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 담당 공무원의 민원내용 녹음과 업무태만에 대한 신고

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 담당 공무원의 민원내용 녹음과 업무태만에 대한 신고 안녕하세요 선생님, 제보해 주신 내용은 잘 전달받았습니다. 먼저 수요 대비 부족한 차량 대수로 배차가 어려워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현재 생활이동지원센터는 효율화 계획을 마련해 꾸준히 콜처리 실적을 개선하고 있음에도 이용자들의 수요를 100% 만족시키기엔 한계가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의 기대감 또한 증가하는 추세이며, 배차가 원활하지 못할 시 시청 장애인자립지원과로 민원을 접수해주시는 분들이 종종 계신 상황입니다. 이 경우 센터 관제실에 차량 배차 상황을 알아본 후 배차가 원활하지 못한 이유를 듣고, 좀 더 신경써 배차를 진행하여 줄 것을 지시하고 있으나 특정인에게 차량을 배정하여 주도록 내용을 전달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이는 민원인의 개인정보 보호와도 관련이 있으며, 또한 특정인의 민원 접수로 인한 차량 배정은 다른 대기인원들의 이용기회 박탈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센터 상담원의 안내 부족이나 응대 실수가 발생할 경우 민원 발생 사항을 특정하여 시정하도록 전달하고 있으며 좀 더 상세한 설명을 통해 민원인이 배차 상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한 안내를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를 계량화하여 평가하기 위해 2017년부터 상담원 평가 시스템을 운영하고 인사고과에 일부 반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회적약자인 시각장애인에게 일반인과 동일한 정도의 규범 준수를 요청 드리기 다소 어렵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생활이동지원센터 이용규칙은 시각장애인 당사자 상호간의 합의를 통해 정립된 규정이므로 생활이동지원센터는 물론, 이용자도 함께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건전한 이용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여야 할 부분입니다. 다시 한번 생활이동지원센터에 상담원 관리를 철저히 하고 민원응대에 신경을 쓸 수 있도록 계도하겠으며, 정현주님께서도 간혹 차량 연결이 지연되는 경우 상담원과의 통화에서 완곡한 표현으로 차량배차를 요청해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또한 상담 도중 욕설을 하실 경우 생활이동지원센터 이용규칙에 의거 차량 이용이 정지되실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욕설 사용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쁘신 가운데에도 시정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을 주신 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끝으로 기타 더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장애인자립지원과(김태완, 02-2133-7454)로 연락주시면 성심 성의껏 도와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님의 가정에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태완 장애인재가복지팀장 강해라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6/19 조세연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10771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서울시청 1층 / 전화 02-2133-7454 /전송 02-2133-0839 / stick3@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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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 : 담당 공무원의 민원내용 녹음과 업무태만에 대한 신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본부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10771 생산일자 2017-06-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태완 (02-2133-7454) 관리번호 D000003046013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