 “단수를 수반하는 상수도 공사가 없습니다”라는 답변을 드려 상심이 컸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따라서, 우리 사업소에서는 해당 현상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상수도관 상태 확인을 실시하고 정비가 필요한 구간은 긴급 교체 등을 실시하여 다시는 이러한 상황이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할 계획이며 고객님의 경우와 같이 초기에 잘못 파악한 민원 및 응대로 후속 민원이 추가로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과 공사관계자를 대상으로 민원처리 응대 요령 등을 재교육하여 정확하고 신속한 민원이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상수도공사로 인하여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죄송한 말씀을 드리며 지역주민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하여 선제적·예방적 차원에서 시행하는 공사임을 감안하시어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더욱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 수도사업소(☏02-3146-2600)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고객님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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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에게 바란다」 처리 계획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동부수도사업소 시설관리과
문서번호 시설관리과-22231 생산일자 2017-08-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윤혜정 관리번호 D0000031052368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민원관리 > 상수도민원처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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