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급수운영과-19504 결재일자 2017.8.14.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급수설비팀장 급수운영과장 남부수도사업소장 이철 이경희 최철민 08/14 전영석 협 조 시설관리과장 김기상 공정보고회(8월) 개최결과 보고 2017. 8. 14. 남부수도사업소 급수운영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공정보고회(8월) 개최결과 보고 우리 사업소에서 시행 중인 송,배급수관정비공사에 대한 8월 공정보고회 개최결과를 보고 드림 1 보고회 개요 ?? 일 시 : 2017. 8. 14.(월) 15:00 ~ 16:10 ?? 장 소 : 사업소 2층 회의실 ?? 대상사업 ○ 난곡사거리 ~ 미성초등학교간 송배수관 정비공사 외 8건 ?? 참석자(26명) ○ 사 업 소(14) : 급수운영과장 외 13명(사업별 업무담당자 배석) ○ 시설공단(4) : 차장 외 3명 ○ 현장관계자(8) : 현장대리인 외 8명 ?? 회의안건 ○ 사업 추진실적 보고 ○ 밀폐공간 질식사고 예방 수칙 교육 ○ 공사장 안전관리 및 대책에 관한 사항 2 공정현황 (2017.8.14.기준) 연번 공 사 명 시공업체 공사기간 공사개요 사업비 (백만원) 추진실적 담당 구경 (㎜) 연장 (m) 부설 (m) 공정율 실적 계획 계 80~800 16,827 15,747 6,020 1 가산동 470-1~680간 외 1개소 송배수관 정비공사 2017.5.1.~ 12.31. 80~600 2,145 1,860 326 20% 25% 2 난곡사거리 ~ 미성초등학교간 송배수관정비공사(특화사업) 2017.5.18.~ 12.16. 600~800 800 1,600 220 25% 10% 3 신길우성3차아파트앞 ~ 구로디지털단지 송배수관정비공사 2017.5.18.~ 12.16. 800 900 2,300 132 8% 8% 4 가산동 481-10~327-33번지외 1개소 배급수관 정비공사 2017.4.25.~ 12.26. 80~300 2,280 1,780 1,134 50% 45% 5 서원동 10번지 주변외 1개소 배급수관 정비공사 2017.5.2.~ 12.27. 80~200 2,116 1,616 744 35% 39% 6 은천동 959-8번지 주변외 3개소 배급수관 정비공사 2017.4.26~ 12.5. 80~300 1,743 1,243 450 26% 285 7 대림동 681-5~688-2외 6개소 배급수관정비공사 2017.4.20.~ 12.23. 80~300 2,385 1,885 1,210 62% 47% 8 여의도동 15~15-3외 8개소 배급수관정비공사 2017.4.28~ 12.13 80~300 2,394 1,899 854 39% 33% 9 신대방동 346-25~342-87외 7구간 배급수관정비공사 2017.4.28.~ 2018.1.6 80~300 2,064 1,564 950 60% 20% 3 주요 지시사항 ?? 공 사 관 리 ○ 공정 부진 공사장은 공정관리를 재검토하여 하반기 공정관리에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검토하고 관리철저 - 각 공사장별 기존관 철거를 전 구간 철거를 목표를 추진하고, 9월 공정보고시 공사장별 기존관 철거율 보고할 것 ○ 공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 철저 - 각종 민원 및 유관기관 협의사항 등 대비 철저 - 야간공사(간선도로) 포장복구는 사전에 복구사항을 확인 시행 ○ 추석 연휴가 장기간으로 공정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공정이 우려되는 현장은 구간별 일정을 재 조율하여 공사 진행하도록 할것 ○ 각 공사장별 밴드를 활용하여 현장 발생상황을 적시에 대처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 ○ GIS 측량은 부설완료 후 측량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공사전 측량될 수 있도록 하여 정확도 향상이 이루어지도록 할것 ?? 공사장 안전관리 ○ 밀폐공간 질식사고 예방관련 안전수칙 준수 - 맨홀 내 작업 계획시는 사전 ‘밀폐공간 작업메뉴얼’에 적합하도록 공사전에 인력교육을 실시 - 산소농도측정 장비 등을 사전 활용하여 적정산소 여부 확인 후 작업계획에 적합하도록 진행 - 안전은 ‘사후’가 아니 ‘사전’에 예방을 철저하게 하는게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가 발생됨 - 맨홀 작업 계획이 있는 현장은 「상수도맨홀 안전보건 작업일지」를 작성하고 작업할 것. ○ BAND를 통한 현장감독 절차 공유 및 확인,점검 철저 - 각 공사장별 감독자, 현장대리인, 사업소 업무담당, 팀장 등 현장별 공유로 안전위해요인 사전 제거하도록 할 것 ?? 청렴도 향상 ○ 건전한 소통문화를 통해 공사업체와 감독자간 상호 신뢰성 제고 ○ 부정한 행위 등 청렴관련 위반 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 -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 준수 4 향후계획 ?? 8월 공정보고회 개최결과 시설공단 통보 ○ 공정보고회 결과 내용을 시설공단에 조치토록 통보. 공 정 보 고 밀폐공간 질식사고 예방 교육 붙임 1. 공정보고(회의자료) 1부. 2. 밀폐공간 작업매뉴얼(교육자료) 1부. 끝.
12947600
20211012225953
본청
급수운영과-19504
D0000031051068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