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총무과-6652 결재일자 2017.6.8.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총무과장 경영지원부장 서울역사박물관장 김소영 사창훈 代사창훈 06/08 송인호 협 조 학예연구부장 박현욱 -업무용 차량 이용- 서울역사박물관 홍보 추진계획 2017. 6. 서울역사박물관 (경영지원부 총무과) -업무용 차량 이용- 서울역사박물관 홍보 추진계획 우리박물관 업무용 차량을 이용하여 박물관 MI(Museum Identity)를 홍보함으로써 박물관 및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자 함 1 관련 근거 서울역사박물관 마케팅 3개년 실행계획 수립․시행(’16.5월) ○온․오프라인 홍보 강화를 통한 박물관 브랜드 확산 방안 마련 등 ‘서울역사박물관 이용자 조사 및 시사점 연구용역’ 결과(’16.12월)환류 ○인지도 향상률 미미 및 시민의 홍보강화 요구에 대한 대책 수립 필요 ※인지도 조사결과:(’16년)33.1% (’15년)32.0% 홍보마케팅 T/F팀 구성 및 운영 계획(’17.2월)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마케팅 방안 마련 및 실행 2 추진 계획 추진방향 ○박물관 대표 이미지인 MI의 공중 노출 강화를 통한 친숙성 향상 도모 ○기존 MI 디자인 활용을 통한 브랜드 관리 일관성 및 활용가치 제고 작 성 자 경영지원부장:나병우 ☎ 724-0105 총무과장: 사창훈 ☎ 0108 담당:김소영 ☎ 0171 홍보계획 ○내 용 : 박물관 MI 디자인 이미지를 업무용 차량에 랩핑하여 광고 - 대상 차량(2종):중형버스(25인승,71더2570), 승합차(9인승,04도6022) ※박물관 나들이(주3회), 찾아가는 박물관(주2회), 기타 업무용 수시 운용 - 광고 구성요소:심벌마크, 로고타입(한글,영문), 시그니처(심볼마크와 로고타입 조합) ※심벌마크:서울의 ‘산’, ‘4대문과 도성’, ‘서울역사박물관’을 상징적으로 표현 심벌마크(기본형) 로고타입(가로형) 시그니처 ○차량 랩핑 이미지 - 심벌마크:주목도와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색상 조합 패턴화한 디자인 적용 - 로 고:서울역사박물관을 직관적으로 인식시키기 위해 한글 및 영문 이름 병행 표기 ① 중형버스(뉴카운티) 측면(좌) 앞면 측면(우) 뒷면 ② 승합차(스타렉스) 측면(좌) 앞면 측면(우) 뒷면 ※<참고 1> 랩핑용 심벌마크 적용 현황 : 각종 포장류에 활용 중 쇼핑백 대봉투 소봉투 ※<참고 2> 타 문화시설 버스 랩핑 광고 사례 ` 국립현대미술관 국립서울미술관 삼청각 추진방법 ○차량 랩핑 광고 전문업체에 디자인 검토 및 시공 용역 의뢰 - 업 체 명 : ㈜신승(대표자:윤천희) - 사업장 소재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 1196-14 ○홍보마케팅TF 회의 개최 의견 수렴(‘17.4.20, 제3차 회의) - 효과적인 전달력을 위해 기본형보다는 색상 활용 패턴형 적용 바람직 등 3 행정 사항 소요예산(안) : 2,000천원(부가세 포함) ○산출내역 - 디자인 500천원, 재료비 455천원, 노무비 455천원, 경비 등 590천원 ○예산과목 - 서울역사박물관 총무과, 행정운영경비, 기본경비, 기본경비, 공공운영비 추진일정 ○랩핑 디자인 검토 ‘17. 4~5월(기 완료) ○차량 탁송 및 시공 ‘17. 6월 3째 주말, 4째 주말 - 차량별 순차적으로 탁송 및 시공 (시공은 1~2일 소요) ※시공 장소:업체 사업장 소재지와 동일(경기도 수원시) ○차량 입고 및 운행 ‘17. 6월4째 주~ ※붙임 : 차량 현황 사진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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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총무과-6652
D00000303540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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