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시민님께서 6월 9일 오후 전화통화와 관련하여 답변드립니다

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시민님께서 6월 9일 오후 전화통화와 관련하여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시민님 2017. 6. 9. 오후 서울시청 민원처리1팀장과의 전화통화와 관련하여 시민봉사담당관에게 요청한 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립니다. 민원처리1팀장에게 확인한 결과, 시민님과의 통화과정에서 시민님께 존대말 표현 부적합과 일방적으로 전화를 종료한 것에 대하여 대단히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주의를 주었으며 친절하게 응대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문의하신 익명으로 민원을 제출할 경우 처리는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7조(정보 보호)「행정기관의 장은 민원 처리와 관련하여 알게 된 민원의 내용과 민원인 및 민원의 내용에 포함되어 있는 특정인의 개인정보 등이 누설되지 아니하도록 필요한 조치를 강구하여야 하며, 수집된 정보가 민원 처리의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아니하도록 하여야 한다」 및 제8조(민원의 신청) 「민원의 신청은 문서(「전자정부법」 제2조제7호에 따른 전자문서를 포함한다. 이하 같다)로 하여야 한다. 다만, 기타민원은 구술(口述) 또는 전화로 할 수 있다」에 의거 서울특별시 메시지민원 처리 규정 제4조(접수·처리) 「① 접수부서의 장은 접수대장(접수번호 및 아이디,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중 하나를 필수항목으로 한다)에 처리를 요청받은 메시지민원을 기재하여 접수처리한 후, 해당 메시지민원을 지체없이 처리부서의 장에게 이송한다.② 처리부서의 장은 제1항에 따라 이송받은 메시지민원을 제5조 및 제6조에 따라 처리하여야 한다.」”에 의거 처리하고 있으며, 시민님이 제출하신 개인정보는 민원처리용도로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정발전을 위해 의견을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전재용 120운영팀장 황호익 시민봉사담당관 06/12 전재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3571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546 /전송 02-2133-0723 / dbtp7@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시민님께서 6월 9일 오후 전화통화와 관련하여 답변드립니다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3571 생산일자 2017-06-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전재용 (02-2133-6546) 관리번호 D000003037942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120다산콜센터운영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