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판매시설 관련 응답소 민원처리 계획

문서번호 운영과-2658 결재일자 2017.6.28.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운영과장 관리부장 서울대공원장 김용민 김정열 代이행용 06/28 송천헌 협 조 주무관 백철 판매시설 관련 응답소 민원처리 계획 2017. 6. 27. 서 울 대 공 원 (운 영 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대공원내 판매시설 운영자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판매시설 관련 응답소 민원처리 계획 우리공원내 판매시설 운영에 대한 공익제보가 있어 현장 상황을 점검하여 문제점을 파악, 개선후 민원 처리코자 함 Ⅰ 민원내용 󰏚 민원요지 ○ 서울대공원 판매시설의 도로점유 불법 판매시설 설치 및 허가받지 않은 음식물 판매를 개선요구 ○ 신청일시 : 2017.6.12.18:15 처리기간 : 2017. 9. 5. 23:00 - 판매시설별 민원내용 연번 판매시설별 면적 (㎡) 민원내용 Ⅱ 판매시설 관리 현황 󰏚 관련 판매시설 가판 등 사용․수익허가 내역 연번 시설명 사용자 사용허가 기간 사용료(천원) 허가품목 1 ~ 3 핫도그, 쏘세지, 음료, 아이스크림 등 4 “ 5 “ 6 아이스크림,군밤빵 7 인형, 풍선, 완구류 등 8 핫도그, 쏘세지, 음료, 아이스크림 등 9 “ 10 식사류 등 11 편의점, KFC등 12 편의점 등 13 유모차,휠체어 등 14 원내외 자판기운영 15 식사류 등 Ⅲ 민원처리계획 󰏚 민원처리방안 ○ 현장 실태점검을 통한 민원의 사실여부 파악 ○ 민원에 대한 판매시설관리(운영)자 의견수렴 ○ 위생적이며 적법하고 깨끗한 환경으로 개선추진 - 필요시 점용허가, 판매품목 추가승인 등 조치 󰏚 판매시설 실태점검 실시 ○ 사전점검 일시 : 2017.7. 3.(월) ~ 7. 7(금) ○ 본 점검 일시 : 2017. 7. 10.(월)~ 7. 16(일) ※ 방문객이 많은 주말 집중점검 ○ 점검장소 : 전체 판매시설(민원대상 7개 판매시설 포함) ○ 점 검 자 : 김용민외 1명 ○ 점검내용 : 붙임 – 판매시설 점검표 및 운영계획서 등 - 판매시설이 제출한 운영계획서 준수여부 - 민원대상 판매시설 도로 무단점유 판매여부 - 오징어 등 판매품목의 적정성 여부, 위생관리 실태 등 󰏚 판매시설관리(운영)자 간담회 실시 ○ 일 시 : 2017. 7. 19(수) 16:00 ○ 장 소 : 2층 상상모둠실 ○ 대 상 : 판매시설 대표자 또는 관리자 ○ 안 건 - 민원에 따른 현장 실태점검 결과 공유 및 지적사항 시정방안 - 민원에 대한 판매시설 관리자 의견 등 청취 - 판매시설 정상 관리방안 마련 및 이행방안 논의 등 Ⅳ 향후 민원처리 일정 ○ 2017. 7. 10(월) ~ 7.16(일).......판매시설 실태점검 실시 ○ 2017. 7. 19(수).......................대표자 간담회 개최 ○ 2017. 7. 24(월)...........................실태점검 및 간담회 개최 결과보고 ○ 2017. 8.23(수).......................민원처리 방안 수립 및 결과통보 붙임 : 판매시설별 실태점검표 및 간담회 참석대상자 각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판매시설 관련 응답소 민원처리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대공원 관리부 운영과
문서번호 운영과-2658 생산일자 2017-06-2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김용민 (02-500-7313) 관리번호 D000003057001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재산관리(서무) > 공유재산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