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한강몽땅 여름축제」추진계획

문서번호 총무과-11133 결재일자 2017.7.4.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서울특별시장 방침 제145호 시 민 주무관 총무부장 한강사업본부장 행정2부시장 서울특별시장 박성제 박기용 유재룡 이제원 07/04 박원순 협 조 언론담당관 이수연 도시브랜드담당관 김동경 시민소통기획관 서정협 뉴미디어담당관 신병규 시설부장 박상돈 공원부장 문길동 운영부장 최규해 총무과장 박병현 2017년 「한강몽땅 여름축제」추진계획 2017. 6. 한강사업본부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일자리 ● 일자리 창출 효과 및 일자리 수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직·간접 채용, 취업알선, 전문인력양성, 창업지원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 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정 책 영문화 ● 정책 영문화 및 해외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영문 제목‧요약, 해외 언론 보도, 외국어 홈페이지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목 차 Ⅰ. 축 제 개 요 1 Ⅱ. 추진방향 및 목표 2 Ⅲ. 부문별 주요추진내역 3 ① 프로그램 부문 ② 브랜드·홍보 부문 ③ 운영·공공성 부문 3 4 4 Ⅳ. 2017 프로그램 개요 6 Ⅴ. 2017 홍보 추진계획 8 Ⅵ. 질서 및 안전대책 11 Ⅶ. 추진일정 14 Ⅷ. 행정사항 14 ◈ 붙임1. 2017 프로그램 세부내역 1부. 끝. 2017 한강몽땅 여름축제 추진계획 시민들의 여름휴가처로 자리잡은「한강몽땅 여름축제」의 대표 프로그램 집중육성과 시민참여 확대로 서울을 대표하는 글로벌 여름축제로 도약시키고자 함 Ⅰ 축제개요 󰏚 추진개요  기 간 : ’17. 7. 21(금) ~ 8. 20(일) <31일간>  장 소 : 11개 한강공원 일대  주 제 : 다시 발견하는 한강 사용법  슬 로 건 : 한강이 피서지다!  소요예산 : 972백만원 (문화․수상 프로그램)  추진방법 : 총감독 등 전담 추진팀 구성, 전문가 자문단 활용  추진사업 : 3개 테마 80개 사업 < 프로그램 구성 > 구 분 주요 프로그램 시원한강 종이배 경주 / 물싸움축제 / 자전거한바퀴, 수상레포츠종합체함장등20개 감동한강 다리밑영화제 / 파이어댄싱페스티벌 / 한여름밤의 재즈페스티벌 등 37개 함께한강 여름캠핑장 / 한강나이트워크42K / 글로벌 푸드페스티벌 등 23개 작 성 자 총무부 부장 : 박기용(☎706) 총무과장: 박병현(☎709) 담당 : 박성제(☎710) Ⅱ 추진방향 및 목표 󰏚 추진방향 ○ 대표 프로그램 집중육성으로 축제 화제성 및 몰입도 제고 ○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국내·외 전방위적 홍보로 서울 대표축제의 위상 확립 ○ 국내 최고 수준의 운영 역량구축 및 공공성 강화로 시민 만족도 향상 󰏚 추진목표 < 한강몽땅의 연도별 주요추진 성과 > 연 도 별 추 진 성 과 2013년 시민들이 강변에서 캠핑, 명화감상 등 달라진 한강에서 휴식과 즐거움을 체험하여 프로그램 대부분에 만족 2014년 보다 다양해진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만족해했으며 시민참여율의 증가 및 생태문화공간으로의 한강을 인식하기 시작함 2015년 1,080만명 방문 등 큰 호응 속에 서울의 대표 여름축제로의 성과와 수준 높은 문화공간으로 한강인식 전환을 거둠 2016년 2년 연속 1,000만명 이상 방문자수 달성 및 관광객 특화프로그램 운영으로 글로벌 관광형 축제로의 전환점 계기 마련 Ⅲ 부문별 주요 추진내역 프로그램 부문 ① 대표 프로그램 킬러 콘텐츠화를 통한 축제 관심도 제고 ○ 시민 만족도가 높은 시그니처 프로그램 선정 - 한강여름캠핑장(5년차), 다리밑영화제(4년차), 물싸움축제(4년차) ○ 한강에서만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선정 - 한강종이배경주대회(4년차), 자전거한바퀴(4년차), 한강나이트워크 42K(2년차) ○ 이슈성 신규 프로그램 개발 (잠수교 바캉스, 호러페스티벌-하트비트 등) <다리밑영화제> <물싸움축제> <한강나이트워크42K> ② 하이라이트 기간 설정 및 국·내외 관광객 대상 프로그램 집중 운영 ○ 전체 프로그램 중 70% 이상 하이라이트 기간(8.1~15)에 집중 실시로 축제몰입도 향상 - 글로벌푸드페스티벌, 사운스퍼레이드, 거리공연페스티벌 등 ○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 등 관광객 맞춤형 프로그램 및 관광상품 기획·운영 - 푸드트럭100, 파이어댄싱페스티벌, 무지개분수 물맞이 체험 등 ③ 국내‧외 빅이슈 및 한강수계 주요축제와의 프로그램 협력 강화 ○ 평창동계올림픽,「2017~18 한·영 상호교류의 해」와 연계 협력 추진 - 올림픽홍보관 및 G-200기념 특별행사, 한강포럼 <영국 런던시 참여> 등 <평창동계올림픽 연계 프로그램> <글로벌푸드페스티벌> <한여름밤의 재즈> ○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과 함께하는 고품격 재즈 공연 실시 브랜드‧홍보 부문 ① 일관된 축제 아이덴티티 적용으로 축제 정통성 확립 ○ 한강몽땅 엠블럼을 활용한 브랜드 표현 극대화 ○ 일관된 디자인 적용을 통한 한강몽땅 콘셉트 지속적 유지 ② 사전 및 현장홍보 강화를 통한 한강몽땅 브랜드 인지도 제고 ○ 시민청내홍보부스운영, 버스음성안내등틈새매체활용으로사전홍보강화 ○ 공원 내 시설을 활용한 홍보 접점 강화 및 축제 안내소 확대 운영 ③ 외국인 관광객 대상 글로벌 홍보 및 관광객 유치 마케팅 강화 ○ 일본·동남아 언론사 대상 팸투어 및 국내여행업체 대상 관광설명회 실시 ○ 한국국제관광전(6.1~4) 참여 및 관광상품화를 통한 관광객 유치 활동 전개 <시민청 홍보부스> <축제 안내소> <관광설명회> <한국국제관광전> 운영·공공성 부문 ① 시민 편의 서비스 개선으로 시민 만족도 제고 ○ 수상택시 및 인력거 등 운영으로 행사장소 간 접근성 강화 ○ 3천 명 이상 집객되는 대형행사 시 임시화장실 등 추가 설치 기준 적용 ② 청년·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참여 기회 확대 ○ 한강축제 청년코디네이터 수료자 대상의 육성 제도 운영 - 한강어른이놀이터(2기), 서울인기페스티벌(1기) 등 사업비 지원 및 전문가 컨설팅 지원 ○ 한강몽땅 기간내 푸드트럭 참여 활성화 추진 - 밤도깨비야시장, 한강물싸움축제, 한강나이트워크, 글로벌푸드페스티벌 등 ③ 시민이 부담없이 참여하고, 참여가 곧 사회기부로 연결되는 착한 축제 ○ 재능기부 위주의 시민참여 문화축제 기획·운영 <80개 중 52개 프로그램 무료 - 65%> ○ 유료행사 매출액 5% 이내 기부 및 대형·상설행사에 소외계층 무료 초청 <2017 한강몽땅 이렇게 달라집니다> “플랫폼형 글로벌 축제로의 도약” ① 글로벌 축제 브랜드화를 위한 체계적 접근 시도  국내·외 강 문화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한강포럼’ 개최  대표 프로그램 질적향상 및 일관성있는 디자인 적용으로 브랜드이미지 제고  한강몽땅 프로그램과 한강의 주요시설을 접목한 글로벌 관광상품 개발 - 수상택시 활용 한강나이트 투어, 아라호 연계 다양한 공연관람 등 ② 사회적 축제로서의 ‘착한축제’구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방안 시도  시민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무료행사 제공<80개 중 52개 프로그램/65%>  유료행사 매출액 5% 이내 지정기부 및 소외계층 등 무료초청 추진 ③ 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홍보 마케팅 강화  ‘하이라이트 주간’ 설정을 통한 축제 몰입도 제고  한국국제관광전 참여 등을 통해 한강몽땅 홍보 및 상품판매 실시 ④ 공원별 특성화 및 프로그램 편중 해소  여의도(체험), 반포(공연), 잠실·뚝섬(놀이), 난지(청춘) 테마별 특성화  공원별 최소 3개 이상의 프로그램 운영 - 난지(6개 ⇒ 7개), 광나루 (4개 ⇒ 6개), 강서 (1개 ⇒ 3개) 등 확대 배치 ⑤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협력 프로모션 추진  홍보관 및 동계스포츠 체험, G-200일 (7.24) 기념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추진  향후 국내·외 빅이슈와 상호 협업할 수 있는 계기 마련 및 가능성 확인 Ⅳ 2017 프로그램 개요 󰏚 개 요 (총 80개 프로그램) 시원한강 20 ∘종이배경주, 자전거한바퀴 등 수상 체험 및 도전 (14) ∘물싸움축제, 호러페스티벌-하트비트 등 놀이 (6) 감동한강 37 ∘사운스퍼레이드, 한여름 밤의 재즈 등 음악축제 (10) ∘다리밑영화제, 파이어댄싱 등 예술·문화축제 (27) 힘께한강 23 ∘한강나이트워크42K 등 자연·생태 체험 (8) ∘한강여름캠핑장, 푸드트럭100 등 힐링 프로그램 (15) 일 정 프로그램 내 용 7.21~7.23 신규 한강포럼 세계 주요 대도시 강 이용 문화에 대해 논하다 · 일정: 7.21(금) 15시~19시 · 장소: 반포 세빛섬 한강다리밑영화제 테마가 있는 시원한 다리밑 극장 · 일정: 매주 토요일 20시~22시 · 장소: 천호, 청담, 원효, 성산대교 하부 7.24~7.30 한강나이트워크42K 무박2일 한강 42km 10시간 이내 걷기 · 일정: 7.29(토) 20시 ~ 익일 7시 · 장소: 여의도 ↔ 광나루 한강물싸움축제 뜨거운 마음으로 시원한 도전! · 일정: 7.29(토)~30(일) · 장소: 여의도 이벤트광장 7.31~8.6 한강푸드트럭100 100가지 맛의 식도락 파티 · 일정: 매주 일 (7.23, 7.30, 8.6, 8.20) · 장소: 반포 신규 사운스 퍼레이드&워터워 다양한 음악과 춤 퍼레이드가 가득한 축제 · 일정: 8.5(토)~6(일) · 장소: 난지 8.7~8.13 종이배경주대회 우리만의 배를 만들어 도전! · 일정: 8.11(금)~8.15(화) · 장소: 잠실 달빛 서커스 (파이어댄싱, 단디우화 등 공중서커스) 파이어아티스트 공연 및 단디우화·여정 등 공중 서커스 공연 · 일정: 8.11(금)~15(화) · 장소: 반포 8.14~8.20 신규 글로벌푸드페스티벌 글로벌 먹거리 문화축제 · 일정: 8.13(일)~15(화) · 장소: 반포 한강자전거한바퀴 한강을 몽땅 달려보자 · 일정: 8.15(화) 7시~13시 · 장소: 여의도 출발 󰏚 주간별 대표 프로그램 주요 상설 프로그램 한강여름캠핑장 신규 수상레포츠 종합체험장 신규 이이남 작가의 미디어아트퍼포먼스 신규 2018평창빌리지 신규 한강인력거투어 여의도, 뚝섬, 잠원 여의도 반포 여의도 여의도, 잠실, 반포, 잠원, 양화 개막일 주요 행사 ○ 일 정: 2017년 7월 21일(금) 15시~22시 ○ 장 소: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여의도한강공원 캠핑장 ○ 참석대상: 시장, 행정1·2부시장, 기자단, 일반시민, 주한외국인 글로벌 서포터즈, 청년코디네이터 등 ○ 프로그램 사전행사 본 행사 이동 사후행사 한강포럼 한강몽땅열린한마당 관공선 프레스 캠핑 반포 세빛섬 컨벤션센터 반포 세빛섬 예빛무대 반포 서래나루 여의도 캠핑장 15시~20시 19시~21시 20시 30분~21시 21시~22시 포럼 및 초청 인사 대상 환영 리셉션 불꽃 및 공중퍼포먼스, 오케스트라 공연 등 반포 → 여의도 기자단 가족 초청 캠핑 및 대화의 시간 Ⅴ 2017 홍보 추진계획 󰏚 홍보방향  언론·방송매체와의 기획홍보를 통해 시민들 대상으로 프로그램 집중홍보  시정 홍보매체 및 시민VJ·파워블로거 등 인적자원 활용 극대화  사전홍보 및 현장홍보 강화를 통한 한강몽땅 브랜드 인지도 강화  외국인 관광객 대상 타깃별 사전홍보 및 글로벌 홍보 강화 󰏚 추진내용  신문․방송 등 주요언론 매체를 활용한 기획홍보 활성화 - 기자대상 설명회 및 한강여름캠핑장 프레스 투어 추진 - 주요 언론사와 연계, 기획기사 2회 추진 예정(머니투데이, 뉴스1 등) - 방송 프로그램 연계 기획보도 추진 (생생정보, 다큐3일 등) <기자설명회> <방송 뉴스보도> <신문보도> <생방송투데이>  월간지·방송 노출 등 매체광고 실시 - 시정종합월간지(서울사랑, 내친구 서울) 및 자치구 소식지 기사 게재 - 주요 지역신문, 주간지, 회원지 등 8개 언론광고 (지역신문 5개 배정) - TV·라디오 광고 및 인터뷰 방송 : TBS서울속으로, YTN수도권투데이 등 - 시청방송 ‘소통방통’ 홍보 방송 및 인터넷 언론사 활용 콘텐츠 제작·확산  한강몽땅 상징 이미지 적용의 홍보물 제작 및 옥외매체 홍보 - 한강몽땅 인쇄홍보물(포스터, 프로그램북 등) 및 대형 현수막 제작 - 지하철 모서리 광고 및 민간옥외전광판(4개소), 서울시전광판 등 홍보영상 송출  온라인 채널 활성화 및 서울시 시민VJ 등 인적자원 활용 극대화 - 한강몽땅 홈페이지 운영 및 서울시 대표 SNS·블로그 활용한 축제 홍보 - 네이버, 다음카카오 등 민간포털 브랜드 검색 광고 추진 - 서울시 공식 파워블로거(서울미디어메이트) 활용 홍보, 시민 VJ 소셜방송 생중계 - ‘내 손안에 서울’을 통해 한강몽땅 별도 섹션 마련 및 지속적 정보 안내 <포스터> <옥외 대형현수막> <한강몽땅 페이스북> <시 대표 페이스북> <민간포털 검색홍보>  틈새매체 활용 및 홍보부스 운영 등 통한 한강몽땅 브랜드 인지도 강화 - 비행선 및 버스음성광고 등 틈새매체 활용 사전홍보 강화 - 시민청 내 한강몽땅 홍보 부스 운영 및 주요 공원 축제안내소 확대 운영 - 시민 방문이 많은 한강공원 내 시설(매점, 수영장, 캠핑장, 유선장 등)을 홍보 접점으로 활용하여 현수막 부착 및 홍보인쇄물 배치 <한강몽땅 비행선> <시민청 홍보부스-’16년도 운영사진> <축제 안내소>  외국인 대상 글로벌 홍보 강화 - 시 대표 외국어홈페이지(english.seoul.go.kr) 운영 및 e-뉴스레터 발행 󰋻 홈페이지(6개) : 영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일어, 불어, 스페인어 <메인화면 배너 표출> <축제 소개> - 관광기관 홈페이지 활용 배너 표출 및 축제 정보 제공 󰋻 한국관광공사(visitkorea.or.kr) 및 서울관광마케팅(visitseoul.net) 활용 - 글로벌 홍보사절단 ‘Seoul Friends(100명)’ 활용한 축제 콘텐츠 홍보 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강화 - 팸투어 및 관광설명회를 통한 한강몽땅 축제 콘텐츠 홍보 󰋻 일본·동남아 언론사 대상 팸투어 및 국내여행업체 대상 관광설명회 - 한강몽땅 관광 상품화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활동 전개 󰋻 한국국제관광전 참여를 통해 한강몽땅 홍보 및 상품 판매 - 방한 외국인 대상 관광안내센터(10개) 및 한옥체험 업소 등을 통한 홍보 - 움직이는 축제 통역안내원 배치 운영 : 여의도, 반포 등 <관광설명회> <한국국제관광전 참여> <관광안내센터 등 홍보> Ⅵ 질서 및 안전대책 󰏚 상황실 운영 및 지원체계 ① 상황실 운영 (7.3부터 종료시 까지)  종합상황실 : 본부내 설치(실장 : 본부장, 보좌관 : 총무부장) - 추진상황 총괄  현장상황실 : 11개소(안내센터에 설치) - 행사 안내 및 현장 질서유지, 안전사고 예방 등 상황 대처 ② 행사지원반 운영  사업별 개최 행사 지원 - 시설설치, 주차‧교통, 개최장소 관리, 수상안전, 홍보분야로 구성(5개 분야) ※ 본부직원으로 구성된 축제 실행지원 추진단 구성․운영 ③ 현장점검반 운영  캠핑장, 수영장 안전 및 운영실태 일일점검 실시 - 캠핑장(여의도 등 3개소) : 안전관리및시설물준비상태점검(매일) - 수영장(뚝섬수영장 등 8개소) : 간이수질검사, 안전관리 등 점검(매일) - 수상행사(종이배경주 등) : 행사별 책임자 지정, 안전장비 배치 등 유관기관 (경찰, 소방, 의료 등) 실‧국‧본부 (시민소통기획관 등) ※ 종합상황실, 현장근무조 편성 및 근무명령 별도계획 수립․시행 < 운영체계 및 기능 > 종 합 상 황 실 (실 장 : 본부장) 행 사 지 원 반 (책임관 : 총무과장) 현 장 상 황 실 (책임관 : 해당 센터장) 현 장 점 검 반 (책임관 : 운영총괄과장, 공원기획과장) ▪ 시설설치 : 시설관리과 ▪ 주차‧교통 : 공원기획과 ▪ 장소관리 : 운영총괄과 ▪ 수상안전 : 수상안전과 ▪ 홍 보 : 문화홍보과 ▪ 안내센터(11) ▪ 행사안내, 현장 질서유지 ▪ 24시간 상황관리, 긴급조치 ▪ 종합상황실 보고체계 유지 ▪ 캠핑장 및 수영장 수시점검 ▪ 질서유지 및 안전사고 예방 ▪ 현장상황 및 응급사항 대처 󰏚 분야별 대책 ① 안전분야  사고예방 대책 - 행사현장, 공원내 시설물 수시 순찰 및 시설물 점검 (현장상황실, 담당부서) : 주요 시설물 설치시 구조안전성 검토 및 국토부 관련 협의 - 캠핑장,수영장, 수상 등 질서유지 및 안전사고 예방 점검 (현장점검반 운영) : 개장준비상황 점검, 이용객 준수사항 안내, 음주‧고성방가 예방조치 - 행사장내 범죄단속 및 신속대응 (서울지방경찰청 협조) : 축제기간 중 공원 내 「한강 여름파출소」(여의도 등 5개소) 추가 설치 운영 - 수상행사 사고예방 및 신속대처 (119 수난구조대 협조) : 사고유형별 대응 매뉴얼 비치, 사전훈련 및 순찰강화 (구조선, 잠수요원 등)  의료대책 - 캠핑장, 수영장 등 주요행사장 의무실 운영 및 안전요원 배치 - 119 구급대 주요 행사장 근접배치(소방방재본부 협조) - 수상행사 시 소방정, 순찰선, 구조선 등 신속 응급구조 체계 구축 ② 주차분야  임시주차장 설치 – 6,792면(현재) ⇒ 8,382면(1,590면 추가) - 캠핑장(여의도, 뚝섬, 잠원), 수영장(광나루 등 8개소), 대형행사장(여의도) 주변 <임시주차장 확보현황> 구분 계 광나루 잠실 뚝섬 잠원 여의도 난지 망원 기타 기존면수 6,792 406 471 671 735 1,791 544 578 1,596 추가확보 1,590 250 150 160 360 240 250 180 - 총 면 수 8,382 656 621 831 1,095 2,031 794 758 1,596  불법 주‧정차 및 질서유지 대책 - 진출입로 일반통행 운영 및 이용안내 (경찰청 및 교통방송 협조) - 질서유지 인력 배치 및 현장점검 (각 안내센터, 주차운영업체, 현장상황실) - 불법상행위, 동력기구 운행, 쓰레기 무단투기 등 질서 유지(각 안내센터, 운영총괄과) ③ 수해분야  시설물 안전관리 및 대피계획 수립 - 캠핑장, 수영장 출입통제, 이용시민 안내 (수방 관련부서와 유기적 협조) - 야외무대, 가림막, 분수 등 공원시설물 안전성 점검 - 안내센터별 시설물 순찰, 점검 및 대피안내, 시설물 장비업체 출동 대기 등 ※ 수해방지 1단계(호우주의보, 팔당 방류량 3천㎥/sec)시 수방태세 돌입 ‣「’17년 풍수해 안전관리계획」과 연동한 대응  우천시 행사 취소, 연기 등 변경사항 안내 - 강우 등 행사취소 시 참여시민 신속 대피 안내 (현장상황실, 현장점검반) ‣ 취소 검토: D-24시간 전 시간당10mm이상 예보되었을 시 비상연락체계 개시 ‣ 취소 결정: D-12시간 전까지 강수상황 및 시설물 설치 조건 등을 고려하여 사업부서와 종합상황실 협의 결정 - 행사계획 변경 안내 및 변경시 신속 안내 (홈페이지, 공원 안내방송, 다산콜 120 등) ④ 청소분야  화장실 설치‧청소 - 캠핑장 등 임시화장실 추가 설치 : 148개동(현재) ⇒ 155개동 (7개동 추가설치) ※축제 기간 중 이용수요에 신속히 대응,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추가 설치 검토 및 민간대형 행사 추진 시 임시화장실 추가 설치 기준 적용 - 수시 점검 및 청소로 청결상태 유지  쓰레기통 설치‧청소 - 주말, 주요행사장 쓰레기통 추가 설치 : 220개(현재) ⇒ 250개 (30개 추가 설치) - 수시 점검 및 청소로 청결상태 유지 : 수거 쓰레기 분리 및 즉시 반출  여름 휴가철 대비 24시간 청소체계 구축 - 7 ~ 8월 - 야간 이용객 증가에 대비한 인력 추가 투입 (총 31명, 센터별 1~8명) - 캠핑장 등 행사장 참여객들이 쓰레기를 스스로 처리하는 캠.페인 실시 Ⅶ 추진일정 □ 세부실행계획 수립 : 6 ~ 7월 □ 축제 홍보 및 기자설명회 : 6 ~ 7월 □ 축제 실행 : 7 ~ 8월 □ 축제 일일 실행사항 관리 : 7 ~ 8월 □ 축제 평가 : 9 ~ 10월 Ⅷ 행정사항 □ 소요예산  예산소요액 : 972만원 - 한강몽땅 행사운영 : 752백만원 - 시민기획 프로젝트 추진 : 220백만원 □ 협조사항  대변인(언론담당관) : 기자설명회 개최, 기획기사, 언론홍보  시민소통기획관(시민소통담당관) : 온/오프라인 시정홍보매체 홍보  〃 (도시브랜드담당관) : 외국어홈페이지, 해외 SNS 홍보 등  〃 (뉴미디어담당관) : 민간포털 및 인터넷언론사 협력 등  관광체육국, 한국관광공사 :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마케팅 협조  정보기획관(정보기획담당관) : 프로젝트 홈페이지 제작  문화본부(문화재단) : 문화행사 ‘몽땅큐브’ 등 지원  소방재난본부 : 행사장 비상대기 차량(소방, 구급), 구급인력 배치 등 ※붙임1. 2017 한강몽땅 추진사업 세부내역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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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세부 프로그램 내역서 0515.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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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2017년 한강몽땅 세부 프로그램 내역.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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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한강몽땅 여름축제」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한강사업본부 총무부 총무과
문서번호 총무과-11133 생산일자 2017-07-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성제 (02-3780-0710) 관리번호 D000003063019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기획 > 시민문화교류사업 > 행복몽땅프로젝트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