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 학교보안관 직무교육 계획

문서번호 교육정책과-750 결재일자 2017.7.18.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학교안전지원팀장 교육정책과장 평생교육국장 윤성일 정현석 배형우 07/18 주용태 협 조 2017 학교보안관 직무교육 계획 2017. 7. 평생교육국 (교육정책과) 2017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보안관 직무교육 학교보안관 직무교육을 통해 학교안전 및 학교폭력 예방 등 보안 관련 업무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학생들과의 소통 능력을 배양하고자 함 󰏚 추진방향 ○ ‘학생보호인력’으로서 학교안전 관련 업무수행 능력 증진 ○ 초등학교 학생과의 공감 능력 향상을 위한 소통 교육 실시 󰏚 추진근거 ○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20조의5(학생보호인력의 배치 등) ○ 2017년도 학교보안관 운영 지원 계획(교육정책담당관-1485, ’17. 1.24.) ○ 학교보안관 운영 개선계획(행정1부시장 방침 제165호, ’17. 5.30.) ○ 교육부「학생보호인력 운영 표준 가이드라인」제12조(학생보호인력 연수 등) 󰏚 교육계획 ○ 일 시 : ’17. 8.16(수)~17(목) 13:30~16:30(1일 1회, 총 2회) ○ 장 소 : 신청사 다목적홀(8층) ○ 대 상 : 국․공립초등학교(562개교) 학교보안관 1,188명 ※ 일일 594명(1,188명/2일) 교육실시, 1일차(8.16) 우수 학교보안관 시장표창 수여 ○ 내 용 - 우수 학교보안관 22명(11개 교육지원청별 2명)에 서울시장 표창 수여 - 학교 내 안전사고 사례 및 대응방법, 학생과의 소통 능력 고양을 위한 특강 주 제 강 사 비 고 학교 내 안전사고 사례 및 대응방법 연 삼 흠 ․국민재난안전교육연구소장 (안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전문) 통하는 학교보안관! 기분 좋은 등하교! 민 소 현 ․러닝게이트 대표 ○ 진행순서 구 분 시 간 주 요 내 용 비 고 사전등록(30') 13:00~13:30(30') 교육 참여자 등록 접수 학교보안관 본행사 (160') 1부 (50') 13:30~13:35(5') 개회 및 진행순서 안내 󰋻직무교육 선언 및 프로그램 안내 학교안전 지원팀장 13:35~13:50(15') 시장표창 수여 및 기념 촬영 󰋻우수 보안관 시상 및 기념촬영 교육정책과장 13:50~13:55(5') 인사말씀 13:55~14:15(20') 축하공연 󰋻색소폰 연주 연주자 이유철 14:15~14:20(5') 장내정리 2부 (110') 14:20~15:10(50') 특강 1 󰋻통하는 학교보안관! 기분 좋은 등하교! 강사 민소현 15:10~15:20(10') 휴식 15:20~16:10(50') 특강 2 󰋻학교 내 안전사고 사례 및 대응방법 강사 연삼흠 식후행사(20') 16:10~16:30(20') ’17년 학교보안관 사업안내 및 마무리 학교안전지원팀장 및 담당 주무관 ※ 1일차 교육일정 기준이며, 2일차는 시장표창 수여 부분 제외 󰏚 소요예산 : 6,700천원 (단위 : 원) 구 분 산출내역 산출금액 비 고 계 6,700,000 강 사 료 ・600천원 × 2회 1,200,000 ※ 인재개발원 강사수당 등의 지급 기준에 의거 지급 예정 공 연 료 ・공연(300천원 × 2회) 600,000 인 쇄 비 ・직무교육 교재 및 핸드북 3,000,000 일반운영비 ・플랜카드 제작, 필기구 등 부대경비 1,900,000 ○ 예산과목 - 평생교육국, 교육정책과, 학교지원 및 우수인재 양상, 학교교육 지원, 학교보안관 운영 등 지원,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 행정사항 ○ 교육계획 안내 및 참석 요청(시 ⇒ 학교) ○ 직무교육 핸드북 및 교육교재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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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학교보안관 직무교육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평생교육국 교육정책과
문서번호 교육정책과-750 생산일자 2017-07-18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윤성일 (02-2133-3942) 관리번호 D0000030783368
분류정보 행정 > 초중등교육 > 초중등교육지원 > 교육환경개선및관리 > 학교보안관제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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