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해 365일 항상 깨어있는 119!” 구로소방서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 목 2017년 7월중 소방용수시설 조사 계획 변경 보고 1. 관련근거 ○ 소방재난 업무가이드 재난대응편 “3.소방용수시설 및 비상소화장치 관리” ○ 재난관리과-633(2017. 1. 25.)호 「2017년 소방용수시설 운영 계획 알림」 ○ 시흥119안전센터-2965(2017. 6. 28.)호 「2017년 7월중 소방용수시설 조사 계획 보고」 ○ 소방행정과-3267(2017. 7. 17.)호 「소방공무원 인사발령」 2. 위와 관련하여 우리119안전센터에서 관리중인 공설소화전에 대한 7월중 소방용수시설 정기조사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여 실시하고자 합니다. 가. 기 간 : 2017. 7. 1. ~ 7. 21.(기간 중 19일) 나. 대 상 : 511개소(17. 5. 15.부로 지상식 3055호 신설) 계 소 화 전 저수조 비 상 소화장치 비 고 계 지상식 지하식 다용도 511 494 64 429 1 3 14 고장용수 5개소 ( 지상3, 지하2) 다. 조사자 : 전 직원 (세부 및 추가사항 - 【붙임1】 참조) ※ 안전관리책임관 : 팀별 대장 및 각 조별 선임자 ※ 하반기 정기 인사발령에 따른 전출입자 변경 사항 반영 라. 조사요령 ○ 조사서식(소방용수관리프로그램)에 의거 조사 ○ 소방용수시설 조사 필요장비 휴대조사 ○ 시장지역, 고지대 등 화재취약지역은 별도로 수시 확인ㆍ점검 ○ 소방용수시설 주변 장애물제거(주․정차단속 등) ○ 비상소화장치 적재된 수관 등 비품 이상 유․무 확인 ○ 소방용수시설 주변 주차구획선 확인 및 장애 유․무 파악 ○ 소방용수(급수탑) 및 비상소화장치 외부 불법광고물 등 제거 ○ 각종 도로 포장 및 굴착 등 공사구간 확인 ○ 관리카드(소방용수관리프로그램)기록사항 변동유무 등 ※ 세부사항 : 『소방공무원 근무규정(소방용수 조사요령)』참조 바. 결과조치 ○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하고, 현장조치가 불가능한 사항은 본서에 고장 발생 보고 철저히 하여 관할수도사업소에 보수 의뢰 ○ 소방용수시설 조사 후 변경내용은 휴대정보시스템에 즉시 수정입력 ○ 소방용수시설 주변 주차구획선 파악 후 분기보고 양식에 의거 보고 후 본서에서 일괄 구청에 통보하여 제거 3. 행정사항 가. 각 조별 및 개인별 안전관리에 각별히 유념하여 조사에 철저를 기하고, 나. 아울러 조사결과 조치(휴대정보시스템-소방용수관리 입력)에도 철저를 기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17년 7월 중 소방용수시설 담당자 지정 1부. 2. 2017년 7월 중 소방용수시설 조사 일정 1부. 끝. 담당자 송인호 2팀장 한동희 119안전센터장 07/18 代한동희 협조자 시행 시흥119안전센터-3287 ( ) 접수 ( ) 우 08636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45길 31 / 전화 /전송 809-0119 /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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