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7년 상반기 민원응대서비스 향상 교육 결과보고

문서번호 간호부-6390 결재일자 2017.6.13.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간호2과장 간호부장 결 재 정미화 김남희 06/13 강영자 협 조 17년 상반기 민원응대서비스 향상 교육 결과보고 17년 상반기 민원응대서비스 향상 교육 결과보고 어린이병원 원무과-8713(2017.6.7.)호와 관련하여, 2017년 상반기 민원응대서비스 향상 교육을 실시하고 결과를 아래와 같이 보고합니다. 교육일시 2017. 6. 7.(수) 15:00~15:30 교육대상 팀장 및 간호사 교육방법 부서장이 팀장 교육 후 병동별 전달 교육 실시 교육장소 간호부, 각 병동 교 육 내 용 1. 교육내용 ◦전화민원 응대 방법 및 전화착신 방법 - 수신 : 벨소리 3회(7초) 이내 수신 - 첫인사 : 안녕하십니까? 어린이병원 간호부 000입니다. - 연결태도 : 담당자 이름과 전화번호 안내 후 연결 - 언어표현 : 또박또박 명확한 목소리 응대, 공손하고 정중한 어투 사용 - 경청태도 : 민원인의 말을 끝까지 듣고 공감 표현 후 응대 - 적극안내 : 문의사항 충분히 안내 후 부가적인 사항에 대해 적극적 안내 - 종료인사 : “더 궁금한 점은 없으십니까?” 후 종료인사 ◦방문민원 응대 방법 - 환경 : 사무실내 주변 환경이 깨끗하고 쾌적적 - 맞이태도 : 응대 직원의 용모 및 복장 단정 - 상담태도 : 공손하고 정중한 어투로 응대 - 종결태도 : 추가질문 사항이 있는지 확인한 후 배웅인사 ◦불만민원 응대요령 : 불만의 기본원리, 불만민원 처리시 태도, 처리단계 2. 관련사진 붙임 1. 교육자료 2부. 끝.이곳에 본문을 입력하세요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16.49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소통(민원)서비스매뉴얼.pdf

    비공개 문서

  • 전화착신방법.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17년 상반기 민원응대서비스 향상 교육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어린이병원 간호부
문서번호 간호부-6390 생산일자 2017-06-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정미화 관리번호 D000003039846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