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역사문화재과-13157 결재일자 2017.7.2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역사문화재정책팀장 역사문화재과장 문화본부장 전소영 양지호 김수덕 07/20 서정협 2017년「2천년 역사도시 서울」 기획홍보 및 행사 용역 추진계획 2017. 7. 문 화 본 부 (역사문화재과) 2017년「2천년 역사도시 서울」 기획홍보 및 행사 용역 추진계획 서울의 2천년 역사에 대한 시민 인식 재정립 및 참여 제고를 위한 2017년도「2천년 역사도시 서울」기획홍보 및 행사 용역을 추진하고자 함 1 추진개요 근 거 ❍ 역사도시 서울 기본계획 수립(역사문화재과-5463, 2016.11.11) ❍「2천년 역사도시 서울」홍보 기본계획(안) 수립(역사문화재과-9667, 2017.5.29) 추진목적 ❍「2천년 역사도시 서울」이슈메이킹에 적합한 역사․문화 콘텐츠 기획․제작을 통한 시민 인지도 제고 ❍「서울 2천년 역사」를 테마로 학생 및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및 행사 개최를 통해 시민 관심 확산 홍보방안 모색 기획회의 등 추진경위 ❍ 홍보컨설팅 추진(시민소통담당관 협조) 및 세부 홍보방안 논의 : ’16.12월~‘17.3월 - 시민 호기심 유발 콘텐츠를 온라인매체(네이버, 다음 등) 활용하여 캠페인 추진 ❍ 서울시 교육청 장학사 및 초․중학교 현직교사 자문단 기획회의(4.14, 5.10) -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예: 내가 만든 서울역사코스, 서울역사 골든벨 등) 제안 ❍ 역사도시서울위원회 운영회의 및 분과위원회 개최, 홍보방안 논의 : ‘17.5~6월 - 소위원회 구성하여 리플렛 등 자료집 및 뉴미디어 활용 콘텐츠 제작 - 역사도시서울위원회 위원이 직접 참여하여 시민 대상 교육 추진(‘17.하반기) 2 용역개요 용 역 명 : 2017년 2천년 역사도시 서울 기획홍보 및 행사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 ~ ’17. 12. 20 ※ 결과보고․사업비 정산기간 포함 소요예산 : 100,000천원 (부가세, 대행료 등 일체 포함) - 역사문화유산의 계승 발전, 문화재 보존 복원, 역사도시 서울 조성 및 진흥, 사무관리비 과업내용 ① ‘2천년 역사도시 서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서울의 2천년 역사 배경(풍납․몽촌토성 등 한성백제유적) 등을 활용한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 기획․제작 - 콘텐츠는 텍스트 뿐만 아니라 웹툰, 영상, 이미지, 카드뉴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재미있고 유익하게 제작 - 매체<시 보유매체(지하철, 버스, 옥외광고 등), 뉴미디어매체 등>별 변형, 기획․제작 등 【‘2천년 역사도시 서울’ 콘텐츠 기획 방향 예시】 ‣ 한성백제 역사를 재조명하여 고도 2천년의 서울 역사를 재정립하는 계기 마련, 시민 인식 제고 ‣ 한성백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서울의 주요역사를 시민이 이해하기 쉽고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 ‣ 문헌조사, 현장취재, 보도기사 등 수집․발굴하고, 구축되는 콘텐츠는 학생 교육자료로 활용 ② 홍보타겟별 맞춤형 시민참여 홍보 프로그램 기획․추진 - 학생․교사 등 홍보타겟별 시민 참여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 제안․기획 - 시민참여형 홍보 행사 및 전시 등 개최 【시민참여 프로그램 예시】 ‣ ‘2천년 역사도시 서울’ 스토리텔링 공모, ‘2천년 서울’을 테마로 하는 역사코스 개발, 서울역사 만들기 UCC 제작, 서울역사 골든벨, 청소년 그림대회, 사진공모전 등 ‣ 2천년 역사도시 서울 선포 1주년 행사 및 전시 개최(17.10월말~11월) ③ ‘2천년 역사도시 서울’ 콘텐츠 확산 - 온․오프라인을 통한 ‘2천년 역사도시 서울’ 홍보 콘텐츠 확산 기획 및 추진 【콘텐츠 확산 예시】 ‣ 시 보유 홍보매체(지하철 매체․버스 매체 등) 활용 홍보물 부착 ‣ SNS 및 블로그 등에 뉴미디어 콘텐츠 게재 ‣ 뉴미디어 실시간 댓글관리, 방문자 응대, 스크랩 등을 통한 온라인 확산, 친구 및 방문자수 증대를 위한 기획․관리(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 메인 노출 활성화) ‣ 유관기관 SNS와 연계 홍보 지원 3 대행사업자 선정 1. 선정 개요 ❍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제안서 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입찰 참가등록을 필한 자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단일 건으로 규모 40백만원 이상(부가가치세 포함) 역사문화 활용사업 또는 유사 홍보사업 수행 실적이 있는 업체 - 중소기업청 고시「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 확인기준」에 의거 “전시회기획 및 대행서비스” 또는 “기타 행사기획 및 대행서비스”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추진절차(안) 사전규격 공개 : 3일(긴급) (‘17.7.21~7.23) 나라장터에 사전규격 등록 ※ 5천만원 이상 용역 입찰 공고 : 10일간 (‘17.7.26~8.6, 예정) 서울시 홈페이지 및 나라장터에 공고 게시 및 접수 ※ 추정가격 1억원 미만 제안서 평가 (‘17.8.7~8.9)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 제안서 평가계획 별도 수립 대행사업자 선정 (10일 이내)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에 의거 시행 계약 체결 (‘17. 8월 중) 협상성립 결과 통보 후 계약 의뢰 2. 낙찰자 결정 ※ 제안서평가위원회 개최계획 별도 수립 ❍ 근 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자부 예규) - 서울특별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 ❍ 제안서 평가 - 기술능력평가 : 90점 ▸정량적 평가 : 20점(수행경험, 기술인력 보유 등) ▸정성적 평가 : 70점(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 제안서 평가위원회 위원은 위원장을 포함하여 7인 이상 구성하며, 위원 선정, 평가방법 등은 행자부 예규 및 서울시 규칙에 따라 진행 - 가격평가 : 10점(입찰가격 펑점산식에 의해 평가) ❍ 협상적격자 선정 및 계약 체결 - 협상순서는 평가결과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 합산점수가 동일할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할 경우 추첨으로 정함 -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서 내용 및 가격 일부 조정, 계약 4 향후일정 ❍ 계약체결 의뢰(→재무과) : ‘17. 8월 ❍ 기획홍보 및 행사 용역 시행 : ‘17. 9월~12월 붙임 : 1. 공고문(안) 1부. 2. 제안요청서(안, 과업내용서 포함) 1부. 3. 긴급공고사유서(안)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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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문화재과-13157
D0000030813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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