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년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지원사업 홍보 계획

문서번호 소상공인지원과-5577 결재일자 2017.7.2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소상공인지원팀장 소상공인지원과장 정주영 이영우 07/21 곽종빈 2017년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지원사업 홍보 계획 2017. 7. 경제진흥본부 (소상공인지원과) 2017년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지원사업 홍보 계획 ’17년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지원규모 증대에 따라 더 많은 영세 소상공인들이 사업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자 함. 󰏚 추진배경 ❍ ’17년 지원목표 금액 대비 지원 실적이 저조함에 따라 적극적 홍보를 통해 잠재적 지원대상자 발굴 필요 ❍ 각 수행기관별로 실시하는 홍보 방식은 제한적이고 비용 효율이 낮아 시 보유 홍보매체를 활용한 광범위한 홍보 전략 필요 【 사업 현황 】 ❖ ’17년 지원목표 : 100억원(전년 대비 25% ↑) - 2016년 지원목표 : 80억원 (지원실적 348건 73억원) ❖ 지원실적 : 총 124건 2,710백만원(’17년 6월말 기준) 󰏚 추진방향 ❍ 유관기관 협력 및 시정매체 적극 활용으로 저비용 고효율 홍보 전략 집중 ❍ 각 수행기관별로 보유한 홍보매체를 활용한 공동마케팅 추진 ❍ 뉴미디어 등 다양한 최신 홍보 기법 활용으로 사업 인지도 향상 및 시민 관심 유도 󰏚 추진계획 ❍ 언론홍보‧뉴미디어 매체 활용 등 저비용 홍보 추진 - 언론보도를 통한 우수 성공사례 전파 󰋻우수 성공사례 발굴하여 스토리텔링형 보도자료 배포, 사례기업 인터뷰 취재보도 등을 통한 언론홍보 추진 - 시 보유 홍보매체 활용 (시민소통담당관,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채널 적극 활용 *시 홈페이지, 블로그, SNS, ‘내손안의 서울’ 등 󰋻민간포털 공통 캠페인 추진 협조 󰋻오프라인 보유매체 활용 홍보 *시민게시판, ‘서울사랑’, 전광판, 지하철‧버스 광고 등 ❍ 홍보 협업 강화 - 자치구 및 유관기관 등 홍보 협조 󰋻자치구, 유관기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지원센터, 소상공인단체 및 협회) 등에 소식지,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 홍보 요청 - 민간수행기관 보유 홍보매체 활용 󰋻수행기관별 홈페이지, 게시판, 각종 간행물 발행매체 홍보 󰋻대외협력기관(민간 창업기관, 비영리유관기관, 컨설팅기관 등)과 네트워킹을 통한 홍보채널 다양화 󰏚 추진일정 ○ 온‧오프라인 매체별 홍보 요청(시민소통담당관) : ’17.7월 ○ 자치구 및 유관기관 홍보 요청(자치행정과·소상공인 관련 기관, 단체 등) : ’17.7월 ○ 수행기관과 공동 마케팅 추진 : ’17.7월~12월 붙임 : 1.「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지원사업」 안내문 1부. 2. 홍보대상 기관 목록 1부. 3. 홍보포스터(온라인용)안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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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홍보안내문.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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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홍보대상 기관(리스트).x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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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3.홍보이미지(안).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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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17년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지원사업 홍보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경제기획관 소상공인지원과
문서번호 소상공인지원과-5577 생산일자 2017-07-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주영 (02)2133-5557) 관리번호 D0000030817986
분류정보 경제 > 지역경제 > 지역경제지원 > 상공인지원 > 소상공인정책수립및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