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민원 신속한 처리요청 및 민원처리 실태 평가계획 알림

"서울의 도시 실험, 2017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중랑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응답소’민원 신속한 처리요청 및 민원처리 실태 평가계획 알림 1. 16897(2017.07.19.)호“응답소 민원 신속한 처리요청 및 민원처리 실태 평가계획 알림”과 관련입니다. 2. 우리 시 온라인 민원·제안 대표 창구 ‘응답소’ 민원처리 과정은 ‘디지털 시민시장실’ 에 응답소 민원건수, 지연 처리율, 처리율 저조 하위 9개 본부·실·국이 실시간 표출되는 등 시장의 주요 관심사항 입니다. 3. 그러나 최근들어 민원답변 지연처리율이 7%대로 매우 높게 나타나는 등 일부 부서에서 민원처리를 소홀히 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4. 이에, 처리기간 내 신속하고 내실있는 민원 답변처리토록 팀·과장께서 적극 관심을 가져 주시고, 또한 민원 답변처리 결재 상신 시 지연예방을 위하여 신속하게 결재해 주시기 바라며, ※ 처리기간 5일 이하 전자민원은 접수시간부터 기간 계산되어 1초라도 경과시 지연처리 됨 5. 아울러 민원 지연처리 사전 예방대책의 일환으로 ‘17년 8월부터 부서별 지연처리율 순위를 공개하고,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에 지연처리율, 만족도, 반복민원 등을 해결하기 위한 제도개선 실적을 반영할 계획이오니 신속하고 충실한 민원답변으로 시민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응답소 민원답변 기본방향 및 준수사항 1부. 2. 응답소 민원답변 길라잡이 1부. 끝. 소방행정과장 수신자 각 과, 현장대응단 및 119안전센터 담당자 차근철 행정팀장 박창웅 소방행정과장 전결 07/21 양용희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7746 ( ) 접수 ( ) 우 02024 서울특별시 중랑구 신내로 183, 중랑소방서 소방행정과 / http://fire.seoul.go.kr/jungnang 전화 02-3422-1196 /전송 02-3422-1195 / cha0205@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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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민원 신속한 처리요청 및 민원처리 실태 평가계획 알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중랑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7746 생산일자 2017-07-21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차근철 (02-3422-1196) 관리번호 D000003081826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