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강남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응답소 시스템 기능개선 사항 안내 1. 우리 시에서는 다수의 민원처리과정을 단일화한 통합형 전자민원 관리시스템인「응답소」를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신속하면서도 효율적으로 민원처리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 기능개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 이에,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등을 근거로 하여 기능개선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각 부서에서는 민원처리 시 혼란이 발생되지 않도록 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 및 공람 등 필요한 사항을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기능개선 내용 ○ 응답소 홈페이지에 민원신청 시‘민원인의 준수사항’등 안내문구 공지 - 민원 신청절차 : 민원인의 권리·의무 고지 클릭(강제) → 본인 인증→ 신청서 작성 → 신청완료 ○ 응답소 내 민원 처리기간 연장 2회 시 민원인 동의 의무화 기능 추가 ○ 국민신문고와 응답소 시스템 간 민원 만족도 정보 연계 - 만족도 조사결과 불만족 답변에 대한 추가답변 처리 ○ 부서관리자(담당자) 답변기능 확대 - 추가답변 누락방지를 위한 추가답변 요청건수 표출 및 답변기능 부여 ※ 민원처리자가 전출 등으로 인해 추가답변 요청된 민원을 답변할 수 없는 경우 처리 - 반복 및 중복 민원의 내부종결() 처리 기능 부여 ○ 120에서 이관된 민원도 타 부처로 이관 가능토록 국민신문고 시스템과 연계 - 120상담사가 민원인에게 동의받은 경우 e-메일 항목 입력으로 본인 확인 및 민원회신 가능 나. 서비스 개시일 :‘17.6.13.(화) 19:00 ~ ※ 일부 서비스는 기 적용되어 운영 중 붙임 1. 응답소 시스템 기능개선 계획 1부 2. 해당 서비스 사용자 매뉴얼 1부(응답소 시스템 공지사항에 게시) 3. 응답소 기관관리자(부서관리자) 반복 및 중복민원 처리방법 1부. 끝. 소방행정과장 수신자 각 과·대응단 및 안전센터 담당자 김기환 행정팀장 주종옥 소방행정과장 06/15 이성로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9288 ( ) 접수 ( ) 우 06171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629 / 전화 02)568-4161 /전송 02)556-2119 / ds5kgv@seoul.go.kr / 부분공개(6)
12357362
20211012222741
본청
소방행정과-9288
D0000030423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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