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어디서나 민원 관련 업무매뉴얼(생활자격·면허 온라인화 및 즉시 발급) 배포 1. 행정자치부 민원서비스정책과-2100(2017.6.22.)호와 관련입니다. 2. 행자부에서 ‘어디서나 민원처리제’와 관련한 업무 매뉴얼을 아래와 같이 배포하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배포 개요 》 ○ 매뉴얼 및 배포 대상 - 생활자격 면허증 발급서비스 온라인화 업무 매뉴얼 : 시도·시군구 자격면허 담당부서에도 반드시 전파 -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즉시발급(6종) 업무 매뉴얼 : 시도·시군구· 읍면동 ○ 시스템 사용자 지침서 : 기 배포(시민봉사담당관-14181호, 2017.6.19.) ○ 매뉴얼 적용 시기(시행일) :'17. 7월 중(별도통보) 3. 아울러 생활자격·면허증 발급 서비스 온라인화와 관련하여 서비스 시행 전 조치사항(붙임2 매뉴얼 20~21p)에 대해 재 당부하니, 원할한 서비스를 위해 민원실 및 업무관련 부서에서는 사전조치를 완료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행자부 공문 1부 2. (매뉴얼) 생활자격·면허증 발급서비스 온라인화 1부 3. (매뉴얼)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즉시발급(6종) 업무처리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어르신복지과장,보건의료정책과장,토지관리과장,서구1-25 주무관 이경옥 민원기획팀장 양성호 시민봉사담당관 06/23 전재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4631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2층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9 /전송 02-2133-0787 / ogi9000@seoul.go.kr / 대시민공개
12449777
20211012223353
본청
시민봉사담당관-14631
D000003050869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