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모바일키즈 스쿨존 안전캠페인 운영 협조 검토 보고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5090 결재일자 2017.6.8. 공개여부 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관리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박혜영 양유창 06/08 김동경 모바일키즈 스쿨존 안전캠페인 운영 협조 검토 보고 2017. 6.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모바일키즈 스쿨존 안전캠페인 운영 협조 검토보고 󰏚 사업개요 ○ 사업명 : 모바일키즈 스쿨존 안전캠페인 “우리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 일 정 : 2017. 3월 ~ 6월, 9월 ~ 12월(약 8개월) ○ 주 관 :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재단 ○ 협 력 :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광운대 공공소통연구소(LOUD) ○ 대 상 : 서울시 170여개 초등학교 ○ 내 용 : 모바일키즈 어린이안전교육, 스쿨존 안전캠페인 실시 󰏚 요청사항 ○ 어린이교통안전교육 및 스쿨존 안전캠페인 운영 지원 ○ 서울브랜드 활용 캠페인 홍보 후원 󰏚 검토의견 ○ 본 사업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민관협력의 성공사례로 서울 시민의 품격을 높이고 문화시민도시 서울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행정 지원이 바람직하다고 판단됨 참 고 사 항 1) 모바일키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모기업인 다임러 본사에서 2001년 세계적인 교육, 안전, 심리전문가들과 함께 세계 최초 및 최대 규모로 개발한 선진화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 지금까지 전세계 13개국 160여 만명의 어린이 참여. 국내에는 ’14년 7월 소개. 한국 교통상황 및 실정에 맞게 현지화시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에서 매년 진행. 2) 스쿨존 캠페인은 광운대 공공소통연구소 LOUD(SYNC 4기)에서 어린이들의 안전한 길건너기 습관 유도 캠페인 “양옆을 살펴요”를 2015년 도봉구와 시범사업 추진. 이후 ’16년 시흥시와 협력하여 100여개 초등학교 대상 실행. 2017년에는 모바일 키즈 교육 프로그램과 캠페인이 융합하여 “모바일키즈 스쿨존 안전캠페인”으로 협력·추진하게 됨.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모바일키즈 스쿨존 안전캠페인 운영 협조 검토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5090 생산일자 2017-06-08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준영구
작성자(전화번호) 박혜영 (02-2133-6197) 관리번호 D0000030359844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개발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