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도시 실험, 2017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응답소’민원 신속한 처리요청 및 민원처리 실태 평가계획 알림 1. 우리 시 온라인 민원·제안 대표 창구 ‘응답소’ 민원처리 과정은 ‘디지털 시민시장실’ 에 응답소 민원건수, 지연 처리율, 처리율 저조 하위 9개 본부·실·국이 실시간 표출되는 등 시장의 주요 관심사항 입니다. 2. 그러나 최근들어 민원답변 지연처리율이 7%대로 매우 높게 나타나는 등 일부 부서에서 민원처리를 소홀히 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3. 이에, 처리기간 내 신속하고 내실있는 민원 답변처리토록 팀·과장께서 적극 관심을 가져 주시고, 또한 민원 답변처리 결재 상신 시 지연예방을 위하여 신속하게 결재해 주시기 바라며, ※ 처리기간 5일 이하 전자민원은 접수시간부터 기간 계산되어 1초라도 경과시 지연처리 됨 4. 아울러 민원 지연처리 사전 예방대책의 일환으로 ‘17년 8월부터 부서별 지연처리율 순위를 공개하고,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에 지연처리율, 만족도, 반복민원 등을 해결하기 위한 제도개선 실적을 반영할 계획이오니 신속하고 충실한 민원답변으로 시민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 임 : 1. 응답소 민원답변 기본방향 및 준수사항 1부. 2. 응답소 민원답변 길라잡이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관과01-151,서구1-25,서사01-40,서사04-07(방재센터,소방학교,119특수구조단,청와대소방대),서상수1-39,서소1-24(24개소방서),서울시출자출연기관,서울시투자기관 주무관 김성택 응답소팀장 이강년 시민봉사담당관 07/19 이미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6897 ( ) 접수 ( ) 우 04524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32 /전송 02-2133-0789 / kst724@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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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919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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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봉사담당관-168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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