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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2차>직원식당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문서번호 원무과-11085 결재일자 2017.7.17.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서무팀장 원무과장 어린이병원장 설승민 김용은 김성년 07/17 김재복 <2017년 2차> 직원식당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2017. 7 서울특별시어린이병원 (원 무 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직원식당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어린이병원 직원식당 이용자 대상 급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식당이용에 따른 다양한 의견을 수렴 개선함으로써 양질의 급식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 Ⅰ 조 사 개 요 󰏅 근 거  어린이병원 급식용역계약 특수조건 제21조(병원 급식만족도 설문조사 등) ※ 용역계약특수조건 제16조(계약금액의 삭감)에 만족도 조사결과 70점이하인 경우 1차 개선권고, 2차 위탁비 삭감('16. 12. 14시행 계약서준용) 󰏅 조사 개요  조사기간 : '17. 7. 5. ~ 7. 8(4일간)  조사대상 : 직원식당이용자 총188명 응답(방문고객 38명포함)  조사방법 : 자기 기입식 조사 Ⅱ 조 사 결 과 󰏅 전체 식당이용 만족도 평균점수 (  음식관련부분 :  급식서비스 관련부분 :  식당 위생 및 환경부분 󰏅 총 평  '17년 2차 직원식당 이용자 만족도 조사 응답결과는로 만족수준(80점이상)이며, 직원식당 이용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음  이전 만족도조사 대비 0.8점 약간 상승하였음  이번 조사에서 직원식당 이용 대상별로 내부(150명) 및 외부고객(38명) 점수를 비교해 보면, 응답인원 표본값이 차이가 많아 맞비교는 안되지만 외부고객응답이 3개조사(음식, 급식서비스, 위생 및 환경) 영역 모두에서 내부고객보다 낮은 점수를 보인 1차조사와 달리, 이번 2차조사는 항목별로 내부고객과 거의 비슷한 평균점수를 나타냈고 위생과 환경영역에서는 평균점수가 약간 높아졌음  설문응답자의 연령·성별을 분석해보면, 이용자들의 연령대는 20~50대까지 전체가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나 식단 구성에 있어 특정 연령을 고려한 식단편성은 필요치 않지만, 병원 특성상 전체 응답자의 72.9%가 여성으로서 특정 성별의 선호식단 구성은 불가피하고 배려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됨  응답자 소속, 식당이용 빈도에 대하여 조사한 결과 전체응답자중 이었고 주4회 이상 식당을 이용한다는 므로 결과자료는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직원식당 이용자 전체의 의견수렴으로 충분한 신뢰도가 있다고 사료 됨 󰏅 분석/개선  '17년 2차 조사는 만족수준이고 각 영역별로 이전 으로 조금씩 오른 점수를 나타냈음 '17년 1차 조사에서는 외부고객의 점수가 전체 만족점수를 낮추는 요인이었지만 이번 2차조사에서는 외부고객 점수가 미미하지만 조금씩 상승되서 전체 만족점수에 별영향이 없었으며 음식관련부분의 내부고객 점수는 2점이 상승되어 음식관련 부분 점수가 전체 평균점수를 높이는데 영향이 있었으므로 음식 관련부분에 대해 다양한 식단구성과 조리 개선 노력이 표현되었다고 사료 됨  서비스 개선의견에 대한 검토 - 외부고객 시간 제한요청은 급식시 지속적으로 민원발생을 최소화 하며 권장하고 있으며 향후 식당홀 확장으로 일부 불편해소 예측 됨 단체자원봉사자나 일회성 방문고객의 식당이용시간 안내공지는 방문부서에서부터 더 적극적안내가 필요한 부분이므로 해당부서에 협조 요청 하고자 함 - 음식 간 : 염도계를 충실히 활용과 조리컨설팅제도 도입하여 지속적으로 맛 개선노력 당부 함 - 후식, 채식의날, 선택식단 횟수증가 : 조리능력과 비용의 증가로 즉시 시행 어려워 급식운영사와 추가 협의가 필요한 부분 임  향후 구내식당이용 선호 조사 - 응답직원(154명)중 89.6% 응답자가 구내식당이용을 외부식당이용보다 선호함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식당의 접근성, 편의성, 만족도등으로 인해 이용자 다수가 구내식당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판단 됨 붙임 : 1. 직원식당이용자 만족도 조사지('17년2차). 2. 세부항목별 조사 결과 및 분석.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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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2차>직원식당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어린이병원 원무과
문서번호 원무과-11085 생산일자 2017-07-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설승민 (02-570-8143) 관리번호 D0000030766632
분류정보 건강 > 지역보건 > 보건의료서비스운영및지원 > 환자영양관리 > 병원급식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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