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년 상반기 안내요원 친절교육 결과보고

문서번호 총무과-7968 결재일자 2017.7.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총무과장 경영지원부장 서울역사박물관장 김남희 사창훈 송임봉 07/07 송인호 2017년 상반기 안내요원 친절교육 결과보고 2017. 7. 서울역사박물관 (경영지원부 총무과) 2017년 상반기 안내요원 친절교육 결과보고 박물관 관람객 응대 접점에서 근무하는 안내요원 및 보안요원(본관, 백인제가옥, 한양도성연구소, 청계천박물관)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1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공무직 관리규정(서울특별시 훈령) ※ 제17조(교육훈련) 사용부서는 공무직 담당직무와 관련된 학식·기술 및 응용능력 배양을 위하여 적절한 직무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 2017년 상반기 안내요원 친절교육 실시 계획(총무과-6945, ’17.6.15.) 2 친절교육 개요 󰏚 일 시 ○ 제1회 : 2017. 6.29.(목) 14:00~16:00(2시간) ○ 제2회 : 2017. 6.30.(금) 14:00~16:00(2시간) ※ 박물관 관람서비스 제공에 차질 없도록 2회 실시 󰏚 장 소 : 박물관 2층 시청각실 󰏚 대 상 : 총 40명 ○ 본관 23명(안내요원 7, 보안요원 14, 뉴딜일자리사업 연구원 2) ○ 백인제가옥 7명, 한양도성연구소 7명, 청계천박물관 3명 󰏚 내 용 : 서비스마인드, 고객응대 태도 등 󰏚 강 사 : 정재이 컨설턴트(Play CS 대표) 작 성 자 경영지원부장: 송임봉☎724-0105 총무과장: 사창훈☎0108 담당: 김남희 ☎0112 3 교육결과 󰏚 교육 진행순서 구 분 주 요 내 용 서비스 마인드 서비스 동기 만들기 - 고객의 심리(잠재욕구) 이해 - 고객 중심 태도 만들기 - 자신의 일에 가치 부여하기 - 보다 더 친절한 서울역사박물관을 위한 서비스 4박자(신뢰, 편안함, 정중함, 적극성) +1 서비스 서비스 전략 만들기 - 신뢰를 전달하는 이미지 - 편안함이 느껴지는 바람직한 인사와 응대태도 - 정중함을 담고있는 바른 자세의 중요성 - 적극적 응대를 위한 고객접객 시 마음가짐 및 자세 󰏚 교육 사진 4 행정사항 󰏚 집행내역 : 881,690원 구 분 금 액(원) 비 고 강사료 700.000 Play CS(지급예정) 다과비 181,690 음료, 과자류 ※ 예산과목 : 서울역사박물관 총무과, 역사와 문화의 복합공간 창조, 박물관활성화, 시민관람서비스운영,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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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상반기 안내요원 친절교육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역사박물관 경영지원부 총무과
문서번호 총무과-7968 생산일자 2017-07-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남희 (02-724-0112) 관리번호 D0000030683503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재보존정책 > 박물관운영 > 박물관운영 > 고객서비스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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