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문화정책과-8739 결재일자 2017.7.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문화정책팀장 문화정책과장 전재희 이은주 07/03 代이은주 문화본부 7월 홍보 추진계획 2017. 7 문 화 본 부 (문화정책과) 문화본부 7월 홍보 추진계획 문화본부 추진사업 및 행사의 시민체감도 향상을 위하여 보도자료를 기반으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월별 홍보 계획을 실행하고자 함. 6월 추진실적 ○ 언론보도 실적 ※ [붙임 2] 참고 - 보도자료 제출 실적 기 간 16년 17년 1월 17년 2월 17년 3월 17년 4월 17년 5월 17년 6월 제출 수 232건 23건 19건 23건 34건 28건 33건 - 보도 실적 분 류 5월 합계 6월 1주 6월 2주 6월 3주 6월 4주 6월 5주 6월 합계 지면보도 40건 3건 1건 15건 4건 4건 27건 온라인 보도 552건 15건 47건 93건 88건 72건 315건 합 계 592건 18건 48건 108건 92건 76건 342건 ○ 오프라인 홍보 추진실적 - <서울시가 드리는 문화예술프로그램 6월호> 배포 활성화 ▸ 공공기관 및 문화시설 외 우리은행, 찾아가는 시청트럭 등 배포처 확대 - 시 매체 활용 옥외전광판 등 영상매체 내 표출(시민소통담당관 협조) ▸ <거리예술존> 운영 홍보영상 ‘함께 서울 문화 톡톡!!’ 내 노출(6.10(토)~25(일)) - 신문 지면광고 진행(월 1건) ▸ ‘서울청년예술단 7월 행사 안내’ 광고 게재(6.23(금) 한겨레 서울&) 우리은행 지점 배치 현황 ‘한겨레 서울&’ 지면광고 게재 ○ 온라인 홍보 추진실적 - 온라인 언론매체 <오마이뉴스> 협력 배너광고 실시 ▸ <2017 거리예술존> 배너광고(2식) 게재(5.29(월)~6.30(금), 1개월간) - 서울시 보유 온라인 매체 활용 홍보콘텐츠 생산 및 배포 ▸ 시 공식블로그 ‘서울나들이’, 구글캘린더 내 문화본부 제공 행사 게재(5건 이상) - 문화본부 운영 온라인 매체(서울문화포털, 트위터) 내 홍보콘텐츠 게재 ▸ 문화포털 및 본부 트위터 업로드용 홍보콘텐츠 제작 ▸ 문화본부 트위터 지속적 업데이트(일 3건 이상) 온라인 홍보콘텐츠 제작 및 배포 본부 운영 트위터 업데이트 언론보도 계획 ○ 보도자료 제출 계획(총 19건 확정) ※ 보도자료 아이템 발굴을 통해 매월 20건 이상 보도자료 제출 추진 보도희망일 제목 및 주요내용 담당부서 7. 3(월) 7. 4(화) 7. 4(화) 7. 5(수) 7. 6(목) 7. 7(금) 7. 10(월) 7. 12(수) 7. 13(목) 7. 14(금) 7. 21(금) 7. 24(월) 7. 28(금) 7. 31(월) 세부 추진계획 ○ 주요 홍보 콘텐츠 및 추진내용 분류 주요 홍보 콘텐츠 추진내용 주요사업 - 서울광장 공공미술품 <시민의 목소리> 전시 시작 ▸ 7.5(수) 제막식 진행 - <시민이 찾은 길 위의 예술> 성과발표회 개최 ▸ ‘공공미술 시민발굴단’ 그룹 발표 및 시상 <서울청년예술단> 사업 및 7월 행사 소개 <서울시 문화상> 수상후보자 추천 기간 연장 ① 보도자료 기반 홍보 추진 - 보도자료 내용을 기반으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콘텐츠 생산 및 확산 ② 홈페이지 및 SNS 활용 홍보 활성화 - 시 홈페이지, 트위터 등 지속적인 온라인 홍보 진행 ③ 홍보 영상콘텐츠 기획·제작 및 배포 ④ 시 매체 활용 홍보 진행 - ‘문화톡톡’ 영상 내 표출 등 ⑤ 신문 지면광고 게재(월 1건) ⑥ 온라인 언론매체 협력 홍보 진행 행사 - <서울 문화의 밤> 참여프로그램 사전신청 접수 - <2017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 7월 행사 “보이스페스티벌” 진행 서울시 ‘7월의 문화예술 프로그램’ 안내 ○ 세부 추진내용 ① 보도자료를 기반으로 다양한 매체 활용 홍보콘텐츠 생산 및 확산 ⇒ 보도자료 내용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콘텐츠 생산 및 확산으로 홍보효과 극대화(뉴미디어담당관, 시민소통담당관 등 협력) · 구글캘린더(calendar.google.com), 서울시 블로그(blog.seoul.go.kr), 서울시 트위터(twitter.com/seoulmania) 등 온라인 홍보콘텐츠 게시 · 해시파이브 : ‘서울에서 7월에 가보면 좋은 행사 5가지(가제)’ 영상 제작 및 배포 · 11번가 프로모션 : ‘서울에 가면 뭐든 공짜다?! 서울의 무료 공연’ 콘텐츠 배포 ‘해시파이브’ 예시 ‘11번가 프로모션’ 디자인 시안 ② 온라인 홍보 콘텐츠 게재 및 주기적 업데이트 ⇒ 본부 운영 온라인 매체(시 홈페이지, 트위터) 내 월별 홍보콘텐츠 게재 본부 트위터용 콘텐츠 제작 및 게재 본부 트위터 내 콘텐츠 공유 활성화 ③ 홍보 영상콘텐츠 기획·제작 및 배포 진행 ⇒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문화융합경제과), ‘서울 영상크리에이터’(뉴미디어담당관) 협력 영상 제작 및 ‘서울시 YouTube 채널‘ 등 시 매체 활용 배포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제작 예시 ‘서울 영상크리에이터’ 제작 예시 ④ 시 매체 활용 문화본부 주요사업 및 행사 홍보 ⇒ 옥외전광판 등 영상매체 내(‘문화톡톡’ 등) 무료 표출(시민소통담당관 신청) · <2017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 운영 안내 영상 표출 : 7.10(월)~25(화) ⑤ 신문 지면광고 게재(월 1건) ⇒ ‘서울청년예술단’ 활동 프로그램 안내(7월 중 1회, ‘한겨레 서울&’ 게재 예정) ⑥ 온라인 언론매체 협력 홍보 진행 배너광고 시안 카드뉴스 제작 시안 추진일정 업무내용 월간 일정 1주 2주 3주 4주 언론보도 보도계획 수립(매주) 보도실적 관리 보도자료 검토 온라인 홍보 아이템 선정 (7월) 콘텐츠 제작 및 게재 아이템 선정 (8월) 트위터 운영 영상콘텐츠 제작 아이템 선정 회의 (7월초 진행) 아이템 확정 영상 제작 및 배포 아이템 선정 (8월) 월간 간행물 간행물 배포 홍보 공문 발송 배포처 및 배포부수 재검토 게재 정보 수합 (각 부서 및 기관 협조) 영문 번역 (도시브랜드담당관 협조) 제작 완료 및 배부 홍보 강화 월중 홍보계획 수립 타부서 및 매체 협력 방안 검토 문화본부 8월 주요업무 및 행사 일정 수합 문화본부 8월 보도계획 수합 붙 임 : 1. 문화본부 7월 주요업무 및 행사 일정 2. 문화본부 6월 언론보도 실적. 끝.
12530049
20210929200344
본청
문화정책과-8739
D000003061768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