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육일지(6.7)

문서번호 현장민원과-8605 결재일자 2017.6.7. 공개여부 부분공개(6) 주무관 현장민원과장 결 재 황은주 06/07 한병주 협 조 교육일지(6.7) 교육일시 2017.6.7.(수) 09:10~09:30 교 관 현장민원과장 교육대상 참석 14명(특별휴가 2명, 연가 1명) 교육제목 ○ 새정부 출범 등 전환기를 맞아 공무원 공직기강 확립 철저 ○ 청렴도 향상을 위한 특별교육 ○ 민원응대서비스 품질점검에 따른 전화,방문민원 친절 철저 ○ 아리수 토탈 서비스 추진 철저 ○ 희망기업 공공구매 확대 교 육 내 용 ☐ 새정부 출범 등 전환기 공무원 공직기강 확립 철저  점검기간 : 수시 실시  세부감찰사항 - 직원 복무기강 해이행위 ․ 근무시간 중 음주·도박·유희장 출입 등 근무태만 행위 ․ 공직자로서의 불성실 및 품위손상 행위 - 근무지 무단이탈 등 복무관리 실태 등 ․ 출·퇴근실태 및 연가·병가 등 적정처리 여부 ․ 허위출장, 개인용무를 위한 이석 등 복무위반 사례 ․ 공무출장 처리 후 게임장, 이석 등 복무위반 사례 ․ 중식시간 미준수 및 관내 출장시 사무실 미복귀 후 퇴근 -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벌률 수시교육 및 숙지 ․ 비상연락망 정비 및 상시 비상연락체계 유지 ․ 청사 보안관리 및 안전관리 실태 등(현관문, 창문, 캐비넷, 책상 등 잠금상태, 보안점검 이행 및 결재 여부) ․ 개인 전열기 사용 및 퇴근이후 전원차단 상태 등 ☐ 청렴도 향상을 위한 특별교육    청렴한 공직윤리 함양 - 직무관련 업체로부터 금품․상품권․골프접대 등 선물․향응수수 엄금 - 책상․캐비넷에 업무수행과 관련없는 개인사물 보관금지  부패척결을 위한 전직원의 청렴 실천의지 강화  외부고객을 동반자로 생각하고, 성공을 지원하는 파트너쉽 형성  내․외부고객과 소통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 □ 민원응대서비스 품질점검에 따른 전화 및 방문민원 친절 철저  점검기간 : 2017.6.5.~6.31  점검방법 : 외부전문기관의 미스터리샤퍼(비노출) 방식  점검내용 : 전화응대점검 10개항목, 방문응대점검 12개항목 - (전화) 수신 신속성, 첫인사, 연결·상담태도, 종결태도, 전체만족도 등 - (방문) 민원환경, 맞이태도, 상담태도, 종결태도, 전체만족도 등  우리사업소 전화·방문 민원응대 친절히 응대할 것 - 첫인사와 추가질문 및 끝인사에 미흡함이 없도록 할 것 - 방문민원 응대시 자리권유 및 응대에 철저를 기할 것  전화응대시 중점사항 - 소속과 이름을 알아들을 수 있도록 명확히 발음할 것 - 문의사항에 대하여 적극적이고 자세히 안내할 것 - 반드시 종료인사, 추가문의사항이 있는지 확인할 것 - 종료 인사후 고객보다 먼저 전화를 끊지 않도록 할 것 □ 아리수토탈서비스 추진 철저  현장중심의 종합적이고 선제적인 아리수 토탈서비스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 바람 - 선제적인 아리수 토탈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 35%이상 격증 및 누수로 판단되는 수전을 미리 방문하여 발생가능한 민원을 사전 예방함으로서 전체적인 민원을 감축 ☐ 희망기업 공공구매 확대 노력  물품 구매시 희망기업(중증장애인생산시설 및 사회적경제기업)확인을 통해 희망기업생산 품목 구입  특히 중증 장애인 생산 판매 시설을 통한 물품 구매 확대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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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지(6.7)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8605 생산일자 2017-06-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황은주 (02-3146-2901) 관리번호 D000003033656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