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처리 강화를 위한 시스템 개선사항 안내

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처리 강화를 위한 시스템 개선사항 안내 1. 우리 시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인「응답소」운영과 관련입니다. 2. 응답소 반복(중복)민원 처리 시 법령상의 민원처리 절차를 준수하여 불완전한 처리와 관리 부실이 되지 않도록 응답소 시스템 기능개선한 사항을 알려드리니 민원처리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반복(중복)민원 처리 강화를 위한 처리자「내부종결」탭 추가 - 기능개선 사항 : 처리자가 반복(중복) 민원인지를 종합적으로 판단 후, 내부종결처리가 가능토록 민원처리 상세화면에 [내부종결(미답변)탭] 추가 ※ 반복(중복)민원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23조(반복 및 중복 민원의 처리)에 의거 민원인이 정당한 사유없이 동일 내용으로 3회 이상 제출하여 2회 이상 결과 통지하고 그 후에 접수된 민원 - 처리방법 : 연계기안으로 소속 부서장의 결재를 받아 종결처리(내부결재) 3. 아울러 응답소 민원 지연처리를 방지하기 위해 현재 서울시 본청(사업소 포함)에서 운영중인「민원처리 신호등」에 대해 다시 한번 알려드리오니, 실국본부장·과장·팀장 등이 응답소 민원처리에 관심을 갖고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응답소 민원처리 신호등 운영 현황 - 운영 목적 : 실국본부장, 과장, 팀장, 담당자별 맞춤형 메인페이지 제공으로 민원 지연처리 방지 - 표출 사항 :「처리기한 초과」,「금일마감」,「기한 내 처리중」민원건수 등 ⇒ <행정포털 메인 해야할 일 > <응답소 메인> - 협조사항 : 행정포털에서 응답소 메인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행정포털 해야할 일에 민원기한초과 항목 추가 ※ 추가방법 : 행정포털 해야할일 설정버튼 클릭, 민원기한초과 항목 선택 붙임 1. 응답소 시스템 반복 및 중복 민원 처리에 대한 추가개선 계획 1부 2. 반복(중복)민원 처리자 매뉴얼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관과01-151,서사01-39,서구1-25,서울시출자출연기관,서울시투자기관 주무관 유정심 응답소팀장 이강년 시민봉사담당관 06/21 전재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4379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30 /전송 02-2133-0791 / rjs0925@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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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응답소 시스템 반복 및 중복 민원에 대한 처리 추가개선_0613.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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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응답소 처리자_중복(반복)민원미답변 처리 방법_20170619.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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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처리 강화를 위한 시스템 개선사항 안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4379 생산일자 2017-06-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유정심 (02-2133-7930) 관리번호 D000003049102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