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관광사업과-6536 결재일자 2017.6.30.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관광정보팀장 관광사업과장 황윤희 김가영 06/30 김명주 방송사 및 파워 인플루언서 활용 동남아 해외 디지털 통합 마케팅 추진계획 2017. 6. 관광체육국 (관광사업과) 동남아 해외 디지털 통합 마케팅 추진 계획 동남아 주요국을 대상으로 서울 여행 방송을 제작하여 방영하고 파워 인플루언서를 활용 콘텐츠를 제작, 온라인 확산 추진 1. 사업개요 사업기간 : ‘17. 7~10월 주요내용 : 서울 여행 방송 제작 및 온라인 이벤트 국 가 (방한관광객) 방송사 (프로그램명) 방영기간 서울촬영 영상 확산 비짓서울 온라인 이벤트 태 국 (6위 41만명) GMM25 (Team Girl) 9월 토 13:00~14:00(’30분) 서울의 핫플레이스 8.10~15 (4박5일) 방송사 홈페이지 등 (840만명 팬 보유) MC 3인 SNS 게재 (800만명 팬 보유) 서울 영상감상 ↓ 맘에드는 장소, 코스 선정 ↓ 선정 이유 댓글 ↓ 경품 증정 (왕복 항공권 등) 말레이시아 (7위 28만명) TV3 (Jalan Jalan Cari Maki) 9월 일 12:00~1230(’30분) 서울의 맛 8.2~9 (7박8일) 방송사 홈페이지 등 (20만명 팬 보유) MC SNS 게재 (4만명 팬 보유) 베트남 (8위 21만명) VTC 10 (미정:신규편성) 9월 일 18:50~19:10(’20분) 서울의 한류, 뷰티 7.25~30 (4박5일) 방송사 홈페이지 등 (80만명 팬 보유) MC 2인 SNS 게재 (40만명 팬 보유) ※ 프로그램 방영 전후 서울시 방탄 TVC 방영 및 visitseoul.net 로고 노출 2. 세부 사업내용 ① 태국 : 서울의 가장 핫한 쇼핑과 음식점 내가 접수한다! <방송제작> ○ 프로그램 : GMM25 ‘Team Girl’ 서울편 ○ 제작기간 : ‘17. 8. 10~15(4박 5일 예정) ○ 방영시간 : ‘17. 9월 초/토요일 13:00~14:00(’30분), 2편 방영 - 방송 전후 서울시 TVC 상영, 사전 프로그램 홍보 프로모 방영 등 ※ 서울 영상은 여배우들의 SNS에 게재하여 2차 확산 ○ 프로그램 내용 : 서울에서 가장 트랜티한 쇼핑과 음식 지역 소개 - 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배우들이 서울에 와서 태국 여성들이 좋아하는 서울 곳곳의 숨은 핫플레이스를 소개 ○ 소요예산 : 1억원(vat, 방송제작 및 온라인 이벤트 포함) GMM25 채널 소개 ▪ ‘15년 개국, 태국 디지털 채널 2위, 엔터테인먼트 방영 ▪ 태국 최대 엔터테인먼트사 Gmm Grammy 보유 방송사 ▪ 보유 SNS 파급효과 높음(840만명 팬 보유 - 페이스북, 유투브, 라인 TV 등) ‘TEAM GIRL’ 프로그램 소개 ▪ GM25 내 1위 여행 프로그램, 평균 시청자 35만명 ▪ 20-30대층 대상 트랜디한 지역 쇼핑과 음식 소개 ▪ 토요일 13:00~14:00(‘30분)방영, 태국어 - 기존 프로그램에 ‘서울 특별편’ 2편 제작, 서울 TVC 방송 전 방영 등 ▪ MC 3인(인기 여배우로 구성), 개인 SNS 영향력 높음(800만명 팬보유) - Pattie(패티) 380만명, Esther(에스터) 280만명, Mook(무크) 140만명 인스타 팬보유 <연계 온라인 이벤트> ○ 이벤트명 : 영상 속 가장 방문하고 싶은 명소와 음식점은? ○ 기 간 : ‘17. 8 .10 ~ 30 ○ 응모방법 : 서울 관광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 TV3 서울 영상을 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명소와 음식점을 선정 - 서울 관광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응모 ○ 홍 보 : 구글 배너광고 및 서울 관광 홈페이지, SNS 홍보 등 ○ 경 품 : 서울 왕복 항공권 등 소정의 기념품(안) <서울 관광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이미지> ② 말레이시아 : 한식에서부터 할랄 음식까지, 맛의 천국 서울! <방송제작> ○ 프로그램 : TV3 ‘Jalan Jalan Cari Maki’(미식탐방) 서울편 ○ 제작기간 : ‘17. 8. 2~9(7박 8일 예정) ○ 방영시간 : ‘17. 9월 초/일요일 12:00~12:30(’30분), 2편 방영 - 방송 전후 서울시 TVC 상영, 사전 프로그램 홍보 프로모 방영 등 ○ 프로그램 내용 : 서울 명소탐방 + 서울의 맛 섭렵(한식~할랄음식) - 말레이시아 대표 미식 프로그램이 서울을 방문하여 - 말레이시아인들을 위한 맞춤형 서울 여행코스와 미식 코스를 제안 - 특히 무슬림을 위한 할랄 레스토랑 및 한국 음식점들을 소개하여 말레이인은 물론 무슬림 친화 서울을 알림 ○ 소요예산 : 1.2억원(vat, 방송제작 및 온라인 이벤트 포함) TV3 채널 소개 ▪ ‘84년 개국, 말레이시아 공중파 1위, 일 시청률 29.5% ▪ 프로그램 60% 교육, 정보 분야/40% 엔터테인먼트, 스포츠로 편성 ‘Jalan Jalan Cari Maki’ 프로그램 소개 ▪ TV3 내 1위 미식 프로그램, 평균 시청자 12만명 ▪ ‘00년부터 방영, 가장 오래된 음식 탐방 프로그램 ▪ 일요일 12:00~12:30(‘30분)방영, 말레이어 - 기존 프로그램에 ‘서울 특별편’ 2편 제작, 서울 TVC 방송 전 방영 등 ▪ MC 1인, Nazrudin Rahman(인기 배우), 페북 20만명 팬보유 <연계 온라인 이벤트> ○ 이벤트명 : 영상 속 가장 방문하고 싶은 명소와 음식점은? ○ 기 간 : ‘17. 8 .10 ~ 30 ○ 응모방법 : 서울 관광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 TV3 서울 영상을 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명소와 음식점을 선정 - 서울 관광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응모 ○ 홍 보 : 구글 배너광고 및 서울 관광 홈페이지, SNS 홍보 등 ○ 경 품 : 서울 왕복 항공권 등 소정의 기념품(안) < 온라인 배너광고 및 서울 관광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이미지> ③ 베트남 : 드라마속 서울 VS 스타일 서울 체험하기 <방송제작> ○ 프로그램 : VTC 10 서울 여행 프로그램 신규 편성 ○ 제작기간 : ‘17. 7. 25~30(4박 5일 예정) ○ 방영시간 : ‘17. 8월 말/일요일 18:50~19:10(’20분), 2편 방영 - 방송 전후 서울시 TVC 상영, 사전 프로그램 홍보 프로모 방영 등 ○ 프로그램 내용 : 서울 속 한류 촬영지와 고품격 서울의 패션, 뷰티 소개 - 베트남 내 한류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서울을 한류 여행지로 인식 - 한류 드라마속 서울 명소를 탐방하여 베트남 젊은층의 서울여행 유도 - 여성 개별 관광객이 늘어남에 따라 서울에서 체험 할 수 있는 뷰티와 패션을 소개 ○ 소요예산 : 0.8억원(vat, 방송제작 및 온라인 이벤트 포함) VTC 채널 소개 ▪ ‘03년 개국, 베트남 국영 방송사, VTC 1~16번 보유 ▪ 지상파, 위성, 케이블 TV, 디지털 매체 보유로 사업 확장 ‘서울 여행’ 프로그램 소개(신규 편성) ▪ 문화 채널 VTC10(Net Viet)에 서울편 신규편성 방영 ▪ 일요일 18:50~19:10(‘20분)방영, 베트남어/영어 ▪ ‘한류 드라마속 서울’ 테마로 2편 제작, 재방송 추가 예정 ▪ MC 2인, : Huong Hoang Lan(리포터), 김혜리(유투브 파워 인플루언서) <연계 온라인 이벤트> ○ 이벤트명 : 내가 선택한 서울 여행방법 지금 서울 가자! ○ 기 간 : ‘17. 9.1 ~ 20 ○ 응모방법 : 서울 관광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 VTC 10 서울 영상을 보고 한류 명소와 체험 스팟 선택 - 서울 관광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가고 싶고 체험하고 싶은 명소와 스팟 댓글로 게재 ○ 홍 보 : 구글 배너광고 및 서울 관광 홈페이지, SNS 홍보 등 ○ 경 품 : 서울 왕복 항공권 등 소정의 기념품(안) <파워 인플루언서 활용 서울 온라인 영상 제작·확산> ○ 주요내용 : 프로그램 보조 MC인 김혜리 파워 인플루언서를 활용 유투브 게재 및 확산용 별도 서울 온라인 영상 제작 ※ 7월 서울 방송 촬영 시 함께 제작 추진일정 ○ 서울 영상 촬영 : ‘17. 7~8월 간 - 태국, 말레이시아 서울 촬영(7월), 베트남 서울 촬영(8월) ○ 서울 프로그램 방영 : ‘17. 8~10월 - 태국 GMM25, 말레이시아 TV3 ‘서울 특집편’ 4편 방영(8월) - 베트남 VTC10 채널, 서울 특집편 2편 방영(9월) ○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확산 등 : ‘17. 8~10월 - 태국 GMM25, 말레이시아 TV3, 베트남 VTC 10 홈페이지, SNS 및 MC 및 파워 인플루언서 개별 SNS 서울 영상 확산 행정사항 ○ 소요예산 : 3억원(vat 포함) ○ 집행방법 : 해외 디지털 마케팅 수행사인 ㈜인터랙티비를 통해 집행 ○ 예산과목 : 이용자 중심의 서울관광 정보확산, 서울 관광 해외 디지털 통합 마케팅, 사무관리비(100-201-01) ※ 환율 변동에 따른 예산 일부 변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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