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처리(제목: [이송이관]서울이첩요망)

"서울의 도시 실험, 2017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처리(제목: [이송이관]서울이첩요망) 안녕하세요? 님. 종결된 민원에 대해 추가답변할 수 있도록 응답소 시스템 개선을 요청하셨고, 또한 서울시 민원 접수·처리시스템을 응답소에서 국민신문고로 전환할 수 있도록 검토 요청하셨기에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먼저, 응답소를 이용하면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첫번째로 종결된 민원에 대해 추가답변할 수 있도록 응답소 시스템 개선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응답소에 신청한 민원이 종결되면, 해당민원에 대해 만족도 조사를 할 수 있으며, 이 만족도 조사에서 추가답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님이 말씀한 추가답변 기능은 이미 적용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국민신문고에서 신청한 서울시 소관 민원에 대해 추가답변을 요청하면, 국민신문고에서 이 추가답변 요청내용을 서울시로 전송하지 않아 추가답변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국민신문고에 요청하여 국민신문고와 응답소 간의 추가답변 연계를 2017년 6월 8일에 완료하였습니다. 앞으로 국민신문고에 신청한 서울시 소관 민원에 대해 추가답변 요청하면, 서울시 응답소에서 추가답변하여 국민신문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서울시 민원 접수·처리시스템을 응답소에서 국민신문고로 전환할 수 있도록 검토 요청하신 것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민원 중심으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와 달리, 서울시는 시민들이 쉽게 민원을 신청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120다산콜센터(전화와 문자), SNS 등 다양한 채널로 민원을 접수 받고 있으며, 다양한 채널로 접수한 민원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민원처리시스템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서울시는 홈페이지 민원 중심의 국민신문고보다는 시민들이 다양한 채널로 신청한 민원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접수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민원통합관리시스템인 응답소를 운영해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시민봉사담당관(☎02-2133-7931)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조성진 응답소팀장 이강년 시민봉사담당관 07/07 이미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5832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31 /전송 02-2133-0791 / ariyang@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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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 처리(제목: [이송이관]서울이첩요망)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5832 생산일자 2017-07-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조성진 (02-2133-7931) 관리번호 D000003067425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